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만섭, 박근혜에 ˝정확히 알고 말해라˝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만섭, 박근혜에 ˝정확히 알고 말해라˝
  • 권지예 기자
  • 승인 2012.10.22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수장학회… 이름 바꾸고 사회 환원할 것˝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권지예 기자)

▲ 이만섭 전 국회의장 ⓒ뉴시스
이만섭 전 국회의장이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가 '부정부패로 지탄 받던 김지태씨가 처벌을 피하기 위해 재산을 헌납했다'고 말한 것에 대해 "(박정희 전 대통령이) 가만히 있는 사람(김지태씨)의 권총(재산)을 뺏어오겠냐"며 "강압에 의해서 타의적으로 헌납을 했을지라도 약점이 있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전 의장은 22일 불교방송 라디오 <고성국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정수장학회의 강탈 여부 논란과 관련해 "나도 사실을 알고싶다. 당시 요직에 있던 사람들 이야기를 들어 봤으면 한다"면서 "대한민국 재벌 들 중 왜 이 사람(김지태)만 그랬냐. 그러니까 뭔가 이유가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또 이날 이 전 의장은 "박 후보 측에서 조사를 해서 정확히 알고 이야기를 했으면 좋겠다"면서도 "이걸 가지고 시간 보내지 말고 정수장학회 이름을 바꾸고 사회에 환원하는 게 좋을 것"이라고 정수장학회 논란에 마침표를 찍을 것을 권고했다.

그는 이어 "시기와 방법은 지금 하면 오해를 받으니 선거 끝나고 하는 게 좋다"고 덧붙였다.

이 전 의장은 정수장학회 최필립 이사장의 사퇴에 대해서는 "(최 이사장이) 불명예스럽게 나갈 수 없으니 소신대로 고집을 부리는 것"이라며 "박 후보에게 도움이 된다고 생각되면 깨끗하게 그만둘 수 있는 아량도 있는 사람"이라고 말했다. 그는 최 이사장의 사퇴를 '두고보자'는 입장이다.

한편, 이 전 의장은 노무현 전 대통령의 NLL 포기 발언 의혹을 두고 여야가 거센 공방전을 이어가는 것에 "정신나간 사람들"이라며 일침을 가했다.

그는 "나라에도 대선전략에도 전혀 도움되지 않는 일을 하고 있다"며 "나라를 위해야지 밤낮 싸움만 한다"고 비판했다.

또 그는 세 대선후보의 행보에 대해 "표심에만 관심이 있고 민심, 나라에 대한 관심은 적다"면서 "지금 완전히 혼전이고 난타전이고 정책대결은 없고 인신공격, 근거 없는 사생활 공격 이런 것을 하고 있다"고 쓴소리를 아끼지 않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