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GS25-고양시, 도시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공영홈쇼핑, ‘황금빛 어흥’ 이벤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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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오늘] GS25-고양시, 도시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공영홈쇼핑, ‘황금빛 어흥’ 이벤트 진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12.30 10:3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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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GS25, 고양시와 지역 특화 점포 선봬

GS25는 고양시와 지난 29일,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소재의 고양시청 2층 회의실에서 기업 브랜드 강화 및 도시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GS25
GS25는 고양시와 지난 29일,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소재의 고양시청 2층 회의실에서 기업 브랜드 강화 및 도시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GS25

GS25는 고양시와 지난 29일 기업 브랜드 강화 및 도시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양측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도시·기업 브랜드 강화를 위한 공동 사업 발굴 및 추진 △지역 특화형 매장 오픈 △고양시 마스코트 캐릭터 '고양고양이' 활성화 △지역 관광상품 개발 등을 주요 골자로 공동 사업을 추진한다.

야놀자, KTX 장바구니 묶음할인 서비스 오픈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KTX 장바구니 묶음할인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묶음할인 서비스는 KTX와 국내 숙박·레저·교통 등 여가 상품을 동시 구매하면 할인 혜택이 자동 적용된다. KTX 좌석 등급 및 이용 구간에 따라 최대 56% 할인가로 이용 가능하다.

야놀자는 신규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1월 말까지 KTX 장바구니 묶음할인 이용 횟수에 따라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2회 이상 구매 시 결제액 기준 10% 상당의 리워드를 지급하며, 이후 횟수별 추가 5% 혜택을 더해 최대 30% 상당의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또한 간편결제 서비스 및 주요 카드로 결제 시 최대 2만 원 중복 할인이 적용된다.

갤러리아 광교, 베르사유 건축상 세계 1위 수상

갤러리아백화점은 갤러리아 광교가 유네스코 주관 '2021 베르사유 건축상'에서 올해의 '쇼핑몰' 부문 세계 1위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베르사유 건축상(Prix Versailles)은 2015년 프랑스에서 시작한 건축 디자인 상으로 파리에 위치한 유네스코 본부에서 직접 개최하는 세계적인 상이다. 매년 전 세계 건축물을 대상으로 △건축 △인테리어 △익스테리어 분야에서 문화 및 자연과 최고의 조화를 이룬 작품을 선정한다. 총 8개 부문(△쇼핑몰 △공항 △학교 △운송시설 △스포츠시설 △호텔 △상점 △레스토랑)을 대상으로 부문별 최고 작품을 선정한다.

이번 수상에서 갤러리아 광교는 세계 각지의 건축물 중 △생태학 △사회관계 △문화 등 인간 환경의 다양한 측면들 사이의 커뮤니케이션과 상호 연결의 중요성을 담아내 지속가능한 발전의 기반을 마련한 건축물임을 높이 평가 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공영홈쇼핑, 신년맞이 소상공인 응원 '황금빛 어흥~' 이벤트 진행

공영홈쇼핑은 새해를 맞아 첫 이벤트로 '받아라! 황금빛 어흥!'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오는 2022년 1일부터 4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응원함으로써 함께 상생하는 새해를 열고자 기획했다.

공영홈쇼핑 모바일 몰(PC·모바일 앱·모바일 웹) 이벤트 페이지에 소상공인 응원 메시지를 작성하는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모바일 2000원 할인쿠폰이 즉시 지급된다. 해당 쿠폰은 1만 원 이상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상품을 모바일로 주문할 경우 사용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은 4일까지다.

세븐일레븐, 종합 민원 문서 출력서비스 도입 추진

세븐일레븐은 지난 29일 오후 소프트웨어 개발/공급 솔루션 기업 '디앤써'와 함께 민원 문서 출력서비스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민원 문서 출력 서비스를 점포 내 별도 기기 설치없이 POS 활용 방식 시스템으로 구현한다. 디앤써의 픽콘(Pick up at Convenience store) 앱, 또는 웹사이트를 통해 발급받고자 하는 민원 문서를 선택한 후 출력 서비스 희망 점포 선택과 함께 결제를 하면 QR코드를 받게 된다. 이후 해당 점포를 방문에 발급받은 QR코드를 근무자에게 보여주고 POS 스캔만 하면 점포 내 비치된 프린터를 통해 즉시 출력물을 받아볼 수 있다.

서비스 대상 범위는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같은 기본적 민원 서류뿐만 아니라 건축물대장, 자동차등록원부, 사업자등록증재발급, 소득증명확인서, 부동산등기 등 정부24와 홈텍스, 법원등기소의 각종 민원 서비스 항목들이 모두 가능하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오는 31일부터 공릉점(노원구 공릉동 소재)에서 테스트 차원의 선운영을 시작한다. 약 한달 후인 내년 2월부터는 신규 오픈하는 점포와 푸드드림 매장(현 전국 600여 점)에 우선적으로 서비스를 적용하고, 기존점에도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CU, 지역 브루어리 협업 '로컬 맥주' 출시

CU는 각 지역을 대표하는 중소 브루어리들과 협업한 로컬 맥주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로컬맥주는 서울 페일에일, 경기 위트에일, 강원 에일, 충청 세션IPA, 전라 라거 5종이며 다음달에는 경상, 제주 맥주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가격은 3500원, 4캔 1만 원 행사가 적용된다.

해당 상품들은 각각 서울 논현동, 경기도 가평, 강원도 춘천, 충북 증평, 전북 순창에 소재한 브루어리에서 개발됐으며 전라 라거의 경우에는 국내산 홉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24, 소원마케팅 행사 진행

이마트24는 오는 2022년 1월 한달 간, 5000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경품을 증정하는 소원마케팅 행사를 펼친다고 30일 밝혔다.

매장에서 5000원 이상(담배, 서비스 상품 제외) 구매 후, 이마트24 모바일앱 통합바코드를 스캔 하면 이벤트 페이지로 자동 연결되며 원하는 경품을 선택해 응모할 수 있다. 고객들은 4가지 테마(테마파크, 취미/여가, 음악/컨텐츠, 학습/멤버십)의 24가지 종류의 연간이용권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에버랜드, 롯데월드, 아쿠아플라넷 등 테마파크 연간이용권부터 윌라, 밀리의 서재 등 오디오북 관련 이용권, 멜론, 플로(FLO) 등 음악 콘텐츠 이용권, 꽃 구독 이용권 등 다양한 종류의 연간이용권을 경품으로 준비했다. 5000원 이상 결제 및 모바일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 할 때마다 경품행사에 여러 번 응모 할 수 있으며, 한 가지 이용권을 중복 선택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당첨자는 오는 2월 8일 이마트24 홈페이지/모바일앱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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