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강남으로 본사 이전…이마트, 친환경 한정판 상품 증정행사 펼쳐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SSG닷컴, 강남으로 본사 이전…이마트, 친환경 한정판 상품 증정행사 펼쳐 [유통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7.05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SSG닷컴이 강남으로 본사를 옮겼다. ⓒSSG닷컴

SSG닷컴, 강남으로 본사 이전

SSG닷컴은 자회사인 W컨셉과 함께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센터필드’로 본사를 옮기고 본격적인 온라인 시너지 창출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SSG닷컴과 W컨셉은 센터필드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위치한 G마켓과 협업을 강화해 온라인 사업 역량을 집결하고 성장을 도모한다. W컨셉은 지난해 5월 쓱닷컴 자회사로 편입됐다. G마켓은 쓱닷컴과 함께 지난 5월 통합 유료 멤버십 ‘스마일클럽’을 론칭하고 신세계그룹의 오프라인 핵심 관계사 혜택을 통합해 나가는 확장형 멤버십을 준비하는 등 ‘신세계 유니버스’ 구축을 위한 PMI(기업 인수합병 후 통합관리) 작업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SSG닷컴은 이번 본사 이전을 계기로 ‘SSG DNA’를 확산하고 자율적이면서도 유연한 조직문화를 정착시킬 예정이다. 이를 위해 플랫폼 기업의 근무 환경에 최적화된 ‘스마트오피스’를 구축했다. 재택과 원격 근무 확대로 사무실 공간의 효율성을 높이면서 업무 특성과 개인 선호도에 따라 근무 형태를 다양하게 선택해 활용할 수 있도록 업무환경을 조성한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 친환경 한정판 상품 증정행사 펼쳐

이마트가 오는 27일까지 이마트앱 이용 고객과 모바일 영수증 설정 고객에게 여름휴가 한정판 상품 증정 행사를 선보인다.

이번 증정 행사는 불필요한 종이 낭비를 줄여주는 ‘모바일 영수증’ 사용 독려를 목적으로 기획됐다. 이번 한정판 상품은 글로벌 환경 플랫폼 브랜드 ‘I AM A SURFER(아이엠어서퍼)’와 협업했다. 이마트는 증정 행사 상품으로 파라솔과 쿨러백, 비치타월을 선정했다.

한정판 상품을 받기 위해서는 모바일 영수증 설정을 진행해야 한다. 이마트 앱 마이페이지에서 ‘모바일 영수증만 받기’를 활성화하면, 상품 계산 시 영수증이 이마트 앱을 통해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전송되며, 종이 영수증은 자동으로 발행되지 않는다.

모바일 영수증 설정 후 이마트앱 메인 화면에 있는 여름휴가 이벤트를 클릭하고, 스탬프 카드를 생성한다. 이후 이마트에서 3만 원 이상 결제한 다음 이마트 앱 모바일 바코드에서 포인트를 적립하면 스탬프가 1개 발급된다. 총 10개의 스탬프를 모으면 경품 교환권 받기 버튼을 눌러 원하는 경품과 수령 점포를 선택할 수 있다.

롯데마트·롯데온, 여름철 신선도 관리 나서

롯데마트와 롯데온이 여름을 맞아 식품 신선도 관리를 대폭 강화한다. 1년 중 식중독을 비롯해 식품 관련 안전 사고가 집중돼 있는 시기인 만큼 신선식품을 포함해 즉석 식품 등 먹거리 상품의 안전성 확보에 집중한다.

롯데마트는 9월까지 '하절기 식품 위생 중점 관리 기간'으로 운영한다. 중점 관리 기간에는 롯데안전센터와 함께 식품 상품을 3단계로 나눠 집중 관리한다. 식중독균이 많이 발견되는 수산물의 경우 최고 등급으로 세척, 살균 소독을 수시로 진행하고, 이슈에 따라 점포에서의 판매금지 여부를 신속하게 결정할 방침이다. 초밥, 김밥 등 즉석조리식품은 판매 가능 시간을 제조 후 7시간으로 단축했으며, 수박 등 커팅 과일의 경우에는 판매 기한을 4시간으로 운영한다.

롯데온도 ‘초신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유통기한의 신뢰도를 확보하기 위해 ‘유통기한 정보제공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유, 계란, 두부, 콩나물 등 신선도에 민감한 상품 상세 설명 페이지에는 품목별로 배송되는 상품의 보장된 잔여 유통 기한을 알려준다.

신선식품의 신선도와 품질에 만족하지 못할 경우 상품을 회수하지 않고 바로 환불 처리를 해주는 ‘초신선 보장 서비스’도 운영한다. 롯데온에서 판매하는 롯데마트의 과일, 야채, 수산, 축산 등 1만5000여 개 신선식품에 적용한다.

쿠팡, 와우회원 대상 할인 행사 진행 

쿠팡이 오는 11일까지 ‘2022 와우 빅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가전, 생필품, 패션, 뷰티, 식품 등 전 카테고리를 아우른다.

‘WOW 역대급 빅세일’ 코너에서는 고객들이 자주 찾는 상품을 매일 오전 7시부터 선착순으로 할인가에 판매한다. ‘WOW 골드박스’ 코너에서는 행사기간 동안 매일 전 카테고리에 걸쳐 인기상품을 선별해 하루 동안 특가로 선보인다.  

매일 두 개의 인기 브랜드를 선별해 다양한 혜택과 함께 선보이는 ‘WOW 브랜드빅세일’ 코너도 운영한다. ‘WOW 카테고리빅세일’ 코너에서는 뷰티, 패션, 펫, 육아, 주방, 식품 등 매일 다른 카테고리의 인기 상품들을 선보인다. 이밖에 총 3차례에 걸쳐 각종 여름 나기 상품들을 모아 볼 수 있는 ‘썸머빅세일’도 진행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