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2O오늘] 야놀자, 인텔 IoT 솔루션 얼라이언스 가입…여기어때-소니뮤직, 음악 리스트 ‘여플리’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O2O오늘] 야놀자, 인텔 IoT 솔루션 얼라이언스 가입…여기어때-소니뮤직, 음악 리스트 ‘여플리’ 공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12.09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야놀자, 인텔 IoT 솔루션 얼라이언스 가입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인텔 IoT 솔루션 얼라이언스'(Intel IoT Solutions Alliance) 가입을 통해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한다고 9일 밝혔다.

인텔 IoT 솔루션 얼라이언스는 IoT(사물인터넷) 제품·서비스에 대한 기술과 정보를 공유하는 글로벌 플랫폼이다. 델(Dell), GE 헬스케어(GE Healthcare) 등 전 세계 500개 이상 기업이 참여하고 있으며, 멤버 간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스마트 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제품 개발·관리, 보안 환경, 판매·홍보 등을 지원한다.

야놀자는 자체 개발한 호텔 자동화 솔루션 와이플럭스(Y FLUX) 키오스크, GRMS(Guest Room Management System) 등에 적용된 IoT 기술력을 인정받아 얼라이언스의 파트너로 가입했다. 야놀자는 기술력과 인텔이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외 진출을 더욱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에누리 가격비교, 빅데이터 활용한 '온라인 자동차 견적서비스' 출시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에누리 가격비교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국내 최초 온라인 자동차 견적 서비스 '에누리 자동차'를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에누리 자동차는 신차 및 중고차 구입, 렌트 등을 이용할 때 공공 및 자체수집 데이터 등을 활용,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차량을 구입하고 빌릴 수 있는 플랫폼이다. 이를 통해 고객은 자신과 비슷한 연령, 성별, 지역에 사는 사람들이 주로 구입하는 차량과 선호 옵션 확인은 물론 자동차 가격부터 금융사별 리스·렌트 조건까지 빠르게 검색 가능하다는 게 써머스플랫폼의 설명이다.

또한 △견적 신청을 통한 신차 딜러 연결 △차량 제원 및 이미지 갤러리 제공 △계약 즉시 출고 가능한 실시간 재고 확인 △외부 계약건에 대한 금융비교 및 다이렉트 할부 금융 신청 서비스 등을 지원한다. 에누리 자동차는 이번 신규 서비스 출시를 기념으로 카시트 증정, 출고 패키지 서비스, 캐시백 등 이벤트도 마련했다.

여기어때-소니뮤직, 음악 리스트 ‘여플리’ 공개

종합숙박·모바일티켓 예약 플랫폼 여기어때는 소니뮤직과 협업한 '여플리'를 9일 공개했다.

여플리는 따뜻한 연말에 어울리는 음악을 한 데 모아 큐레이션 리스트를 선보였다. 따뜻한 스파를 즐길 때, '불멍' 할 때, 산책할 때 등으로 테마를 나눠 이용자들의 취향을 고려해 선곡했다. 특히 루엘, 사샤 슬론, 테이트 맥레이 등 다양한 장르의 팝 아티스트를 소개한다. 여기어때 앱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다.

여플리 감상평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여기어때 앱의 이벤트 페이지에 여플리 감상평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선물한다. 에어팟 3세대 프로, 팝 가수 사샤 슬론의 'Only Child' LP음반, 크리스마스 마스크 스트랩 등이 준비됐으며, 감상평은 오는 21일까지 접수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