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위치 기반 채식 커뮤니티 ‘채크인’ 론칭…한샘, 리모델링 패키지 ‘슬림·심플’ 출시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KT알파, 위치 기반 채식 커뮤니티 ‘채크인’ 론칭…한샘, 리모델링 패키지 ‘슬림·심플’ 출시 [유통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3.01.30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알파, 위치 기반 채식 커뮤니티 '채크인' 앱 론칭

KT알파는 하이퍼로컬(hyper-local, 아주 가까운 동네 생활권) 기반의 채식 커뮤니티 '채크인' 앱을 론칭했다고 30일 밝혔다. ⓒKT알파
KT알파는 하이퍼로컬(hyper-local, 아주 가까운 동네 생활권) 기반의 채식 커뮤니티 '채크인' 앱을 론칭했다고 30일 밝혔다. ⓒKT알파

KT알파는 하이퍼로컬(hyper-local, 아주 가까운 동네 생활권) 기반의 채식 커뮤니티 '채크인' 앱을 론칭했다고 30일 밝혔다. 

채크인은 채식인 체크인의 줄임말로 '채식으로 들어서다'라는 의미로, 챌린지, 모임 등 내 주변 채식인과 함께 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이 제공된다. KT알파는 지난해 6월, 채크인 웹 서비스를 먼저 오픈해 채식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게시판 중심으로 베타서비스를 운영해왔다. 

이번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그 동안 운영한 베타 테스트를 통해 △함께 하는 채식 경험 △위치 기반 서비스 △소통 커뮤니티 확장 등 채식인의 니즈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한층 강화된 기능이 추가, 출시됐다.

한샘, 리모델링 패키지 신상품 '슬림·심플' 출시

한샘은 리모델링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2023년 상반기 리모델링 패키지 신상품 2종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MZ세대(Millennials and Gen Z)를 겨냥한 △슬림패키지(Slim Package)와 부분공사 수요를 잡는△심플패키지(Simple Package)를 선보인다. 슬림패키지(Slim Package)는 슬림한 마감재와 다채로운 포인트 컬러가 돋보이는 스타일 패키지 신상품이다. 싱글, 신혼부부, 3인 가족 등 각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해 △슬림비비드(Slim vivid) △슬림뉴트럴(Slim neutral) △슬림화이트(Slim white) 3가지 컨셉트(concept)로 출시됐다.

심플패키지는 최근 살면서 리모델링을 진행하는 수요를 반영해 부분공사 특화상품으로 선보인다. 기존의 부분공사는 부엌·도어·중문·창호 등 원하는 공정을 선택해 진행됐다면, 심플패키지는 나아가 원하는 공간을 바꾸도록 제안한다. 부분공사의 문턱을 낮추는 맞춤형 서비스 '세이프티 서비스'(Safety service)도 새롭게 도입됐다.

GS25, 슈퍼주니어 '김희철'의 간편식 브랜드 '희한한 레시피' 단독 출시

GS25는 오는 2월 1일 슈퍼주니어 김희철의 간편식 브랜드 '희한한 레시피 쌍갈비맛바', '희한한 레시피 배째독'(치즈맛), '희한한 레시피 배째독'(불닭맛) 3종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희한한 레시피는 김희철의 독특한 아이디어를 상품의 먹는 재미, 맛, 포장 패키지에 결합해 탄생한 브랜드다. 오는 2월 1일에 첫 선을 보이는 희한한 레시피 쌍갈비맛바는 국산 돼지고기 70% 이상 함유한 리얼 고기바 상품으로 가격은 4500원이다. 

이어 2월 8일에 출시되는 배째독(치즈맛/불닭맛)은 배를 짼 핫도그의 줄임말 배째독을 상품명으로, 돈육 90% 이상을 함유한 소시지를 반죽으로 감싸 튀겨낸 핫도그로 각각 체다치즈크림소스/모짜렐라 치즈 또는 불닭양념을 토핑한 상품이다. 가격은 각 3500원이다. GS25는 이번 신상품 3종 외 추가 카테고리 상품을 지속 출시 할 계획이다.

갤러리아백화점, '2023년 문화센터 봄학기' 회원 모집

갤러리아백화점은 오는 2월 28일까지 '2023년 문화센터 봄학기' 회원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문화센터 봄학기 운영 기간은 오는 3월 2일부터 5월 31일까지며 코로나19로 인해 축소했던 수강 정원을 점포별로 20~30% 이상 늘렸다. 강좌 수는 지난 봄학기 대비 15~20% 확대 개설됐다.

