조갑제 ˝친노, 왜 ´사실무근´이라고 반박 않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조갑제 ˝친노, 왜 ´사실무근´이라고 반박 않나?˝
  • 윤종희 기자
  • 승인 2012.02.29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윤종희 기자]

▲ 조갑제 월간조선 전 대표 ⓒ뉴시스

조갑제 월간조선 전 대표는 28일 밤 자신의 홈페이지에 올린 글에서 "어제, 오늘 민통당-한겨레 신문 등 친노(親盧)세력이 검찰의 13억 돈상자 사건 수사를 비난하고 있는데 하나 이상한 점이 있다"고 지적하고 나섰다.

조 전 대표는 "정치적 수사 때 몰리는 측에서 늘 하는 말 - '사실무근'이라 반박하지 않고 '총선 전 수사라서 의도가 불순하다' '두번 죽이는 일이다' '노무현을 죽음으로 몬 검찰이...'라는 식"이라며 "이 기사가 달 포 전 월간조선에 실린 이후에도, 최근에 수사가 착수된 이후에도 노무현 일가(一家) 쪽에서는 일체 반박이 없었다"고 적었다.

그는 "노무현(盧武鉉) 세력은 2012년 정치 변혁의 主役(주역)으로 등장하고 있다"며 "이들은 자신들을 ‘정치적 수사의 희생자’로 선전하고 있다. 이들이 정치를 再開(재개)하려면 노무현 자살로 수사가 중단되고 수사 자료까지 봉인된 상태를 해소해야 할 정치 도의적 의무가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국민들도 세금을 들여 검찰이 수사한 결과를 알 권리가 있다"며 "국가와 국민의 法益(법익)을 수호해야 하는 검찰 수사는 결과를 알고 싶은 사람들끼리만 돌려보는 흥신소의 조사가 아니기 때문"이라고 적었다.
 
조 전 대표는 더불어 "노무현 측의 심부름꾼 역할을 한 정상문 전 청와대 총무비서관은 작년 대법원으로부터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의 뇌물 및 범죄수익은닉처벌법 위반죄로 징역 6년에 추징금 16억 여 원을 확정 선고 받고 복역중"이라며 "이 사건의 중심 인물인 노무현 전 대통령이 자살하지 않았더라면 본인과 관련자들이 어떤 처벌을 받았을지 짐작하게 해준다"고도 썼다.

또  "수사대상자가 자살하였다고 다른 관련자들에 대하여 수사를 중단하고, 더구나 수사 자료까지 비밀에 붙인 것은 法治(법치)국가에서 보기 힘든 경우"라면서 "수사가 계속되었더라면 노무현 세력은 도덕성에 치명적 타격을 입고, 정치 재개(再開)는 꿈도 꿀 수 없었을 것"이라고 했다.

그는 "따라서 노무현 세력의 정계(政界) 복귀는 수사기록의 공개를 요구한다고 볼 수 있다"고 강조하면서 "돈봉투는 캐면서 돈상자를 덮을 수 있을까?"라고 덧붙였다.
 

담당업무 : 大記者
좌우명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