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강릉 산불 재난 구호 성금 기탁…현대百, 골프 페어 ‘2023 그린 마스터’ 진행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NS홈쇼핑, 강릉 산불 재난 구호 성금 기탁…현대百, 골프 페어 ‘2023 그린 마스터’ 진행 [유통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3.04.17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알파 쇼핑, '르투아' S/S시즌 첫방송 주문수량 5500건 돌파

KT알파 쇼핑은 르투아 S/S시즌 론칭을 기념해 지난 12일 2시간 특집방송으로 기획, 론칭상품이 목표 대비 247%의 달성률을 기록함은 물론, 주문수량도 5500건을 넘겼다고 17일 밝혔다. ⓒKT알파 쇼핑
KT알파 쇼핑은 르투아 S/S시즌 론칭을 기념해 지난 12일 2시간 특집방송으로 기획, 론칭상품이 목표 대비 247%의 달성률을 기록함은 물론, 주문수량도 5500건을 넘겼다고 17일 밝혔다. ⓒKT알파 쇼핑

KT알파 쇼핑은 르투아 S/S시즌 론칭을 기념해 지난 12일 2시간 특집방송을 진행한 결과 론칭 상품이 목표 대비 247%의 달성률을 기록했고, 주문수량도 5500건을 넘겼다고 17일 밝혔다.

특히 지난해부터 베스트셀러 패션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케이블니트와 링클프리 팬츠의 반응이 뜨거웠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NS홈쇼핑, 강릉 산불 재난구호 위해 성금 기탁

NS홈쇼핑은 지난 11일 발생한 강원도 강릉 지역의 큰 산불로 피해를 본 주민들을 위해 구호 성금 3000만 원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부했다고 17일 밝혔다.

전달된 성금은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강원도 강릉 지역의 재난구호 및 피해복구를 위해서 사용될 예정이며, NS홈쇼핑은 피해 지역의 어린이와 청소년이 건강한 일상에 복귀할 수 있도록 사용해달라는 뜻을 함께 전했다.

NS홈쇼핑은 지원금 기부뿐만 아니라 피해지역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추가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 강릉 지역 협력사의 피해를 파악해서 실효성 있는 지원책을 마련하는 등 재난 극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락앤락,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락앤락과 함께하는 용기 있는 삶' 후원 사업 전개

락앤락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함께 '락앤락과 함께하는 용기 있는 삶' 후원 사업을 전개한다고 17일 밝혔다.

독거 노인 대상 다회용기에 도시락 및 반찬을 지원하기 위해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식품보관용기 2종 '비스프리 모듈러'와 '미니 소분용기' 총 1716개를 지원했으며, 이 식품보관용기는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연계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 수행기관 34개소에 전달되어 도시락 배달에 쓰일 예정이다.

이번 락앤락과 함께 하는 용기있는 삶 후원 사업을 통해 락앤락은 소외계층 대상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한편, 다회용기 활용을 통한 일회용품 사용 및 폐기물 저감 효과 등을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百, 골프 페어 '2023 현대백화점 그린 마스터' 진행

현대백화점은 오는 27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점포에서 골프 테마 행사 '2023 현대백화점 그린 마스터'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먼저 오는 23일까지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골프 브랜드에서 30만원 이상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플러스포인트 2만 포인트를 증정한다. 또한 현대백화점 자체 캐릭터 '흰디'를 할용한 볼마커·힙색 등 골프 용품을 제작해 10만·20만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 한정 수량으로 제공된다.

점포별로 할인 행사도 진행, 미아점은 오는 20일까지 6층 행사장에서 '보그너 이월 상품전', 중동점은 오는 19일까지 9층 문화홀에서 '골프 의류 종합전'이 이뤄진다.

무빙, 바로고-대동모빌리티와 3자 업무협약 체결

무빙은 지난 13일 바로고, 대동그룹의 스마트 모빌리티 자회사 대동모빌리티와 '친환경 모빌리티 인프라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3사는 보유 기술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전기 이륜차 제조 및 유통, 배터리 교체 스테이션(BSS) 설치 사업을 확장한다. 특히 환경부가 추진 중인 '지역별 무공해차 전환 브랜드 사업'에 발맞춰 BSS 설치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라이더 대상 친환경 마케팅 및 상생 캠페인 전개 △딜리버리 모빌리티 연구 개발 등 국내 라스트마일 물류 시장 내 전기 이륜차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야놀자, 2023 봄 시즌 캠페인 '놀자, 계산적으로' 공개

야놀자는 2023년 봄 시즌 캠페인을 17일 공개했다.

신규 캠페인은 '놀자, 계산적으로'를 콘셉트로, 누구나 마음 편히 놀 수 있게 여가의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야놀자만의 브랜드 정체성과 독보적인 고객 혜택 기반의 가격 경쟁력을 강조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날 유튜브 등 주요 온라인 채널 및 TV 등을 통해 최초 공개되는 봄 시즌 캠페인은 배우 신세경, 에너지 넘치는 가수 츄, 합리적 소비의 대명사 경제 유튜버 슈카와 함께한다.

공개와 함께 고객 혜택을 강조한 프로모션도 마련됐다. '세상 경이로운 특가'를 통해 매일 선착순으로 대표 여행 상품 전용 최대 20%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이달에는 쿠폰 적용 시 경주 라궁호텔을 최대 61% 할인가로 이용 가능하다. 

에누리 가격비교, 가격구독 서비스 론칭 후 구독 회원수 매달 10%씩 증가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에누리 가격비교는 가격 구독 서비스 론칭 이후 구독 회원수가 매달 10%씩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에누리 일반 회원에서 구독 회원으로 전환한 구독 전환율 역시 3월 기준 약 22%로 높게 나타났으며, 구독 상품수는 약 19%가 증가했다. 가장 인기 있는 카테고리는 전체의 14%를 차지한 식품인 것으로 집계됐다. 뒤를 이어 생활&취미(10%), 스포츠(10%)를 찾는 수요도 높았다.

배민, 외식업주 자녀 290명에 장학금 16억 원 지원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15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2023년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금은 김봉진 의장이 기부해 마련한 200억 원 규모의 '우아한 사장님 살핌기금'에서 100억 원 규모로 운용되는 외식업주 자녀 대상 장학 프로그램이다.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외식업주 자녀에게 최대 6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사랑의열매가 기금 운용을 맡고 비영리교육소셜벤처 점프가 장학생 선발 등 장학사업 운영을 담당한다. 특히 올해는 우아한형제들이 법인기금 2억 원을 추가로 기부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