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홈쇼핑, 파트너사 교육에 마이크로러닝 도입…홈앤쇼핑, 창립 10주년 특별 사진전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홈쇼핑, 파트너사 교육에 마이크로러닝 도입…홈앤쇼핑, 창립 10주년 특별 사진전 개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6.28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이마트24는 한국에너지공단이 주최하는 '에너지절약을 위한 사회적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마트24
이마트24는 한국에너지공단이 주최하는 '에너지절약을 위한 사회적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마트24

이마트24, 에너지 절약 위한 사회적 협약 체결 참여

이마트24는 한국에너지공단이 주최하는 '에너지절약을 위한 사회적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사회적 협약을 계기로 이마트24를 비롯한 협약 참가기업·단체들은 불필요한 에너지사용을 줄이기 위한 실천에 적극 동참하는 한편, 에너지 절약과 탄소중립에 대한 인식을 사회전반으로 확산 하는데 앞장서게 됐다.

이에 이마트24는 본사는 물론 전국 매장의 적정실내온도 준수를 적극 권장하는 등 평소 알고 있지만 간과하기 쉬운 기본적인 활동과 함께, 직영·가맹점에서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 고민하고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세븐일레븐, 현장직원 업무차량 친환경 전기차 지급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업무용 차량을 친환경 전기차로 도입한데 이어 이달 추가 확대한다고 28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10월 롯데렌탈과 협력관계를 구축해 전기차 130여 대를 도입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10월에 이어 이달 전기차 32대를 추가로 지급했다. 도입 차량은 아이오닉5 익스클루시브 모델이다.

세븐일레븐 친환경 전기차 도입 정책은 환경 보호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효과가 작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세븐일레븐은 기존 내연기관 차량을 친환경 전기차 전환하면서 연간 약 1000톤이 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매 분기별 정기 수요 조사를 통해 현장직원의 업무차량 지원 규모를 지속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롯데홈쇼핑, 파트너사 교육에 마이크로러닝 도입

롯데홈쇼핑은 품질, 심의, 기업윤리 등 전반적인 경영 개선을 위한 파트너사 대상 교육에 자체 제작 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마이크로러닝(Micro Learning, 분 단위 교육)을 도입하고, 비대면 교육을 강화한다고 28일 발혔다.  

코로나19로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던 교육이 어려워지자 파트너사의 역량 향상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이크로러닝을 올해 초부터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표시광고법, 친환경 인증 등 품질 관리 이슈, 식품 원재료 함량 등 심의 기준을 일상 생활과 연관 지어 이해하기 쉽게 전달한다.

현재까지 약 4000여 개의 파트너사에 제공했으며, 긴 재생 시간이 필요한 기존 온라인 강의와 달리 단시간에 핵심만 전달함으로써 학습효과가 높고, 모바일 기반 콘텐츠로 편의성까지 갖춰 누적 조회수만 약 1만 뷰에 달한다. 

홈앤쇼핑, 창립 10주년 맞아 특별 사진전 개최

홈앤쇼핑은 창립 10주년을 맞아 '사진으로 보는 홈앤쇼핑 10년' 사진전을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개국 초기 시험방송부터 윤리헌장 선포식까지 110점의 사진을 연대기별로 전시하는 특별사진전을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강서구 홈앤쇼핑 사옥 로비에서 열었다. 임직원 보유자료 수집 캠페인을 바탕으로 진행된 이번 사진전은 △출범식 △개국방송 그랜드오픈 △공채 신입사원 연수교육 △중기제품 홍보전시매장 오픈 △신사옥 준공식 △베스트 파트너 어워즈 등 홈앤쇼핑 10년의 역사적 순간을 압축해서 담았다.

또한 지난 10년간의 중소기업 동반성장 스토리를 담은 리플렛도 제작했다. 창립 10주년을 맞아 △중소기업 상생 스토리 △사회공헌 활동 △윤리·준법경영 의지 등의 내용을 담아 협력사 및 유관기관, 사회공헌단체 등에 배포했다. 

CU, 식약처와 편의점 꿀조합 균형 식단 알리기 캠페인 진행

CU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와 함께 균형 잡힌 식생활을 돕는 편의점 꿀조합 식단 알리기 캠페인을 펼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편의점에서 식사를 해결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데 맞춰 식약처와 함께 편의점 상품을 '덜 짜게, 덜 달게, 덜 기름지게' 즐길 수 있는 메뉴 조합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소개되는 식단은 성인과 청소년 각자에게 필요한 일일 권장 섭취량 및 한끼 섭취 권장량이 고려된 상품들로 구성됐으며 입맛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한식, 분식, 양식 등으로 다채롭게 기획됐다. 식약처가 추천하는 식단이 담긴 카드뉴스는 식약처 블로그나 CU 공식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케미렌즈, 2학기 등교수업 대비 자녀 눈 건강 체크포인트는?

안경렌즈 종합 브랜드사 케미렌즈는 오는 가을학기부터 실시 예정인 초-중-고교의 전면 등교수업에 대비해 자녀의 눈 건강을 위한 체크포인트를 28일 밝혔다.

케미렌즈에 따르면 대면 수업에 따라 등하교시에 노출 빈도가 높은 자외선이나 근적외선을 차단하는 기능성 안경렌즈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지금까지는 주로 자택에 장기간 머물렀던 자녀들이 등하교때 자외선(UV)이나 근적외선(NIR)에 그대로 노출된다면 근시 촉진 등 눈 건강에 위협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자외선 차단 안경렌즈로는 케미렌즈의 '케미 퍼펙트 UV'가 자외선을 최대 파장대 400나노미터에서 99% 이상 차단할 수 있다. 케미 선글라스를 비롯, 대부분 케미안경렌즈 제품에 '퍼펙트 UV' 기능이 탑재돼 있다

공영쇼핑, '대한민국 동행세일'서 340개 상품 최대 40% 할인 판매

공영쇼핑은 코로나 위기 극복과 내수회복을 위해 개최하는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동참, 오는 7월 11일까지 우리 중소기업 제품과 농축수산물 340여개를 최대 40% 할인해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공영쇼핑은 중기부 산하 공공기관 TV홈쇼핑으로 지난해 동행세일의 경우, 총 22개 상품을 소개하고 34억의 판매고를 올린바 있다. 올해는 장기화 되는 코로나 국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적극 돕고자 방송·온라인·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등 전 채널을 통해 동행세일에 적극 동참한다.

TV홈쇼핑을 통해서는 240여개의 상품을 선보인다. 온라인 몰에서는 매일 '원데이 특가'와 하루 3번 '타임특가'를 선보인다. 원데이 특가와 타임특가를 포함해 총 100여 개의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며, 10% 적립금도 받을 수 있다. 매일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인 공영라방을 통해서도 다양한 소포장 상품을 특가로 소개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