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병원 공기질 진단·평가 과제’ 진행…신일, ‘스탠딩 드라이어’ 네이밍 공모전 개최 [가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코웨이, ‘병원 공기질 진단·평가 과제’ 진행…신일, ‘스탠딩 드라이어’ 네이밍 공모전 개최 [가전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3.02.22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코웨이-중앙대광명병원, '병원 공기질 진단·평가 과제' 진행

코웨이는 중앙대학교광명병원과 '병원 공기질 진단 및 평가 과제'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코웨이
코웨이는 중앙대학교광명병원과 '병원 공기질 진단 및 평가 과제'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코웨이

코웨이는 중앙대학교광명병원과 '병원 공기질 진단 및 평가 과제'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과제는 지난해 3월 개원한 중앙대학교광명병원의 실내 공기질 상태를 파악하고, 공기청정기 제품 설치 후 공기질 개선 효과를 확인하고자 기획됐다. 과제에 활용된 제품은 노블 공기청정기다. 

코웨이는 중앙대학교광명병원 1층 로비와 호흡기센터 대기실 등 7곳을 대상으로 지난해 11월 16일부터 12월 21일까지 약 5주간 공기청정기 설치 전과 후로 나눠 공기질을 측정했다. 측정 결과 공기청정기 설치 전과 비교해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부유세균, 곰팡이, 포름알데히드 등 실내 공기질 관리 항목이 대부분 개선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는 약 41% 저감됐다.

신일, '스탠딩 드라이어' 네이밍 공모전 개최

신일전자(이하, 신일)는 국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스탠딩 드라이어'의 새로운 이름을 공모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12월 출시된 스탠딩 드라이어는 소비자의 편의성을 향상시킨 스탠드 형식의 헤어 드라이어다. 이번 공모전은 트렌드를 선도하는 젠지(Z세대)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스탠딩 드라이어의 장점을 돋보이게 만들고자 기획됐다. 

자세한 사항은 씽굿(공모전 정보제공 사이트)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응모는 오는 3월 7일까지 진행된다. 접수일 기준 국내 대학생 및 휴학생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공모전 홍보 포스터의 큐알(QR)코드를 통해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최종 심사 결과는 3월 중 신일 공식 홈페이지와 수상자에게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대상(1명) 100만 원, 최우수상(1명) 50만 원, 우수상(2명) 10만 원의 상금과 함께 부상으로 스탠딩 드라이어가 수여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