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K쇼핑, 라이브커머스 전문 호스트 ‘알파 크루’ 선발…락앤락, GS홈쇼핑서 ‘올뉴 진공쌀통 25KG’ 첫선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K쇼핑, 라이브커머스 전문 호스트 ‘알파 크루’ 선발…락앤락, GS홈쇼핑서 ‘올뉴 진공쌀통 25KG’ 첫선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7.15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 alpha가 운영하는 디지털 홈쇼핑 K쇼핑이 라이브 커머스 전문 쇼핑호스트 '알파 크루'를 선발해 차별화된 콘텐츠제작을 강화해나간다고 15일 밝혔다. ⓒkt alpha
kt alpha가 운영하는 디지털 홈쇼핑 K쇼핑이 라이브 커머스 전문 쇼핑호스트 '알파 크루'를 선발해 차별화된 콘텐츠제작을 강화해나간다고 15일 밝혔다. ⓒkt alpha

K쇼핑, 라이브커머스 전문 쇼핑호스트 '알파 크루' 선발

kt alpha가 운영하는 디지털 홈쇼핑 K쇼핑은 라이브 커머스 전문 쇼핑호스트 '알파 크루'를 선발해 콘텐츠 제작 차별화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개 채용에는 승무원, 아나운서, 홈쇼핑 쇼핑호스트 등의 경력을 가진 지원자는 물론, 배우, 뮤지컬 배우, 가수, 성우, 변호사까지 이색 경력자들도 다수 지원하는 등 총 400명 이상이 몰렸다. K쇼핑은 지원자 전원의 개인 PR 영상을 통해 1차 선발을 거쳤으며 2차 카메라 테스트 및 돌발 상품 설명 미션 등 라이브 커머스에 걸맞는 끼와 재능은 물론 상품 소구력, 순발력 등을 중점으로 평가해 최종 8인을 선발했다.

선발된 라이브 커머스 쇼핑호스트들은 이달부터 K쇼핑 모바일 라이브 방송에 출연해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에 더해 SBS 미디어넷과 함께 제작하는 인플루언서 라이브 커머스 '탐라이브'에서도 다양한 매력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이후 K쇼핑 TV MCN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락앤락, GS홈쇼핑서 '올뉴 진공쌀통 25KG' 첫선

락앤락은 진공·밀폐력과 사용편의를 한층 강화한 '올뉴 진공쌀통 25KG'을 출시하고, GS홈쇼핑에서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오는 16일 오전 7시 15분부터 60분간 선보이는 올뉴 진공쌀통 25KG은 지난해 히트상품으로 등극했던 진공쌀통을 업그레이드한 신제품으로, 덥고 습한 여름철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선보이게 됐다. 올뉴 진공쌀통 25KG은 쌀을 최적의 상태로 보관하는 10~20킬로파스칼(kpa) 압력을 기존보다 2.5배 오랜 시간 유지한다.

락앤락의 대표 밀폐기술인 중공형 실리콘(내부가 빈 형태로, 공기의 흐름을 효과적으로 차단)을 뚜껑의 바닥면에 적용하고, 뚜껑이 닿는 몸체에 실리콘을 한 번 더 적용하는 이중 방식으로 진공력과 밀폐력을 높였다. 자동으로 진공상태를 조절하는 '스마트 락 시스템'(Smart Lock System)은 기존 3시간에서 6시간 주기로 향상시켰다. 쌀통 내부의 진공상태를 더욱 강력히 유지해, 쌀을 신선하게 보관해줘 여름철 특히 유용하다.

롯데홈쇼핑, 나르샤, 이의정 등 역주행 스타 협업

롯데홈쇼핑은 가수 나르샤, 배우 이의정 등 일명 역주행 스타들과 연계한 모바일 콘텐츠를 기획하며 차별화된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오는 19일 오후 5시 모바일TV '엘라이브'를 통해 '셀럽 라운지' 홍보모델 선정 기념 특집 방송이 진행된다. 가수 나르샤가 출연해 MZ세대에서 각광 받고 있는 페라가모, 에르메스 등 명품 시계를 선보이고 스타일링 팁도 제안하는 1인 공동구매 마켓을 진행한다. 나르샤가 추천하는 뷰티 상품, 제철과일을 소개하는 '나르샤 PICK' 기획전도 선보인다.

