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GS샵, 오는 5일 방송에 친환경 의류커버 도입…씰리침대, ‘씰리랑 친구할래?’ 프로모션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GS샵, 오는 5일 방송에 친환경 의류커버 도입…씰리침대, ‘씰리랑 친구할래?’ 프로모션 실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12.04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롯데홈쇼핑은 4일 연말을 앞두고 싱어송라이터 '스텔라장'과 공동 제작한 로고송 '윈터 쇼핑'(Winter Shoppping)을 발표했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4일 연말을 앞두고 싱어송라이터 '스텔라장'과 공동 제작한 로고송 '윈터 쇼핑'(Winter Shoppping)을 발표했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싱어송라이터 '스텔라장'과 공동 제작 로고송 발표

롯데홈쇼핑은 4일 연말을 앞두고 싱어송라이터 '스텔라장'과 공동 제작한 로고송 '윈터 쇼핑'(Winter Shoppping)을 발표했다.

이번에 제작한 로고송은 연말 분위기와 그녀의 사랑스러운 목소리가 어우러진 2분 분량의 곡으로, 그녀가 직접 작사, 작곡했다. 이날 오전에 롯데홈쇼핑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통해 영상이 공개된다.

로고송을 활용한 소셜펀딩 기부 캠페인도 진행한다. 로고송 영상에 '좋아요', '댓글' 참여 1건 당 1004원이 적립되며, 약 5000건을 목표하고 있다. 적립된 기금은 롯데홈쇼핑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드림보이스'와 연계해 한국장애인재단에 장애아동의 음악교육 지원금으로 전달된다. 수십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음악인의 라이브', '감성터지는 라이브' 등 음원 관련 유명 SNS채널에도 노출될 예정이다.

GS샵, 오는 5일 방송 '쏘울'에 친환경 의류커버 도입

GS샵은 오는 5일 오전 9시 20분,  패션 전문 프로그램 '더컬렉션'에서 방송하는 '쏘울 니트패널 핸드메이드 재킷'에 친환경 의류커버를 도입한다고 4일 밝혔다.

기존에 의류 배송에 사용하던 의류커버는 부직포로 제작돼 일반쓰레기로 버려야 했지만 이번에 도입하는 친환경 의류커버는 100% 종이로 제작돼 재활용이 가능하다. GS샵은 쏘울 의류를 시작으로 친환경 의류커버를 더욱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씰리침대, 美 시장 점유율 1위 기념 '씰리랑 친구할래?' 프로모션 실시

프리미엄 매트리스 브랜드 씰리코리아는 미국 시장 1위를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씰리랑 친구할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미국 가구 전문지 '퍼니처 투데이'(Furniture Today) 보도에 따르면, 씰리침대는 2019년 전년 대비 12.5% 증가한 약 14억3600만 달러의 매출액을 기록하며 미국 상위 20개 매트리스 생산 업체 중 1위에 올랐다.

미국 시장 1위를 기념해 열리는 이번 씰리랑 친구할래? 프로모션은 씰리침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와 매장 방문 고객 모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통합으로 구성됐다.

씰리침대 공식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널을 친구로 추가하고 씰리 페이스북 게시물에 댓글로 친구 인증 이미지를 업로드 하면 씰리랑 친구할래?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고객에게는 커피 기프티콘(50명), 백화점 상품권(30명) 등이 주어지며 씰리의 플라워 패턴 베개(5명)와 매트리스(1명)까지 친구 선물로 증정될 예정이다.

롯데하이마트, 연이은 영하권 추위에난방 가전 인기

롯데하이마트는 겨울 가전 매출 추이를 4일 발표했다.

매출 추이에 따르면 서울 지역 최저 기온이 영하권을 이어가는 최근 6일 동안(2020년 11월 28일~12월 3일) 롯데하이마트에서 판매한 히터류, 요장판류, 가습기류 매출은 직전 같은 기간(2020년 11월 22일~11월 27일)보다 각각 45%, 35%, 66% 늘었다.

이에 롯데하이마트는 추워진 겨울에 대비하기 위한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오는 5일 단 하루, 전국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 가습기, 히터 등 겨울 가전을 행사 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50% 할인된 혜택가로 구매할 수 있다.

CJ ENM 오쇼핑부문, 소비자원 선정 CCM 명예의 전당 수상

CJ ENM 오쇼핑부문은 지난 3일 한국소비자원 주관으로 열린 '2020년 CCM 우수 인증기업 포상식'에서 '명예의 전당' 부문에 선정돼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CCM 최우수기업 대통령 표창에 이어 2년 연속으로 CCM 우수 인증기업 포상을 받는 영예를 안은 것이다. 2007년부터 시작된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소비자 중심경영) 인증은 기업 경영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 2년마다 평가 및 인증하는 국가공인제도다. 평가는 한국소비자원이, 인증은 공정위가 맡는다. 

이번 명예의전당 선정에서 CJ ENM 오쇼핑부문은 2007년 32개 협력사와 CCM인증 도입을 선포하고, 8개 중소 협력사와 2009년 CCM 인증을 동반 획득해 소비자중심 경영문화 확산에 기여한 점을 크게 인정받았다. 협력사의 CCM 인증과 유지를 지원해 해당 기업의 상품력을 높이고, 이를 통해 고객만족을 구현하는 것은 물론 협력사의 근원적 사업경쟁력 강화를 지원해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실천했다는 평가다.

세븐일레븐, 우리은행과 상생금융·신사업 제휴 업무협약 체결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지난 3일 오후 우리은행과 가맹점 상생금융 및 신사업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우선 세븐일레븐과 우리은행은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가맹점 상생대출 대상 범위를 대폭 확대했다. 기존에는 일정 기간 점포 운영 이력이 있는 경영주들만 상생대출 혜택을 받을 수 있었지만 이번 협약을 통해 편의점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경영주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2018년 우리은행과 함께 점포 운영 자금이 필요한 가맹 경영주에게 저금리 대출을 지원하기 위해 약 1000억 원 규모의 상생 펀드를 조성한 바 있다.

또한 세븐일레븐과 우리은행은 양사가 각 분야에서 축적한 유통, 금융 빅데이터와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공동 신사업 발굴 및 추진을 위해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양사는 △거스름돈 계좌 입금 서비스 도입 △디지털 융복합 상품개발 및 마케팅 공동 추진 △임직원 금융 서비스 지원 등 다양한 업무에도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