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환경 서포터즈 ‘홈앤그리너’ 수료식 진행…CJ프레시웨이, ‘초신선 샐러드’ 운영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홈앤쇼핑, 환경 서포터즈 ‘홈앤그리너’ 수료식 진행…CJ프레시웨이, ‘초신선 샐러드’ 운영 [유통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7.29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홈앤쇼핑, MZ세대 환경 서포터즈 '홈앤그리너' 성료

홈앤쇼핑은 지난 28일 MZ세대 환경서포터즈 '홈앤그리너' 수료식을 성료했다고 29일 밝혔다. ⓒ홈앤쇼핑
홈앤쇼핑은 지난 28일 MZ세대 환경서포터즈 '홈앤그리너' 수료식을 성료했다고 29일 밝혔다. ⓒ홈앤쇼핑

홈앤쇼핑은 지난 28일 MZ세대 환경서포터즈 '홈앤그리너' 수료식을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수료식에서 홈앤쇼핑은 최우수팀과 우수팀으로 선정된 그린트윈스(한니아, 한현아, 박민지, 박해지)와 SaEE(임혜수, 고건희, 조성래, 이다은)에게 각각 200만 원, 1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홈앤쇼핑은 ESG경영 및 환경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환경재단과의 협업을 통해 지난 5월 홈앤그리너 서포터즈를 발족해 다양한 활동을 지원했다. 5개팀(총 19명)의 대학생들로 선발된 1기 서포터즈는 △플로깅 캠페인 △친환경 패키징 아이디어 제안 △중소기업/소상공인/사회적기업이 만든 친환경 제품, 친환경기술 소개 등을 콘텐츠로 제작해 MZ세대를 대상으로 SNS 소통을 활발히 전개했다. 

CJ프레시웨이, 스마트팜 활용 급식 메뉴 '초신선 샐러드' 운영

CJ프레시웨이는 스마트팜에서 당일 수확한 신선한 채소를 활용한 급식 메뉴 '초신선 샐러드'를 본사 구내식당에서 운영 중이라고 29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는 최근 서울 마포구 상암동 본사 내 라운지 공간에 스마트팜 실내재배기를 설치했다. 같은 건물에 있는 구내식당에서는 이곳에서 수확한 채소를 초신선 샐러드로 내놓거나, 다양한 메뉴에 적용한다.

초신선 샐러드 메뉴는 격주로 선보인다. 모종의 성장 속도와 재배기의 생육 환경을 고려해서다. 기기는 전문 업체의 관리하에 내부 온도 및 습도, LED 조명의 색온도, 급수 및 영양액 투여량 등을 조절하며 각 품종에 적합한 최적의 조건으로 운영된다.

롯데홈쇼핑, 4번째 '숨;편한 포레스트' 영등포구에 완공

롯데홈쇼핑은 지난 28일 서울 영등포구 당산근린공원에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친환경 녹지공간 '숨;편한 포레스트' 4호를 조성하고, 완공식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도심 속 녹지공간 조성 사업 숨;편한 포레스트를 진행 중이며, 여의샛강생태공원(21년 6월), 은평구 교통섬(21년 6월), 서울어린이대공원(12월)에 이어 4호 도심숲을 완공했다. 당산근린공원 약 500㎡ 면적에 다양한 교목과 초화류, 사초류로 이루어진 휴식공간과 산책로 등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도심 속 쉼터를 조성했다.

BGF리테일, T1과 e스포츠 공동 마케팅 진행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글로벌 e스포츠 전문 기업 T1 Entertainment & Sports(이하 T1)와 온·오프라인 공동 마케팅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T1은 국내외를 통틀어 독보적인 우승 커리어를 가진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임단이다. '제우스' 최우제, '오너' 문현준, '페이커' 이상혁, '구마유시' 이민형, '케리아' 류민석을 중심으로 선수단이 구성돼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BGF리테일은 오는 4분기 T1 간편식 시리즈 출시를 시작으로 HMR, 스낵, 라면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콜라보 상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양사는 차별화 상품 출시와 더불어 전국 1만6000여 CU 점포를 e스포츠 발전을 위한 마케팅 거점으로 활용하는 공동 마케팅도 전개한다.

이마트24, 순직군경 유족에 '감사 후원금' 전달

이마트24는 29일 '우리네사회적협동조합'을 통해 순직군경 유족 5명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감사 후원금'(인당 10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금 전달은 지난 6월 진행한 '이웃사촌 히든히어로 캠페인'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국민 생명과 안전에 밀접한 공로로 순직한 제복 영웅을 서울지방보훈청으로부터 소개받으면서 진행됐다. 이마트24는 숨은 영웅들의 헌신을 기리고 유족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후원금을 전달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