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이디야커피X톤28, 커피 업사이클링 굿즈 출시…SSG닷컴, 메타버스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이디야커피X톤28, 커피 업사이클링 굿즈 출시…SSG닷컴, 메타버스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 개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3.2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이디야커피] 커피 스크럽 바디바 KIT
커피 스크럽 바디바 KIT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X톤28, 커피 업사이클링 굿즈 출시

이디야커피는 비건 뷰티 브랜드 ‘톤28’과 협업해 업사이클링 커피 스크럽 바디바 KIT를 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지난해부터 친환경 캠페인 ‘블루 온 이디야’를 진행해왔다. 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디야커피는 친환경 인식 제고를 위해 비건 뷰티 브랜드 톤28과 협업해 커피박을 함유한 천연 커피 스크럽 비누 KIT를 제작했다. 커피 스크럽 바디바 KIT는 커피 스크럽 바디바 2개와 순면 솝 파우치 1개로 구성돼 있다. 이디야 매장에서 수거한 커피박이 함유된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천연 유래 성분으로 만들어졌다. 

이디야커피는 이날부터 다음달 20일까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개인 컵을 사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기존 할인 금액인 200원에 추가로 100원을 더해 총 3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기간 중 개인 컵 최다 사용 고객 2000명에게 이디야 커피박을 함유한 천연 커피 스크럽 바디바 KIT를 증정한다. 

SSG닷컴, 메타버스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 연다

SSG닷컴은 오는 27일까지 일주일 간 메타버스 플랫폼 ‘개더타운’에서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 ‘쓱카소전’을 연다고 21일 밝혔다. SSG닷컴 고객 누구나 방문 가능하며 총 21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접속 방법은 SSG닷컴 이벤트 페이지에 안내된 링크를 눌러 아바타와 별명을 설정한 뒤 입장하면 된다. 내부 동선에 따라 전시회장을 둘러볼 수 있으며 개별 작품을 상세히 살펴보는 것도 가능하다. 고객이 전시회 감상 소감을 남길 수 있는 방명록 코너도 별도 마련했다.

SSG닷컴은 지난달 3일부터 20일까지 ‘캐릭터’, ‘쓱배송’,’ ‘장보기’ 주제로 ‘제 1회 이마트몰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 바 있다. 총 1000여 건이 넘는 작품이 응모됐으며, 이달 3일부터 9일까지 12만 건의 고객 투표와 내부 심사위원회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했다. 수상작은 다음 달부터 진행하는 프로모션, 이벤트 디자인에 실제로 활용할 예정이다.

롯데온, 봄 신상품 대전 ‘온세일’ 진행

롯데온이 21일부터 오는 27일까지 봄 신상품 대전 ‘온세일’을 진행한다. 

행사기간 봄 패션 상품을 비롯해 명품, 뷰티 등 온세일 엠블럼이 있는 상품 구매 시 최대 20% 할인 쿠폰·카드사별 최대 7%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빅(BIG) 브랜드’, ‘추가 할인 브랜드’ 등의 코너를 마련해 브랜드별 혜택도 추가로 준비했다.

이번 온세일에서는 봄 나들이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봄 코디를 부탁해’ 코너를 중심으로 봄 패션과 뷰티 상품을 제안한다. 대표적으로 ‘샤틴’이 사계절 패션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데일리 룩으로 인기있는 ‘제너럴아이디어’ 의류는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스포츠레저 상품으로는 ‘아디다스골프’가 남녀 골프화를 7만 원대부터 판매하며 ‘크록스’는 인기 상품을 3만원 대부터 판매한다.

봄 패션 테마 외에도 인기 브랜드를 선보이고 추가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대표 브랜드로는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맞아 21일 레고의 브릭 장난감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며, 22일에는 P&G의 인기 생필품을 할인 판매한다. 일자별 행사 브랜드는 온세일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양식품, 불닭브랜드 신제품 2종 출시

삼양식품은 불닭브랜드 신제품 ‘불닭짬뽕’과 ‘불닭스리라차’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불닭짬뽕은 진한 고기육수에 불닭의 매운맛이 조화를 이룬 국물라면 제품으로, 불닭의 맛을 국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 볶음면 시리즈와 차별화를 뒀다. 불닭맛 고기짬뽕의 맛을 살리는 액상소스에 후첨 조미유를 추가해 국물의 진한 맛을 강조했고, 맵기는 BFL(Buldak Fire Level) 5단계 중 3단계로 까르보불닭볶음면과 비슷한 수준이다.  

소스 신제품 불닭스리라차는 불닭의 중독적인 매운맛에 미국의 대표적인 핫소스 스리라차의 새콤한 맛을 더해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재해석했다. 설탕 대체 감미료인 알룰로스를 첨가해 가볍고 깔끔한 단맛을 구현했고, 100g당 지방함량이 1.3g인 저지방 소스로 개발했다. 패키지에는 스리라차 소스병을 연상시키는 주황색과 연두색을 적용해 제품의 특징을 강조했다. 

롯데칠성음료, ‘아이시스8.0x성실화랑 에디션’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멸종위기에 처한 해양동물의 보호와 관심 증대를 위해 그래픽 디자인 스튜디오 성실화랑과 손잡고 ‘아이시스8.0x성실화랑 에디션’을 21일 출시한다.

다음해 3월까지 1년간 판매되는 아이시스8.0x성실화랑 에디션에는 위기종 ‘해달’, 준위협종 ‘황제펭귄’, 관심대상종 ‘웨델바다표범’ 등 성실화랑 멸종위기동물 그래픽 아카이브의 동물 캐릭터 3종이 라벨에 인쇄돼 있다. 아이시스8.0의 200mL, 300mL, 500mL를 포함해 1L, 2L 등 모든 제품에 적용된다.

롯데칠성음료는 1년간 판매된 아이시스8.0 판매수익금 일부를 멸종위기에 처한 해양동물 보호를 위해 자연환경국민신탁에 기부할 계획이다. 제품 라벨에는 QR코드를 넣어 소비자들이 캠페인 취지와 멸종위기 해양동물 설명을 포함해 협업을 진행한 성실화랑, 기부처 자연환경국민신탁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