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GS25, ‘계란후라이케익’ 선봬…CU, 지역 수제맥주 수익금으로 끌림 리어카 사업 지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GS25, ‘계란후라이케익’ 선봬…CU, 지역 수제맥주 수익금으로 끌림 리어카 사업 지원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3.23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K쇼핑, 아트시리즈 프로젝트 'Amulet - 호령전' 특별 라이브커머스 진행

ⓒK쇼핑
ⓒK쇼핑

K쇼핑은 국내 아트테인먼트 컴퍼니 '레이빌리지'와 함께 'Amulet 호령展-범을 깨우다'(이하 '호령전') 전시 관련 작품을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로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호령전은 매년 그 해를 상징하는 십이지신 동물을 주제로 다양한 장르의 미술품을 전시하는 아트시리즈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오는 24일 오후 3시부터 80분동안 진행되는 K쇼핑 모바일앱과 네이버 동시 라이브커머스에서는 호령전에 참여한 유명 작가들의 원화, 한정판 에디션 중심으로 미술품을 판매한다. 

현대미술의 거장이자 인물화로 유명한 강형구 작가, 목탄화의 거장으로 꼽히는 이재삼 작가, 전통서예를 회화로 재해석한 '이모그래피'의 창시자 허회태 작가부터 '부엉이 작가'로 유명한 안윤모 작가, 팝 아트의 황제 아트놈과 콰야 작가, Sealed smile 시리즈로 유명한 김지희 작가, 아트테이너 구준엽과 김규리 등이 작업한 총 40여 종의 미술품과, 작품을 입힌 아트 콜라보 상품까지 만나볼 수 있다.

인크루트, 채용 메타버스 '인크루트 메타' 오픈

인크루트는 채용 메타버스 '인크루트 메타'를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인크루트 메타는 기업과 구직자에게 새로운 채용 경험을 제공하고자 만든 가상공간이다. 기업의 채용설명회 및 박람회, 면접, 취업교육 등을 진행할 수 있는 리크루트존과 사무공간인 오피스존, 그리고 인크루트 서비스와 다양한 활동을 확인할 수 있는 브랜드존 등 총 3개의 공간으로 이뤄졌다.

인크루트는 인크루트 메타를 활용해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 지원자와 쌍방향 소통을 원하는 채용 기업의 니즈를 동시에 충족시킬 계획이다. 또한 기업·기관 고객 대상으로 인크루트 메타를 선보여 사용 경험 제공과 함께 운영비 절감과 지원자 모집 확대, 업무 효율성 제고 등 긍정적인 효과를 알린다는 방침이다.

GS25, '계란프라이' 모양 미니 케이크 선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오는 24일 '계란후라이케익'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계란후라이케익은 다양한 부분까지 세심하게 고려한 상품이다. '상하농원 동물복지유정란'을 사용해 제조했으며, 동물성 크림을 41%로 최대한 높였다. 미생물 생분해가 가능한 사탕수수로 만든 친환경 펄프 용기를 사용했다. 또한 초, 포크를 동봉해 간편하게 파티를 즐기기에도 알맞다. 가격은 6900원이다.

CU, 지역 수제맥주 수익금으로 끌림 리어카 사업 지원

CU는 소셜벤처 끌림과 이달 수제맥주 판매 수익금 일부를 활용해 자원 수집 리어카를 지원하는 공익 캠페인을 펼친다고 23일 밝혔다.

끌림은 지난 2016년부터 자체 개발한 경량형 리어카에 광고판을 부착해서 얻은 광고 수입을 재활용 자원 수집 어르신에게 제공해 참여자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고, 나아가 사회 구성원으로서 자긍심을 북돋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CU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수도권, 충청도, 전라도 등에서 활동하는 총 26명의 재활용 자원 수집 어르신의 리어카에 광고를 싣게 된다. 

세븐일레븐, 조손가정 청소년 위한 '세븐 한끼 Dream' 프로젝트 진행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조손가정 청소년 지원과 신학기 응원을 위해 '세븐 한끼 드림'(Dream)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세븐 한끼 드림 프로젝트는 ESG 활동의 일환으로 '아동권리보장원'과 협업을 통해 진행된다.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정상등교가 지연되며, 조부모의 경제활동 위축 등으로 어려움이 증가함에 따라 기획됐다.  

세븐일레븐은 아동권리보장원과 연계해 조손가정 청소년을 100명을 선정하고 당사 푸드 전용 모바일 상품권(2만5000원권)을 후원해 가까운 편의점에서 다양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해당 상품권은 이달 내 지급되며 즉시 사용 가능하다.

요기요, 오디오 콘텐츠 '요기잇슈' 부동산 전문가편 진행

요기요는 레스토랑 파트너들을 위해 '상가임대차법' 등 부동산 핵심 정보만을 담은 '요기잇슈' 오디오 콘텐츠 부동산 전문가편을 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부동산 전문가편에서는 임대료, 권리금, 계약갱신, 원상회복범위 등 상가임대차 관련한 내용 중 궁금해 하시는 구체적인 사례들을 선별한 후 Q&A방식으로 구성해 이해도를 높였다. 강의는 상가임대차 분쟁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상가 관련 법률 전문 로펌 '상가변호사 닷컴'의 정하연 변호사가 맡는다.

상가임대차법 오디오 콘텐츠는 이날과 오는 29일에 요기요사장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각 5편씩 공개되며, 요기요 사장님뿐만 아니라 음식점을 운영하는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들을 수 있다.

여기어때, 봄 시즌 모델로 황광희 추가 발탁

종합숙박·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는 봄 시즌 모델로 황광희를 추가 발탁하고, 중독성 있는 '여행 어때' 캠페인을 이어간다고 23일 밝혔다. 

황광희는 장범준, 이영지와 함께 여기어때의 모델로 활약할 예정이다. 여기어때는 이영지, 장범준편에 이어 황광희편 CF는 새로 공개하고, 특유의 밝은 에너지를 담아 올봄 벚꽃 여행을 노래한다. 특히 '여기어때 송'을 놀이동산을 콘셉트로 편곡해, 밝고 유쾌한 분위기로 고객의 여행 욕구를 자극할 전망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