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갤러리아百, ‘농가동행 봄’ 행사 실시…락앤락, ‘굿바이 일회용 컵 챌린지’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갤러리아百, ‘농가동행 봄’ 행사 실시…락앤락, ‘굿바이 일회용 컵 챌린지’ 진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3.29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GS리테일은 지난해 7월 선보인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의 서비스 범위를 오는 30일부터 GS샵으로 확대 론칭한다고 29일 밝혔다. ⓒGS리테일
GS리테일은 지난해 7월 선보인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의 서비스 범위를 오는 30일부터 GS샵으로 확대 론칭한다고 29일 밝혔다. ⓒGS리테일

GS샵, GS리테일과 주류 스마트오더 시스템 구축

GS리테일은 지난해 7월 선보인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의 서비스 범위를 오는 30일부터 GS샵으로 확대 론칭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확대로 소비자가 GS샵의 모바일 앱과 온라인몰에서도 전문적인 주류를 주문하고 가까운 GS25에서 찾아갈 수 있게 됐다. 대표적 유통 규제 혁신 사례로 꼽히는 주류 스마트오더가 홈쇼핑 채널에도 적용되는 것이다.

이번 서비스 확대로 양사는 오는 30일부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총 250명에게 LG디오스 와인냉장고, 리델 와인잔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행사를 실시한다.

갤러리아百, 다음달 2일부터 '농가동행 봄' 행사 진행

갤러리아백화점은 봄 정기세일인 오는 4월 2일부터 18일까지농가의 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농가동행 봄' 행사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농가동행 행사는 코로나 19로 어려운 농가의 제철 농산물을 대량 매입, 고객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행사로 갤러리아가 작년부터 진행해 온 착한 소비 캠페인의 일환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갤러리아 농축산물 바이어가 엄선한 △대저 토마토 △양배추 △참외 △파프리카 등을 기존 판매가보다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특히 오는 4월 2일과 9일에는 갤러리아 앱(App)을 통해 선착순으로 사용 가능한 특가 쿠폰을 제공, 최대 70%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세븐일레븐, 친환경 상품 라인업 강화 본격

세븐일레븐은 보다 다양한 친환경 상품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현재 가시화하고 있는 주요 친환경 상품은 △친환경 봉투 △PB 무라벨 생수 △바이오 페트 샐러드 상품 강화 등이다.

세븐일레븐은 내달 중 자연상태에서 100% 생분해 되는 친환경 봉투 도입을 준비하고 있다. 디자인 시안 및 생산 준비는 기 완료된 상태이며 현재 관련 인증 절차를 밟고 있는 중이다. 세븐일레븐은 도입 초기엔 가맹점에서 선별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하고, 경영주와의 논의 과정을 거쳐 빠르면 6월부터는 전점에서 기존 비닐봉투를 대체 운영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PB 생수도 브랜드 리뉴얼과 함께 무라벨 생수로 재출시될 예정이다. 현재 생산 일정 조율과 최종 디자인 작업을 진행 중에 있다. 이 밖에도 바이오 페트 사용을 더욱 늘린다. 세븐일레븐은 샐러드 상품 2종 '수비드닭가슴살샐러드', '라코타치즈샐러드'도 바이오 페트 용기를 사용해 내달 중 순차적으로 신규 출시 예정이다.

락앤락, 지구 위한 '굿바이 일회용 컵 챌린지' 진행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하는 '굿바이 일회용 컵 챌린지'를 진행하고 참여자를 위한 특별 이벤트도 마련했다고 29일 밝혔다.

굿바이 일회용 컵 챌린지는 일상 속에서 다회용기인 텀블러 사용을 장려하는 활동으로, 락앤락의 대학생 서포터즈인 그린메이트 16기를 중심으로 지난 8일부터 이어지고 있다.

카페나 회사, 학교 등 일상 곳곳에서 일회용 컵 대신 개인 텀블러를 사용하고, 해시태그 '#굿바이일회용컵챌린지'와 함께 인증 사진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된다. 챌린지 참가자는 두 명을 지목해 지인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고, 지목을 받지 않았더라도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든 동참할 수 있다.

또한 락앤락은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챌린지 참여를 장려하기 위한 특별 이벤트도 준비했다. 오는 4월 21일 자정까지 인스타그램에서 굿바이 일회용 컵 챌린지에 참여한 사람 중 우수 활동자 22명을 선정해 락앤락 다회용기로 구성된 4만 원 상당의 제로웨이스트 키트(kit)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오는 4월 22일 락앤락 공식 인스타그램 메시지를 통해 개별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K쇼핑, '매수의 정석' 판매

K쇼핑은 주식을 제대로 공부하고 스스로 판단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주식 온라인 강의 수강권을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오는 30일 22시 35분 방송에서는 주린이(주식 초보 투자자)들부터 주식 투자 경험자까지 모두 들을 수 있는 '매수의 정석' 강의 수강권을 33만 원에 판매한다. 30여 년간 한국은행, 증권사 등 펀드매니저 교육 컨설턴트로 활동해온 로셈 트레이딩 아카데미 장영한 대표가 직접 기획한 커리큘럼으로 주식 투자 방법 전반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다.

방송 중 매수의 정석 강의 구매 시 평생 수강이 가능하며, 차트 읽는 방법부터 이중 바닥, 변곡점 등 주식 정보는 물론 매수 타이밍, 미국 주식 투자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강의까지 총 37강으로 진행된다.

이 날 방송에서 매수의 정석 강의 수강권 구매 시 이론서와 함께 차트북 형식의 워크북을 증정하며 회당 5만 원 상당의 실전 1:1 온/오프라인 코칭권 6회도 제공한다. 수강 등록 후 7일간 기본강의를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으며 165만 원 상당의 한국, 미국 주식 매수 시그널 시스템을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