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에코바디스 실버 메달 획득…ESG평가 상위 25%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금호타이어, 에코바디스 실버 메달 획득…ESG평가 상위 25%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2.12.06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금호타이어는 글로벌 ESG 평가기관인 '에코바디스'(Ecovadis)로부터 실버 메달을 받았다. ⓒ 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는 글로벌 ESG 평가기관인 '에코바디스'(Ecovadis)로부터 실버 메달을 받았다. ⓒ 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는 글로벌 ESG 평가기관인 '에코바디스'(Ecovadis)와 '한국ESG기준원'(KCGS)으로부터 각각 실버(Silver) 메달, 종합 B+등급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에코바디스는 프랑스에서 설립돼 전 세계 175개국, 10만 개 이상의 기업이 활용하는 ESG 평가 플랫폼이다. 에코바디스의 실버 메달은 ESG평가 결과 상위 25% 이상 기업에만 수여된다. 

금호타이어는 △2045 탄소중립 로드맵 구축과 SBTi 가입 △Scope 3 배출량 산정과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 △인권교육, 일가정 양립, 유연한 근무방식에 관한 개선 △협력사 ESG관리, 구매담당자 교육 등을 강점으로 인정받아 전년 대비 높은 점수를 얻었다.

더불어 한국ESG기준원 평가에선 종합 B+ 등급을 획득했다. 올해는 1000여 개 상장회사를 대상으로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평가가 이뤄졌다. 금호타이어는 각 부문별 B, A, B 등급을 받았다.

정일택 금호타이어 대표이사는 "글로벌 시장환경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고 지속가능한 기업이 되기 위해 ESG경영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