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반도건설은 주거 브랜드 '유보라'의 새로운 BI를 11일 공개했다.
유보라 신규 BI는 사각형을 활용해 'U' 심볼을 강조한 게 특징이다. 중앙 사각형에서 양쪽으로 뻗어나가는 직사각형을 그려 'U'(You)를 중심으로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무한하게 변화하고 확장하는 집을 표현해 '삶과 사람, 집에 대한 바른 중심'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담았다.
또한 3개의 직사각형이 맞닿게 해 '고객중심', '생활중심', '바른중심' 등 유보라가 추구하는 세 가지 핵심 가치를 형상화했다. 메인 색상은 '다크네이비'로 주거에 대한 변치 않는 가치와 품격으로 높은 삶의 질을 제공하는 유보라의 프리미엄 라이프를 표현했다는 게 반도건설의 설명이다.
새 브랜드 슬로건은 'Best or All'(당신을 위한 최고이거나 전부이거나)이다. 이를 앞세워 반도건설은 한층 더 성장한 기업 가치와 변화한 트렌드에 맞춰 '유보라 3.0' 시대의 막을 올린다는 방침이다.
반도건설은 신규 BI와 심볼을 응용해 개발한 패턴을 향후 대외 홍보물, 아파트 외관, 단지 출입구, 조경, 시설물 등 단지 전반에 적용해 디자인 차별화를 꾀할 계획이다.
반도건설 측은 "새로운 BI는 고객들에게 유보라가 갖고 있는 브랜드의 가치와 의미를 새롭게 정의하고 확장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고객(U)에게 최고 혹은 전부(Best or All)가 될 주거공간이자 그 이상의 고객만족과 감동을 선사하는 브랜드 자부심을 만들어 가겠다는 메시지를 담았다"고 말했다.
좌우명 : 隨緣無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