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J프레시웨이, 어린이집 전자문서 관리 시스템 지원…CU,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J프레시웨이, 어린이집 전자문서 관리 시스템 지원…CU,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3.21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CJ프레시웨이, 어린이집에 전자문서 관리 시스템 지원

CJ프레시웨이는 지난 17일 보육시설 전자문서 ERP 시스템을 운영하는 플랫폼 기업 한그루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는 지난 17일 보육시설 전자문서 ERP 시스템을 운영하는 플랫폼 기업 한그루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는 지난 17일 보육시설 전자문서 ERP 시스템을 운영하는 플랫폼 기업 한그루와 업무협약을 맺고, 키즈 식자재를 공급하고 있는 어린이집 및 유치원을 위한 비즈니스 솔루션 확보에 나섰다고 21일 밝혔다. 

양사는 업무협약에 따라 키즈 고객사를 위한 플랫폼 내 ERP 시스템 구축과 플랫폼을 활용한 공동 마케팅 진행 등 다방면으로 협업할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아이누리를 중심으로 한 키즈 식자재 유통사업에 한그루의 기술력을 더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CU,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 

CU는 21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CU선물하기'를 정식 오픈하며 O4O(Online for Offline) 채널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CU 선물하기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기반으로 하는 CU의 공식 모바일쿠폰 숍으로, CU는 이 곳에서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롯데 가나 초콜릿 등 약 10개 카테고리 150여 가지 인기상품의 모바일 교환권과 전국 CU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모바일 금액권을 판매한다.  

고객들은 네이버 검색창에서 CU선물하기를 검색해 접속할 수 있으며 쇼핑한 상품은 네이버페이 등을 통해 간편하게 결제 가능하다. 구매한 모바일 상품 교환권은 고객이 기입한 휴대폰 번호 또는 카카오톡으로 즉각 발송된다.

카페25, '에스프레소' 출시…'도약 2.0' 발판 마련

편의점 GS25의 원두커피 브랜드 카페25는 △신메뉴 에스프레소 출시 △새롭게 블렌딩한 리뉴얼 원두 적용 △데이터 분석을 통한 기존 메뉴 조정 등을 통해 도약 2.0의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먼저 GS25는 에스프레소 메뉴를 위해 원두 추출 최적화와 1회용 에스프레소 전용잔을 제작해 이날부터 전국 GS25를 통해 선보인다. 가격은 1000원이다.

더불어 GS25는 그 동안의 판매 데이터 분석을 통해 10여종으로 운영되던 라테류의 상품 수를 베스트 메뉴 4종으로 축소 운영하며, 가장 기본이 되는 카페라테 메뉴에는 4월부터 생우유를 사용해 품질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외에도 데이터 분석을 통한 메뉴 조정과 함께 원두의 리뉴얼도 내달 초 진행한다.

NS홈쇼핑, '2022 혁신파트너십 지원 사업' 실시

NS홈쇼핑은 '2202 혁신파트너십 지원 사업'을 실시하며 대상 협력사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진행하는 2202 혁신파트너십 지원 사업은 두가지로 '인서트 제작지원', '상품성 개선지원' 분야다. 선발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서 사업 심사를 거쳐 진행하며 인서트 제작지원은 12개사를 선정해 각 1000만 원내에서 지원하고, 상품성 개선지원은 6개사를 선정, 각 2800만 원내에서 지원한다.

참여 방법은 NS홈쇼핑 기업홈페이지 상생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지원양식을 받아 오는 31일까지 NS홈쇼핑 대표 접수 메일로 보내면 된다.

CJ온스타일, '내가 맘만하니' 라이브쇼 론칭

CJ온스타일은 3545 밀레니얼맘 고민해결을 목표로 하는 신규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 '내가 맘만하니'(이시유의 맘스타일)을 론칭한다고 21일 밝혔다. 

내가 맘만하니는 CJ온스타일 라이브커머스 채널 '라이브쇼'에서 이날 오전 10시 첫 방송하며 평일 같은 시간에 매일 방영할 예정이다. 걸그룹이자 뮤지컬 배우 출신의 이시유가 진행자로 출격해 패션/뷰티/유아동/리빙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인기 아이템을 직접 추천한다. 방송 첫 주(21~25일)에는 CJ온스타일 베이비페어 행사 대표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K쇼핑, '쎈노미아' 단독 판매 방송

K쇼핑은 프로그램 '강철부대' 라이선스 상품으로 단독 기획한 건강기능식품 '쎈노미아'를 론칭한다고 21일 밝혔다.

오는 22일 23시 40분 K쇼핑 TV방송에서 첫 선을 보이는 강철부대 라이선스 건강기능식품 쎈노미아는 면역력 케어와 활력 및 에너지 증진에 특화된 제품으로 홍삼, 옥타코사놀, 비타민B 복합체(나이아신, 엽산, 판토텐산, 비타민B1/2/6/12) 등 총 9가지 맞춤형 기능성 원료가 함유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원료가 사용됐다. 또한 오직 K쇼핑에서만 강철부대 쎈노미아 9종 복합기능식품 총 6개월분(800mg 120정x3병)을 정상가 15만 원에서 28% 할인된 10만8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