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모두투어 튀르키예 힐튼 패키지’ 방송…홈앤쇼핑, 콜센터 상담원 정신건강관리 업무협약 체결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GS샵, ‘모두투어 튀르키예 힐튼 패키지’ 방송…홈앤쇼핑, 콜센터 상담원 정신건강관리 업무협약 체결 [유통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3.04.07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BGF리테일-E-순환거버넌스, 편의점 폐전자제품 재활용 추진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ESG경영 실천을 위해 E-순환거버넌스와 함께 편의점 폐전자제품의 친환경 회수 및 재활용 체계를 구축한다고 7일 밝혔다. ⓒBGF리테일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ESG경영 실천을 위해 E-순환거버넌스와 함께 편의점 폐전자제품의 친환경 회수 및 재활용 체계를 구축한다고 7일 밝혔다. ⓒBGF리테일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ESG경영 실천을 위해 E-순환거버넌스와 함께 편의점 폐전자제품의 친환경 회수 및 재활용 체계를 구축한다고 7일 밝혔다.

이들은 수원 영통구에 위치한 E-순환거버넌스 대회의실에서 전기·전자제품 자원순환 실천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자원 순환을 통한 사회적 책임을 공동으로 이행하기로 했다. E-순환거버넌스는 정부, 공공기관, 기업 등과 협력해 폐전자제품의 자원 순환 분야의 ESG 활동을 선도하는 비영리단체다.

이번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전국 1만7000여 CU에서 수명을 다한 폐전자제품에 대해 폐기물관리법 등 관련 법령에 의거해 유해 물질의 안전한 처리와 소재별 재활용 및 재자원화를 진행하게 된다. 회수 및 재활용 대상은 CU에서 발생하는 폐기 온장고, 온수기, 전자레인지 등이다.

롯데멤버스, 담비·핀크 대출비교 서비스 제휴

롯데멤버스는 핀테크 기업 '베스트핀' 및 '핀크'와 서비스 제휴를 체결, 엘포인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대출 비교 서비스를 연계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엘포인트 앱을 통해 신용대출은 물론 부동산 담보대출까지 한도, 금리 등을 비교 조회해볼 수 있게 됐다. 서비스 오픈 기념 프로모션으로, 오는 6월 30일까지 엘포인트 앱을 통해 담비 주택담보대출 한도 조회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들에게 엘포인트 1000P를 증정한다.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 가능하며, 이벤트 포인트는 참여일 다음달 15일에 지급된다.

GS샵-모두투어, '모두투어 튀르키예 힐튼 패키지 9일' 방송

GS샵은 오는 9일 오후 8시 35분에 '모두투어 튀르키예 힐튼 패키지 9일' 여행상품을 방송하고, 매출의 1%를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지진 피해 지역에 기부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여행상품은 대한항공 직항을 이용하고 전체 일정 중 3박을 힐튼 5성급 호텔에서 묵고 파묵칼레 온천 호텔에서 1박을 묵는 프리미엄 상품이다. 여행 일정에는 이스탄불, 에페소, 파묵칼레, 카파도키아 등 튀르키예 필수 7대 도시와 블루 모스크, 아야 소피아 성당, 소금호수 등 필수 관광지 11곳이 모두 포함돼 있다. 

홈앤쇼핑, 콜센터 상담원 정신건강관리 위한 업무협약 체결

홈앤쇼핑은 지난 6일 강서구 마곡동에 위치한 홈앤쇼핑 본사에서 강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와 '마음건강 친화기업'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강서구 지역 내에서 근무하고 있는 직장인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2040 직장인 스마일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수행과 이를 통해 각 기업체 및 사업장의 관심도를 제고하기 위해 강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마련됐다.

이번 2040 직장인 스마일 프로젝트를 통해 홈앤쇼핑은 정신건강관리 서비스가 절실히 요구됨에도 불구하고 체계적인 관리를 받지 못한 콜센터 상담원 직무 종사자들을 위한 활동을 전개한다. 또한 본 과정을 통해 홈앤쇼핑은 마음건강 친화기업을 증명하는 인증도 획득할 예정이다.

CJ온스타일, 교원 빨간펜 '오! 마이 감정 그림책' 단독 론칭

CJ온스타일은 7일 저녁 8시 45분 교원 빨간펜과 국민 멘토 오은영 박사가 공동 개발한 '오! 마이 감정 그림책'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육아 멘토 오은영 박사가 기획부터 개발 및 감수까지 참여한 오! 마이 감정 그림책은 에디션1과 에디션2로 구성됐다. 태교부터 초등 전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필수 감정 30가지와 심화 감정 50여 가지를 다뤘다. 풀세트에는 △그림책(30권) △놀이북(30권)과 각종 교구까지 포함돼 있다.

오는 7일 론칭을 기념해 오! 마이 감정 그림책 풀세트 구매 고객 대상 10% 즉시 할인 및 무이자 24개월 혜택은 물론 구매 전 고객 대상 '우리 몸은 왜 그럴까?' 20종 전집이 증정된다. 방송 중 구매 고객 대상 30명을 추첨 오은영 박사 저서 사인북도 제공될 예정이다.

트러스테이, '홈노크존' 아일랜드CC 더헤븐 도입

야놀자클라우드와 KT에스테이트 합작사 트러스테이는 아일랜드CC 더헤븐 리조트 및 레지던스(이하 더헤븐)에 공동 이용 부대시설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스마트 주거 인프라 솔루션 '홈노크존'을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홈노크존은 모바일 및 사물인터넷 기술 바탕의 스마트 주거 인프라를 공급해 입주민 편의성과 관리 효율을 극대화하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솔루션이다. 트러스테이는 삼성 계열의 하이엔드 스마트홈 및 홈넷 보안 분야 전문기업인 씨브이네트와 함께 보다 강화된 스마트 인프라를 구축해, 더헤븐 고객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경험이 제공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