또한 매주 수요일 오후 5시부터 120분 간 배우 이의정이 진행하는 모바일TV 최초 리빙 전문 프로그램 '이의정 불쇼'를 진행한다. '이의정이 추천하는 아이템을 불태운 가격으로 소개한다'는 콘셉트로 식품, 리빙 아이템을 소개하고, 살림 노하우를 공유한다. 이날 첫 방송에는 가수 채리나가 출연해 본인의 인생템으로 꼽히는 세럼, 톤업크림 등을 소개한다. 그 밖에 신규 프로그램 론칭을 기념해 댓글 이벤트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가수 루시드폴, 스텔라장이 출연하는 콘서트 티켓을 제공한다.

코리아센터, 해외진출지원 공로로 5년 연속 '전문무역상사'에 선정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는 중소기업 해외진출 지원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5년 연속 한국무역협회로부터 전문무역상사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전문무역상사는 2009년 종합무역상사 제도 폐지 후 2014년부터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및 진출 지원을 위해 실적과 노하우가 풍부한 전문기업을 선정해 수출확대를 선도하기 위해 도입된 정책이다. 최근 3년 간 연평균 수출실적, 중소기업 제품 수출비중 등을 심사해 선정한다.

전문무역상사로 지정된 코리아센터는 이커머스 전 영역을 아우르는 믿음직한 파트너이자, 해외 진출의 가교로서 중소기업에게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을 통해 해외쇼핑몰 구축부터 해외마켓입점, 해외마켓연동, 해외광고, 해외물류까지 해외사업에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해외진출 맞춤형 솔루션을 원스톱으로 제공해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및 진출을 돕고 있다.

홈앤쇼핑, 신입 쇼호스트 공개 채용

홈앤쇼핑은 오는 26일까지 신입 쇼호스트를 공개 채용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지원자들의 성별, 나이, 학력 등을 배제한 무스펙 채용으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서류접수는 오는 26일까지 홈앤쇼핑 채용사이트에서 진행된다. 잡코리아 '홈앤쇼핑 채용' 페이지를 통해서도 관련 정보를 접할 수 있다.

서류전형 제출서류는 △온라인 지원서 △프로필 사진 △PT영상 등이다. 채용절차는 서류/영상 심사-카메라/PT 테스트-인턴합격의 순으로 진행된다. 인턴근무 후 평가결과에 따라 최종합격하게 된다. 채용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앤쇼핑 채용 홈페이지에 있는 채용공고를 확인하거나 Q&A 게시판에 문의 가능하다.

케미렌즈, 여름용 아웃도어 안경렌즈 고르는 법

케미렌즈는 여름 휴가 필수품 중에서도 빼놓지 말아야 할 선글라스 렌즈를 고르는 법을 15일 추천했다.

선글라스는 여름 휴가 필수템이지만, 자외선 차단이 제대로 되는가를 먼저 확인해야 한다. 자외선을 최대 파장대인 400나노미터에서 99% 이상 완벽하게 차단되면  안심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선글라스 렌즈 색깔이 너무 진하면 좋지 않다는 점도 체크 포인트다.

아울러 선글라스를 벗고 쓰기가 번거롭다면 실내외 겸용으로 착용할 수 있는 변색렌즈가 있다. 실내에서는 투명 렌즈로 쓰다가 밖에서 자외선을 받으면 렌즈 표면이 진한 컬러로 바뀌어 선글라스로 착용하는 편리성과 실용성이 돋보이는 렌즈이다. 변색과 탈색 과정이 렌즈 표면 전체에 균일하게 진행되어 얼룩 덜룩한 현상이 생기지는 않는 지를 우선 확인해야 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