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세븐일레븐, 수미네 동절기 조리면 2종 출시…CJ 오쇼핑, ‘계탄날’ 행사 100만 건 주문 돌파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세븐일레븐, 수미네 동절기 조리면 2종 출시…CJ 오쇼핑, ‘계탄날’ 행사 100만 건 주문 돌파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12.09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세븐일레븐은 세븐일레븐 맛 홍보대사 김수미와 함께 동절기 조리면 상품을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세븐일레븐 맛 홍보대사 김수미와 함께 동절기 조리면 상품을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수미네 동절기 조리면 2종 출시

세븐일레븐은 세븐일레븐 맛 홍보대사 김수미와 함께 동절기 조리면 상품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먼저 제주 향토 음식으로 알려진 고기국수를 출시한다. '수미네 제주식 고기국수'(4300원)는 돈사골로 우려낸 육수를 사용했으며 돼지고기, 반숙란, 숙주, 청양고추를 고명으로 담았다.

오는 15일 출시하는 '수미네 얼큰김치우동'(3900원)은 가쓰오 국물에 국산 맛김치를 넣어 칼칼한 국물 맛이 특징인 상품이다. 우동면발 위에 고구마, 당근, 양파, 등을 넣고, 야채튀김도 함께 담았다.

CJ 오쇼핑, ‘계탄날’ 행사 100만 건 주문 돌파

CJ ENM 오쇼핑부문은 '2020 계탄날' 행사에 첫 주(12월 1~6일)에만 100만 건 이상의 고객 주문이 몰렸다고 9일 밝혔다.

주말(12월 5~6일)에만 33만 건의 주문이 몰리며 2020년 연중 최대 주말 매출을 기록했다. 코로나 장기화에 대비한 최적의 상품 큐레이션 역량이 이끌어냈다는 평가다.

계탄날은 최대 50%의 적립금, 할인가 판매, 쿠폰 지급, 카드 즉시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CJ오쇼핑 연중 최대 행사다. 특히 구매 금액의 50% 적립금을 지급하는 CJmall '반값타임딜'은 온라인 카페와 커뮤니티 등에서 고객 자체 바이럴이 생길 정도로 호응도가 높았다. 2020 계탄날 행사는 오는 13일까지 진행된다.

CU, 연말 와인족 잡기 나서

CU는 고가부터 중저가까지 온라인 와인샵 상품을 약 120개로 확대하며 연말 와인족 잡기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CU는 이달 CU와인샵에 5대 샤또 와인을 모두 재입고하는 한편, 베를린 와인 트로피 수상작이자 최근 온라인 와인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앙시앙땅을 6입 기획세트로 출시했다.
 
이달 추가로 출시된 앙시앙땅 6입 세트는 앙시앙땅 시리즈의 레드와인 5병과 화이트와인 1병으로 구성됐으며 판매가는 7만5000원이다. 특히 CU 점포에서는 이달 말까지 디아블로, 몬테스 등 인기 와인 5종을 대상으로 네이버페이, BC페이북 결제 시 25%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조니워커, 스미노프애플, 벨즈 등 수입주류 일부 품목은 최대 21%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GS25,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후 배달매출 증가

GS25는 지난 3일부터 8일까지 '카카오톡 주문하기' 실적을 살펴본 결과, 전국 5000점으로 서비스가 본격화된 직후인 11월 26일부터 12월 1일까지 대비, 매출과 주문건수가 각각 71.3%, 74.7% 늘었다고 9일 밝혔다.

이와 함께 정부가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를 2.5단계로 격상하기로 발표한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카카오톡 주문하기 배달서비스는 전주 같은 기간(11월 29일~12월 1일)대비 매출이 122.9%, 주문건수가 129.5% 증가하는 등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GS25는 연말까지 적용되는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상향조치에 따라 일상생활 속 각종 시설의 이용이 제한되는 상황에서 외부활동을 자제하려는 고객들의 생필품 구매수요가 편의점 배달서비스로 몰리며 관련 실적이 대폭 증가한 것으로 풀이했다.

이에 GS25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대면 장보기를 꺼리고 쇼핑에 불편함을 겪는 고객들을 위해  오는 21일까지 △농심)신라면(봉지)번들 △서울우유1L △템포)슈퍼10입 △광동)제주삼다수2L △롯데)칠성사이다(캔/페트) △바삭후라이드치킨 등 생활밀착형 상품을 각 한정수량 1000개에서 1500개까지 100원에 선보인다.

롯데하이마트, 올 겨울 대용량 김치냉장고수요 증가

롯데하이마트는 자사에서 판매한 대용량 김치냉장고 제품 매출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2019년 10월 1일~12월 8일) 20%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김치냉장고는 매해 4분기에 수요가 가장 높다. 지난해 4분기(2019년 10월 1일~12월 31일)에 롯데하이마트에서 판매한 김치냉장고 매출액 비중은 연간 매출액의 45% 이상을 차지한다. 직전해인 2018년도 4분기 김치냉장고 매출액 비중도 45% 이상이다.

이에 롯데하이마트는 아직 김치냉장고를 구매하지 않은 고객을 위해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14일까지 롯데하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김치냉장고 행사상품을 한정수량 최대 23%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행사카드로 구매 시 다양한 추가 혜택이 있다.

NS홈쇼핑, 제27회 기업혁신대상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수상

NS홈쇼핑은 지난 8일 대한상공회의소 상의회관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27회 기업혁신대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상공회의소 등이 공동 주최하는 기업혁신대상은 기업의 경영혁신 우수사례를 발굴‧시상하고, 혁신사례 확산을 통해 기업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자 지난 1994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NS홈쇼핑은혁신적인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통해 중소기업 협력사와 상생을 실천한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기업혁신대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의 영예를 안았다. NS홈쇼핑은 품질관리 프로세스를 통해 중소협력사의 경쟁력과 사업 안정성을 높이며 상생의 가치를 창출하는 다양한 동반성장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