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정관장 활기력 에너지캐리어’ 출시…롯데제과, 빼빼로 NFT 선봬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KGC인삼공사, ‘정관장 활기력 에너지캐리어’ 출시…롯데제과, 빼빼로 NFT 선봬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5.11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정관장 활기력 에너지케리어 연출컷
정관장 활기력 에너지케리어 연출컷 ⓒ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 ‘정관장 활기력 에너지캐리어’ 출시

KGC인삼공사가 위드코로나 이후 여행 수요 증가에 맞춰 면세전용 ‘정관장 활기력 에너지캐리어’를 11일 선보인다.

정관장 활기력 에너지캐리어는 여행용 캐리어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에 활기력(20㎖) 20병으로 구성된 면세전용 제품이다. 제품에는 활기력 데코스티커가 동봉돼 있다. 활기력패키지는 기념품 보관함, 수납함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하다.

한편, 정관장 활기력은 6년근 홍삼농축액에 생강, 대추, 구기자, 오미자, 황기 등 전통소재와 비타민 B, C를 배합한 에너지 충전 앰플이다.

롯데제과, 빼빼로 NFT 출시

롯데제과가 NFT(Non Fungible Token, 대체 불가 토큰)를 발행한다.

롯데제과는 빼빼로 캐릭터(빼빼로 프렌즈)를 활용해 NFT 전문 아티스트 작가와 협업해 ‘빼빼로 프렌즈 NFT’ 작품 11종을 제작했다. 이번 작품은 작가 레이레이와 함께 픽셀 아트워크 형태로 4가지의 작품이, 작가 모어킹과는 캐릭터를 피규어 느낌으로 재해석한 4가지 작품이 제작됐다. 작가 1000DAY와는 빼빼로 프렌즈가 모두 등장하는 역동적인 느낌의 일러스트 포스터 작품 3가지가 제작됐다.

빼빼로 프렌즈 NFT는 각 작품마다 11개씩 총 121개를 판매할 예정이다. 해당 NFT는 11일 11시 11분부터 카카오 블록체인 계열사 ‘그라운드X’에서 운영하는 NFT 유통 서비스 ‘클립 드롭스’에서 구입할 수 있다. 수익금은 전액 ‘스위트홈’에 기부될 계획이다. 스위트홈은 2013년부터 매년 농어촌 지역에 아동센터를 건립해주는 빼빼로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으로 지난해까지 9호점이 지어졌다.

삼양식품, ESG경영 내실화 나서

삼양식품은 최근 ESG위원회 이사회를 열어 ESG경영의 내실화 전략을 수립하고, 그룹 내 여러 계열사와 함께 지속가능경영 활동 확대에 나섰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삼양식품은 △저탄소·친환경경영 △사회적 가치 창출 △투명한 지배구조 운영이라는 전략방향을 설정하고 부문별 중점영역을 선정하는 등 ESG 경영 체계 고도화에 나섰다. 

환경부문에서는 친환경 사업장 구축과 제품 환경성 개선을 중점영역으로 삼았다. 그 첫 걸음으로 전 사업장의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인증을 획득하고 에너지, 전기, 용수, 폐기물 등 환경 영향 요소별 데이터를 관리하는 등 실현 가능한 계획을 세우기 위한 환경경영 시스템화를 시작했다.

사회부문의 중점영역은 △지속 가능한 제품·서비스개발 △인권존중조직문화구축 △사업장 안전 리스크 제로다. 삼양식품은 인권, 안전 관련 리스크에 대응하기 위해 최고안전책임자(Chief Security Officer) 산하에 안전보건실을 독립 조직으로 개편하고 인권 실사를 계획하는 등 인권경영 고도화를 위한 시스템을 강화했다. 지배구조부문은 △합리적 의사결정 체계 수립과 △컴플라이언스강화를 중점영역으로 선정했다. 

삼양식품의 ESG경영 내실화는 그룹사까지 확장됐다. 올해 지주사로서 대대적인 개편을 단행한 삼양내츄럴스는 인권존중과 다양성을 고려한 새로운 인사정책을 수립하고 있다. 또 포장용 판지를 생산하는 프루웰은 지난해 11월에 준공한 신공장에 자동화 설비를 구축하는 등 에너지 효율화에 나섰으며, 삼양냉동에서는 냉동 제품 5개에 대한 비건 인증을 획득하고 출시를 준비 중이다.

빙그레, 아카페라 스페셜티 광고 캠페인 온에어

빙그레는 프리미엄 RTD 커피 브랜드 ‘아카페라 스페셜티’의 광고 캠페인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스페셜 테이스터를 위한 커피, 아카페라 스페셜티’라는 슬로건을 통해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으로 진행된다. 스페셜 테이스터란 초미각자라고도 불리며 일반인에 비해 민감한 미각을 가진 사람으로 전체 인구의 약 25%에 해당한다. 

소비자들은 캠페인 사이트의 간단한 기초 미각 테스트에 참여함으로써 본인이 스페셜 테이스터인지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기초 미각 테스트에 참여한 후에는 심화 미각 테스트인 PTC 미맹 검사를 진행할 수 있는 ‘스페셜 테이스터 키트’를 신청할 수 있다. 스페셜 테이스터 키트는 PTC 용지, 아카페라 스페셜티 2종, 아카페라 스페셜티 제품과 캠페인 소개 리플릿 등으로 구성돼 있다. 심화 미각 테스트를 통과한 소비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카페라 스페셜티 컵 제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동시에 진행한다. 

아카페라 스페셜티 광고 영상은 TV와 빙그레 공식 유튜브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식음료, 소셜커머스, 화장품, 패션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