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치과, 세종 연서면 지역민 대상 의료봉사 진행…JW중외제약 ‘헴리브라’, 한국인 대상 출혈 감소 효과 첫 입증 [의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디치과, 세종 연서면 지역민 대상 의료봉사 진행…JW중외제약 ‘헴리브라’, 한국인 대상 출혈 감소 효과 첫 입증 [의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11.03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헥톤프로젝트 '또하나의가족', 시설 운영자 위한 정보 커뮤니티 신규 오픈

병원급 EMR(전자의무기록) 솔루션 기업 헥톤프로젝트는 자사의 실버케어 플랫폼의 관리자 서비스인 '또하나의가족 파트너스' 리뉴얼과 동시에 정보 커뮤니티를 새로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헥톤프로젝트
병원급 EMR(전자의무기록) 솔루션 기업 헥톤프로젝트는 자사의 실버케어 플랫폼의 관리자 서비스인 '또하나의가족 파트너스' 리뉴얼과 동시에 정보 커뮤니티를 새로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헥톤프로젝트

병원급 EMR(전자의무기록) 솔루션 기업 헥톤프로젝트는 실버케어 플랫폼의 관리자 서비스인 '또하나의가족 파트너스' 리뉴얼과 동시에 정보 커뮤니티를 새로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또하나의가족은 지역별 요양시설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상담이 필요한 보호자와 요양시설이 빠르게 연결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플랫폼이다. 새로 신설한 커뮤니티는 △자료실 △묻고 답하기 △소통게시판 등 3개의 카테고리로 구성했다. 

자료실은 공단에 게시된 법령과 운영 매뉴얼, 시설 운영에 필요한 서식자료, 평가 준비에 필요한 평가자료까지 제공한다. 묻고 답하기에서는 자료실에 등록된 콘텐츠에 대해 바로 질문할 수 있으며, 또하나의가족 공식 운영자가 '전문가 답변 서비스'를 제공한다. 소통게시판은 최신 장기요양 뉴스와 각종 소식 확인이 가능한 공간이다.

유디치과, 세종시 연서면 지역주민 대상 의료봉사 진행

유디치과는 '찾아가는 나눔진료 희망치아건강' 캠페인을 열고 농촌재능나눔 의료봉사를 펼쳤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세종 유디치과의원 의료진 및 치위생사, 치과기공사, 봉사자 등 10여 명이 참여했으며 지난 1~2일 양일간 세종 연서면사무소와 쌍류리 과일향센터에서 지역주민 50여 명을 대상으로 유디덴탈버스를 활용한 구강검진 및 예방진료, 틀니 점검 및 세척 등을 진행했다. 또한 평소에도 구강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구강관리용품을 전달했다.

JW중외제약 '헴리브라', 한국인 대상 출혈 감소 효과 첫 입증

JW중외제약은 중증 A형 혈우병 국내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헴리브라'(성분명 에미시주맙)의 Real-World data(실제임상자료) 연구에서 출혈 감소 효과를 확인했다고 3일 밝혔다.

한승민 연세대 의대 교수는 지난달 30일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에서 열린 '제41차 한국혈전지혈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국내 중증 A형 혈우병 환자 대상 헴리브라 투여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한 교수팀은 강동경희대병원, 계명대 동산병원 등 국내 4개 혈우병 진료 전문 의료기관과 공동으로 연구를 진행했다. 연구 대상은 기존 혈우병 치료제에 내성을 가진 중증 A형 혈우병 환자 중 6개월 이상 헴리브라를 투여한 15명이다.

연구 결과, 헴리브라 투여 후 연평균 관절 출혈 빈도(AJBR, Annual Joint Bleed Rate)는 소아와 성인 각각 0.48, 0.90을 기록했으며 성인의 66.7%, 소아의 50.0%가 출혈을 경험하지 않았다. 연평균 출혈 빈도(ABR, Annual Bleed Rate)도 투여 전보다 유의하게 개선됐다. 헴리브라 투여 전 ABR은 14.9였으나 투여 후에는 1.84로 크게 낮아졌다. 연령별로는 소아군(1.4~14.0세)이 8.33에서 1.16으로, 성인군(20.6~48.3세)이 19.3에서 2.29로 개선됐다.

광동제약, 모더나와 백신 파트너십 체결

광동제약은 mRNA치료제 및 백신 분야 선도 바이오테크 기업 모더나와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고 3일 밝혔다.

이날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광동제약은 모더나의 코로나19 2가 백신 '스파이크박스2주'(엘라소메란, 이멜라소메란)의 국내 의료진 대상 제품정보 제공을 담당하게 된다.

모더나 스파이크박스2주는 지난 9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획득한 코로나19 변이 대응백신이다. 코로나19 초기 바이러스는 물론 오미크론 하위변이에 폭넓고 우수한 중화항체 반응을 임상시험을 통해 입증했으며, 기존 백신(스파이크박스주) 투약군 대비 중화항체 생성률이 1.75배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모더나 측은 4차 접종(두 번째 추가 접종) 후 90일 추적관찰 결과 이전 백신에 비해 부작용이 유사하거나 덜 심각한 수준으로, 안전성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