2023년 봄학기 강좌는 '봄'을 주제로 한 기획강좌로 구성됐다. 식물과 관련된 셀프 가드닝 클래스 등 취미생활 강좌와 식물을 활용해 실내공간을 연출하는 '플랜테리어' 강좌를 선보인다. 예술 관련 강좌도 전년보다 다양해졌다. 대표 강좌로 도슨트가 소개하는 ‘슬기로운 전시생활’, 아트가이드와 함께하는 '세계 도시 미술 여행' 등이 있다.

CJ온스타일, <꽃보다 여행> 론칭 9주년 맞아 여행 방송 집중 편성

CJ온스타일은 대표 여행 기획 프로그램 <꽃보다 여행>이 론칭 9주년을 맞아 여행 방송을 집중 편성한다고 30일 밝혔다. 

오는 2월 3일부터 19일까지 TV 및 T커머스 채널에서 총 15번의 해외여행 상품이 판매될 예정이다. 또한 CJ온스타일은 같은 기간동안 총 3000만 원 상당의 여행 지원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기간 내 TV방송에서는 프로그램당 3명씩 100만 원을 T커머스 채널인 CJ온스타일 플러스에서는 프로그램당 1명에게 50만 원이 증정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 '슬램덩크 와인' 출시

세븐일레븐은 롯데칠성음료와 함께 스포츠 만화의 정석으로 불리는 '슬램덩크'를 연상시키는 '슬램덩크 와인'을 내달 1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슬램덩크 와인은 인생 최고의 순간을 뜻하는 '슬램덩크 모먼트'(slam dunk moment)를 모티브로 만들어졌다. 주황색 농구코트에 농구공 7개를 연상시키는 원형 디자인을 배치해 농구골대에 슬램덩크를 성공시키는 순간을 떠오르도록 패키지가 구성됐다.

세븐일레븐 슬램덩크 와인은 미국 캘리포니아 나파밸리 지역에서 병입한 와인으로 제비꽃, 블렉베리 파이를 비롯해 달콤한 블랙체리와 다크 초콜릿의 풍미가 특징이다. 세븐일레븐은 슬램덩크 와인 출시를 기념한 고객 프로모션도 마련, 2월 한 달간 카카오페이 머니로 결제 시 20% 현장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마트24,대한항공과 마일리지 적립 도입

이마트24는 국내외 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에 맞춰, 대한항공과 마일리지 적립을 도입하게 됐다고 30일 밝혔다.

고객들은 오는 31일 오전 10시부터 이마트24 매장에서 1만 원 이상 구매 시 총 결제금액 기준 2000원당 1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다. 다만, 담배/서비스 상품 제외, 월 최대 1000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하다.

마일리지를 적립하기 위해서는 이마트24 매장에서 1만 원 이상의 상품을 구입하면서, 대한항공 앱에 있는 스카이패스(SKYPASS) QR코드를 먼저 스캔 한 뒤, 결제하면 된다. 특히 제휴 통신사(KT CLUB) 할인, 신용카드 프로모션, 신세계포인트도 적립 등 기존 혜택을 그대로 받으면서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추가로 적립할 수 있다. 

CU, 하이포크 삼겹살 특가 판매

CU는 2월 한달 동안 하이포크 삼겹살(1만6200원→1만4900원)과 목살(1만4500원→1만3900원) 2종에 대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해당 상품들은 500g 규격으로 운영되며 할인 적용 시 100g당 3000원 이하의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CU는 이번 할인 행사 구매 고객들에게 상추, 깻잎, 쌈무가 들어있는 쌈 채소 세트도 증정한다.

야놀자·인터파크, '2023 설 연휴 여가 트렌드' 발표

야놀자는 인터파크와 '2023 설 연휴 여가 트렌드'를 30일 발표했다.

양사가 올해 설 연휴 기간(1월 21일-24일, 총 4일) 국내외 여가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국내 숙소 이용 건수는 전년 설 연휴 대비 29% 감소한 반면, 해외 숙소 이용률은 4057% 폭증했다. 

인터파크의 주력 카테고리인 해외여행 패키지와 국제선 항공 이용자 수는 해외여행 증가에 힘입어 각각 3187%, 3135% 급증했다. 특히 펜데믹 직후였던 지난 2020년 설 연휴와 비교해도 해외 패키지, 국제선 항공 이용객은 각각 13%, 34%씩 증가해 코로나19 이전 수준을 회복한 것으로 나타났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