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4차 대유행 완화됐다는 잘못된 경각심 줘…국민들께 사과”
스크롤 이동 상태바
김부겸 “4차 대유행 완화됐다는 잘못된 경각심 줘…국민들께 사과”
  • 김의상 기자
  • 승인 2021.07.15 2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의상 기자]

김부겸 국무총리는 14일 코로나19 확진자가 폭증하는 4차 대유행 상황과 관련해 "국민들께 고통스러운 상황을 맞게 한 것에 사과드린다"며 정부 책임을 인정했다.

김 총리는 이날 국회 예결위 종합정책질의에서 국민의힘 박진 의원이 “정부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 공식계정 메시지를 보면 코로나19 4차 유행은 2030세대가 주도했고 2030의 확산만 막으면 해결할 수 있다는 느낌을 준다”고 지적하자 “잘못된 경각심 완화의 신호 때문에 그동안 잠재된 무증상 감염자도 한꺼번에 나왔다”고 대답했다.

김 총리는 "7월부터 1차 접종이 어느 정도 진행되고 나면 국민들께 마스크를 벗는다든가, 다음 단계를 여러 가지 약속한 게 있었고, 그래야만 골목·서민경제도 (회복될 것으로) 생각했던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김 총리는 “(코로나19는) 과학 영역인데 활동량이 많으면 확진자가 늘어나는 것은 통계”라며 “표현은 부족하지만 그래도 조금 더 활동을 줄여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김 총리는 4차 대유행에 대해 “고통스러운 상황을 맞게 한 데 결과적으로 정부가 사과드린다”며 “백신 1차 접종이 진행되면 7월부터 마스크를 벗는다든가(하는) 국민들게 약속한 게 있었다”고 사과 발언도 했다.

더불어민주당 신정훈 의원이 최근 백신 보유물량 소진으로 수급에 차질이 빚어지며 50대 사전예약자들의 접종 절차가 중단됐다는 지적에는 “혼란을 초래하게 된 점에 대해 확실히 고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골목경제, 서민경제를 생각했던 것인데 지적하신대로 결국은 잘못된 경감심 완화 신호 때문에 결과적으로 잠재됐던 무증상 감염자까지 한꺼번에 나온 잘못이 있다”고 인정했다.

김 총리는 “확실하게 우리 손에 다룰 수 있는 시간까지 확보된 백신만 갖고 한다는 나름대로 전문가들의 원칙 때문에 국민께 충분한 말씀을 못 드렸다”면서 “11월까지 전국민의 70%가 집단면역을 형성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