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신세계푸드, 온라인 전용 케이크 판매량 296% 증가…피죤, ‘스프레이 피죤 보타닉’ 2종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신세계푸드, 온라인 전용 케이크 판매량 296% 증가…피죤, ‘스프레이 피죤 보타닉’ 2종 출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12.21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신세계푸드_베키아에누보 시그니쳐 치즈케이크
베키아에누보 시그니쳐 치즈케이크 ⓒ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 온라인 전용 케이크 판매량 296% 증가

신세계푸드는 온라인 전용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베키아에누보’의 최근 두 달(지난 11월 1일~12월 15일) 간 케이크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96%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특히 케이크 판매 최대 성수기인 12월 케이크 판매량은 381%까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증가세는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타인과의 접촉을 꺼리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주문해 집으로 배송 받을 수 있는 온라인 베이커리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특히 올해 12월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면서 연말연시 인사와 선물로 온라인 베이커리 브랜드의 케이크를 모바일 쿠폰으로 전달하는 소비자가 큰 폭으로 늘고 있는 것도 성장 원인 중 하나로 꼽았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신세계푸드는 케이크 판매 최대 성수기인 크리스마스에 맞춰 스페셜 굿즈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온라인 베이커리 시장 공략에 나섰다. 신세계푸드는 21일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온라인 전용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베키아에누보의 대표 상품인 ‘시그니쳐 치즈 케이크’ 또는 ‘레어프로마쥬 케이크’를 구매한 고객에게 크리스마스 홈파티에 잘 어울리는 케이크 토퍼, 포크·스푼세트 등 2가지 굿즈를 선착순 4000명에게 증정한다.

피죤, ‘스프레이 피죤 보타닉’ 2종 출시

종합생활용품 전문기업 피죤은 강력탈취 성분에 과일향을 더해 만든 섬유탈취제 ‘스프레이 피죤 보타닉’ 2종(애플밤·바나나나)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스프레이 피죤 보타닉은 보타닉의 매력과 섬유탈취제의 장점이 어우러진 제품이다. 이전에 출시된 스프레이 피죤처럼 강력탈취와 정전기 방지 효과가 있으며, 상쾌한 보타닉 향을 더했다.

스프레이 피죤 보타닉은 사과 향을 담은 ‘애플밤’과 바나나 향이 특징인 ‘바나나나’ 2종으로 구성돼 있다. 냄새 원인 분자를 중화시켜 탈취력을 높여주는 ‘카테킨’을 함유하고 있는 100% 녹차씨 오일을 넣었으며, 성분 안전성에 민감한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공인기관을 통해 10가지 유해물질 무첨가 인증도 받았다.

CJ푸드빌, ‘빕스 얌 딜리버리’ 전국 매장으로 확대

CJ푸드빌은 배달 전용 브랜드 ‘빕스 얌 딜리버리’ 서비스를 전국 빕스 매장으로 확대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8월 론칭한 빕스 얌 딜리버리는 빕스 메뉴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배달에 최적화해 개발한 프리미엄 딜리버리 서비스 브랜드다. 서초, 강남 지역 위주로 첫 선을 보인 이후 높은 고객 호응을 확인하고, 10월 서비스 지역을 서울·경기 15개 지역구로 발 빠르게 확대한 바 있다. 빕스는 21일부터 얌 딜리버리 서비스를 전국 37개 매장으로 확대 운영하고, 급증하고 있는 레스토랑 특별식 수요를 잡는다는 계획이다.

빕스 얌 딜리버리는 스테이크, 연어 샐러드, 핫타이 누들 샐러드 등 빕스 시그니처 메뉴를 집에서도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조리한 단품 메뉴와 피자, 폭립, 파스타, 디저트 등을 구성한 세트메뉴를 선보인다. 패키지도 고객 호응이 높다. 빕스의 시그니처 컬러로 세련된 비주얼을 완성했으며, 또한, 지속 가능성을 고려해 친환경 인증을 받은 종이, 자연에서 쉽게 분해되는 식물성 잉크, 재사용이 가능한 다회용 가방을 활용했다.

빕스 얌 딜리버리는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배달 플랫폼과 매장 전화 주문으로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지역은 빕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촌치킨, 교촌 닭가슴살 도시락 5종 출시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는 새로운 HMR(가정간편식) ‘교촌 닭가슴살 도시락’ 5종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교촌 닭가슴살 도시락 5종은 국내산 재료로 만든 나물과 야채, 닭가슴살 등 고섬유질·고단백의 한식반찬으로 구성된 HMR제품이다. 또 포장을 뜯지 않고 전자레인지에 바로 조리할 수 있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교촌 닭가슴살 도시락 5종은 ‘전주비빔밥&청송식 매운닭불고기’, ‘닭가슴살 카레라이스&골드오믈렛’, ‘매콤닭가슴살라이스&버섯불고기큐브닭가슴살’, ‘고구마닭가슴살라이스&매콤큐브닭가슴살’, ‘브로콜리닭가슴살라이스&매콤비엔나소시지’으로 구성했다.

해당 제품들은 지난 7월 교촌과 업무제휴를 맺은 허닭의 온라인 유통 판매 채널을 통해 선보인다. 허닭몰을 비롯해 티몬, 위메프 등 주요 온라인 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