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NS홈쇼핑, ‘앱 설치·시니어 고객 상담 서비스’ 운영…세븐일레븐, 이스라엘대사관과 ‘투명 페트병 올바르게 버리기’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NS홈쇼핑, ‘앱 설치·시니어 고객 상담 서비스’ 운영…세븐일레븐, 이스라엘대사관과 ‘투명 페트병 올바르게 버리기’ 진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4.21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NS홈쇼핑은 21일부터 '앱 설치/시니어 고객 전용 전담 상담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NS홈쇼핑
NS홈쇼핑은 21일부터 '앱 설치/시니어 고객 전용 전담 상담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NS홈쇼핑

NS홈쇼핑, '앱 설치·시니어 고객 전담상담 서비스' 운영

NS홈쇼핑은 21일부터 '앱 설치/시니어 고객 전용 전담 상담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앱설치·시니어 고객 전용 전담 상담 서비스'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운영시간 외에는 자동응답과 함께 상세한 설명을 담은 카카오톡 또는 문자 메시지가 전송된다.

71세이상 시니어 고객은 전용 상담사로 자동 연결되며, 앱 설치 전담 상담을 원하는 고객은 080-580-7700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전용 상담 연결 후에는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 기종에 따라, 앱 설치부터 실행까지 전 과정을 시니어 고객 눈높이에 맞춰 안내받을 수 있다.

NS홈쇼핑은 TV, T커머스(NS샵플러스), 카탈로그(NS쇼핑북) 등 시니어 고객이 많이 이용하는 판매 채널에 관련 서비스를 지속해서 노출할 계획이다.

세븐일레븐, 이스라엘대사관과 '투명 페트병 올바르게 버리기' 행사 진행

세븐일레븐과 이스라엘대사관은 21일 오전 세븐일레븐 롯데월드몰수족관점(잠실 롯데월드몰 지하1층)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투명 페트병 올바르게 버리기'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세븐일레븐이 지난 1월부터 자원선순환 활동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진행해 오고 있는 '라벨떼기는 말이야'(일명 라떼는 말이야) 캠페인의 연장 활동이다. 이날 세븐일레븐과 이스라엘대사관은 일상 생활에서 페트병을 올바르게 버리는 방법을 알리고 동참을 유도하기 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시민들이 라벨이 제거된 투명페트병을 롯데월드몰수족관점 앞에 설치되어 있는 순환자원 회수로봇에 넣으면 룰렛 이벤트를 통해 이스라엘대사관이 준비한 에코백, 텀블러 등 일회용품 줄이기에 도움이 되는 용품들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현재 세븐일레븐은 수도권 주요 점포에 총 6대의 순환자원 회수로봇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환경사랑활동의 일상화를 상징하는 의미에서 친환경 무(無)라벨 생수 '아이시스에코500ml' 1000개도 시민들에게 나눠 준다.

GS리테일, 와인25플러스 '콜키지 프리' 서비스 론칭

GS리테일은 21일부터 '와인25플러스' 고객을 대상으로 '콜키지 프리'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콜키지 프리는 고객이 레스토랑에 와인을 사가지고 가면 레스토랑에서 와인 오프너와 와인 잔을 무료로 제공해 주는 서비스다. 콜키지 프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제휴 레스토랑은 각각의 외식 전문 기업이 운영하는 '빕스', '더플레이스', '오늘 와인한잔', '애슐리' 등 전국 200여 매장이다.

고객은 와인25플러스로 주문한 주류를 가까운 GS25에서 수령한 뒤 제휴 레스토랑을 방문해 구매 내역을 인증하는 간단한 절차를 거치면 콜키지 프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GS리테일은 오는 6월말까지 1차 콜키지 프리 서비스를 운영한 뒤 고객 의견을 반영해 서비스 기간을 지속 확대해 갈 방침이다.

현대홈쇼핑, 지자체 연계 상생 프로젝트 본격 가동

현대홈쇼핑은 지역 특산물 생산 농가의 판로를 지원하는 '지자체 연계 상생 프로젝트'를 본격 가동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현대홈쇼핑이 운영하는 TV홈쇼핑, 현대H몰(온라인몰), 쇼핑라이브(라이브 커머스) 등을 활용해 지자체가 선정한 농가에서 생산한 특산물 등을 판매하는 사회공헌(CSR) 프로그램이다. 특히 TV홈쇼핑의 경우 수수료가 없는 ‘무료 상생 방송’ 형태로 진행하고, 온라인몰과 라이브 커머스는 판매 수수료를 평균 대비 절반 수준으로 낮추기로 했다.

또한 온라인몰 운영 경험이 없는 지역 농가에는 입점·상품 등록 등 운영 전반에 대한 일대일 컨설팅을 제공하는 한편, 지역 특산물 홍보를 위해 라이브 커머스 쇼호스트를 현지에 파견해 ‘산지 라이브 방송’도 진행할 예정이다.

갤러리아百, 강남구청과 함께 '마이클 스코긴스 기획전' 진행

갤러리아백화점은 오는 23일부터 5월 13일까지 갤러리아 명품관에서 '마이클 스코긴스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강남구청과 갤러리아가 공동 주최하는 '강남아트워킹 : Love is Love' 아트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강남아트워킹은 도심을 산책하듯 즐기는 문화 예술 체험 프로젝트다.

갤러리아는 지갤러리와 협업을 통해 명품관 전체를 하나의 미술관처럼 꾸며 약 3주간 미국 현대 미술 작가 마이클 스코긴스(Michael Scoggins)의 작품을 점내 곳곳에서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마이클 스코긴스 작품은 코로나 이후 작업을 하지 못하면서 느꼈던 일상의 변화에 영감을 얻은 작품들이다. 특히, 최근 6개월 동안의 작업 결과물로 작가는 20년 동안 한번도 사용하지 않던 물감을 활용하기도 했다.

유니크하고 위트있는 작품으로 유명한 마이클 스코긴스는 현대 사회와 정치 이슈를 마치 어린아이가 그린 그림일기 같이 표현해낸 작품으로 유명하다. 지난 2004년 뉴욕에서 열린 첫 개인전 이후 미술계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해당 작가의 작품은 현재 뉴욕현대미술관(MoMA)과 해머뮤지엄 등에서 만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