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하영제 체포안 가결…민주당 내로남불 오래 기록될 것”
스크롤 이동 상태바
주호영, “하영제 체포안 가결…민주당 내로남불 오래 기록될 것”
  • 김의상 기자
  • 승인 2023.03.31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김의상 기자]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는 31일 하영제 의원의 체포동의안 가결과 관련,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내로남불 사례로 오래 기록될 것 같다. 민주당은 부끄러운 것을 알지도 못하는 것 같아 더욱 안타깝다"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하영제 의원의 체포동의안 표결 중 더불어민주당에서 최소 57표의 가결표가 나왔다”면서 “법적 절차에 따른 것이어서 피할 수 없는 일이더라도 동료 의원의 체포동의안에 가(可)표를 던지는 마음이 매우 무거웠다”며 이같이 밝혔다.

전날 하 의원 체포동의안에 대한 본회의 무기명 투표는 찬성 160명, 반대 99명, 기권 22명으로 통과했다. 국민의힘 의원 104명은 '권고적 찬성 당론' 아래 투표했다.

주 원내대표는 “만약 이재명·노웅래 의원에 대해 민주당에서 57표가 찬성했다면 아마 둘 다 가결됐을 것”이라고 꼬집었다.

직전 민주당 이재명 대표 체포동의안은 찬성 139명, 반대 138명, 무효 11명, 기권 9명으로 부결됐다. 앞서 노웅래 의원 체포동의안은 찬성 101명, 반대 161명, 기권 9명으로 역시 부결된 바 있다.

주 원내대표는 "이 대표 혐의는 하 의원 혐의와 비교해 훨씬 더 무거운 것"이라며 "정치의 근본은 신뢰이고, 신뢰의 기본은 원칙과 공정"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