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Be a ★STAR+ UP!’ 창업경진대회 참가 기업 공모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용보증기금, ‘Be a ★STAR+ UP!’ 창업경진대회 참가 기업 공모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10.12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신용보증기금 제공
2022 신용보증기금 창업경진대회 포스터ⓒ신용보증기금 제공

신용보증기금은 미래전략산업 분야의 핵심 기술을 보유한 우수 스타트업 발굴을 위해 ‘2022 신용보증기금 창업경진대회’에 참가할 기업(팀)을 공개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14회를 맞는 이번 창업경진대회는 ‘Be a ★STAR+ UP!’을 캐치프레이즈로 내걸고 ‘D.N.A+’, ‘BIG3’, ‘5대 유망신산업’ 등 미래전략산업 관련 핵심기술을 보유한 3년 이내 초기 스타트업과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접수는 다음달 10일 17시까지 가능하다.

공모 마감 이후, 서류와 비대면 발표 예선 심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할 6개 기업을 선정하고 오는 12월 코엑스에서 진행될 ‘스타트업 컨퍼런스’ 행사에서 최종 경진대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본선에 오른 6개의 기업들에게는 총 170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되며 별도 검토를 통해 신보의 보증, 투자, 보험 등 다양한 금융지원이 제공된다. 또한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스타트업 네스트’ 신청시 서류심사 면제, 투자 네트워킹 등 다양한 비금융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신보 관계자는 ”미래전략산업 관련 핵심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들의 많은 관심과 도전을 기다린다“며 ”앞으로도 신보는 미래 성장성이 높은 유망 스타트업을 조기 발굴해 초격차 스타트업 육성을 통한 경제 재도약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