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데타 찬양한 박근혜도 제명 대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쿠데타 찬양한 박근혜도 제명 대상˝
  • 윤종희 기자
  • 승인 2012.05.24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통합당 박용진 ˝친박계 상대로 5·16 사상 검증해보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윤종희 기자]

새누리당이 허술했다는 지적이다. 새누리당이 종북 논란의 중심에 있는 통합진보당 국회의원의 제명을 민주통합당에 제의키로 한 것과 관련해서다. 

민주통합당 박용진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새누리당이 논의를 정말하자고 한다면 우리도 이 기회에 국회에 들어와서는 안 되는 새누리당 의원들, 새누리당이 공천했으나 탈당한 당선자도 모두 한꺼번에 제명처리 대상자로 논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 민주통합당 박용진 대변인 ⓒ뉴시스
박 대변인은 이어 "이미 탈당한 문대성, 김형태도 처리할 수 있고, 같은 이유로 당선 사퇴를 요구 받고 있는 정우택, 염동렬, 신경림, 유재중 당선자도 함께 논의대상에 올린다면 정치적 의도를 인정할 것"이라고 꼬집었다.

그는 특히 "우편향 사상도 검증대상에 넣는다면, 헌정질서를 파괴한 쿠데타를 높이 찬양한 박근혜 의원도 제명대상이 되겠다"면서 "게다가 이른바 종북주의 의심 대상자들에게 3대 세습과 북핵에 대해 묻듯이 5 ·16 쿠데타에 대해 친박계 의원을 하나하나 검증하면 새누리당 의원 중에 살아남을 의원은 얼마 없을 것"이라고도 했다.

박 대변인은 그러면서 "이런 말씀을 드리는 것은, 정치적으로 너무 뻔 한 제의는 자제하는 것이 좋겠다는 말씀을 하기 위해서"라고 했다.

그는 "검찰과 새누리당의 양면공격이 야권연대 붕괴하게 위한 것임을 잘 알고 있다"며 "통합진보당에도 다시 한 번 촉구한다. 검찰의 부당한 정치탄압으로 경황이 없겠지만 자체 쇄신과 개혁의 발걸음을 보다 빠르게 해주기 바란다"고도 덧붙였다.

 

담당업무 : 大記者
좌우명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