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 ‘프로바이오틱 세럼’, 이마트 트레이더스 입점…유한양행, 마그네슘 건기식 ‘마그뮨’ 출시 [의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일동제약 ‘프로바이오틱 세럼’, 이마트 트레이더스 입점…유한양행, 마그네슘 건기식 ‘마그뮨’ 출시 [의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3.04.28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일동제약 '프로바이오틱 세럼', 이마트 트레이더스 입점

일동제약은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퍼스트랩의 대표 제품인 프로바이오틱 세럼이 다음달 1일부터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입점한다고 28일 밝혔다. ⓒ일동제약
일동제약은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퍼스트랩의 대표 제품인 프로바이오틱 세럼이 다음달 1일부터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입점한다고 28일 밝혔다. ⓒ일동제약

일동제약은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퍼스트랩의 대표 제품인 프로바이오틱 세럼이 다음달 1일부터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입점한다고 28일 밝혔다.

퍼스트랩 프로바이오틱 세럼은 피부의 미백 및 주름 개선에 대해 식약처 인정을 받은 2중 기능성 제품으로 △피부 보습 △피부결 및 치밀도 개선 △눈가 주름 및 목 주름 개선 △기미·주근깨 생성 억제 등과 관련한 인체 적용 시험이 완료됐다는 게 일동제약의 설명이다.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입점된 제품은 퍼스트랩 프로바이오틱 세럼 50ml 용량 2개와 30ml 용량 1개가 포함된 패키지로 구성됐다. 입점을 기념해 일동제약은 오는 5월 8일부터 14일까지 전국 21개 이마트 트레이더스 매장에서 시연 및 체험 행사, 선착순 사은품 증정 등의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유한양행, 고함량 마그네슘 건강기능식품 '마그뮨' 출시

유한양행은 고함량 액상 마그네슘을 담은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마그뮨'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마그뮨은 마시는 제형의 마그네슘 건강기능식품으로, 고함량 액상 마그네슘(150mg)와 비타민 B군(B1, B2, 나이아신, B6)과 미네랄(아연, 셀레늄)을 함유하고 있다. 풋사과의 맛으로, 1회 음용량 25ml의 콤팩트한 용기 사이즈로 출시됐다.

대웅제약, 2형 당뇨병 신약 '엔블로정' 출시 임박

대웅제약은 지난 25일 보건복지부 고시에 따라 자체 개발 신약 엔블로정 0.3mg(성분명: 이나보글리플로진, Enavogliflozin)이 당뇨병 용제로서 약제 급여 목록에 등재됐다고 28일 밝혔다. 

엔블로정은 SGLT-2(sodium glucose cotransporter 2, 나트륨-포도당 공동수송체 2) 억제제 계열로, 기존 동일 계열 치료제의 30분의 1 이하에 불과한 0.3mg 만으로도 동등한 약효를 입증해 우수한 혈당강하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됐다는 게 대웅제약의 설명이다. 적응증은 △단독요법 △메트포르민 병용요법 △메트포르민과 제미글립틴 병용요법 총 3건이며, 오는 5월 1일 출시된다. 

휴온스, 프리미엄 고함량 비타민 '메리트C 플러스' 3종 출시

휴온스는 기존 메리트C에 아연을 추가한 메리트C 플러스 3종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메리트C는 지난 2012년 병의원 전용으로 처음 출시한 비타민 브랜드로, 약국 전용 제품 라인이 새롭게 추가됐다. 메리트C 플러스는 기능별로 제품 선택이 가능한 △메리트C산 3000mg 플러스 △메리트C&D 플러스 △메리트C&B 플러스 등 3종으로 구성됐다. 비타민 제조사인 DSM의 영국산 원료를 사용한 분말 타입 제품으로 하루 한 포로 섭취 가능하며, 다음달부터 전국 약국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갑을구미병원, 이순덕 간호부장 경북도지사상 수상

KBI그룹 의료부문인 갑을의료재단의 갑을구미병원은 지난 27일 대구 호텔 인터불고에서 개최된 '제76회 경북간호사회 정기 대의원총회'에서 갑을구미병원 간호부장이 경북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경북도지사상 포상은 대구경북에서 건강증진 및 보건의료사업에 기여한 병원급 간호사 5명으로 갑을구미병원에서는 이순덕 간호부장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갑을구미병원은 경북 최초로 제1기에 이어 제2기 재활의료기관으로 지정을 받아 수도권으로 가지 않고 지역 내에서 수준 높은 재활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경북지역 재활 선도 병원으로 2023년에 재활치료실 확장 및 리모델링과 함께 로봇재활치료장비를 도입할 계획이다.

동아제약 오쏘몰, 말본골프와 '골프 레디백' 선봬

동아제약은 오쏘몰이 미국 라이프스타일웨어 브랜드 '말본골프'와 협업해 오쏘몰&말본 골프 레디백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말본 골프는 미국 라이프스타일 골프웨어 브랜드다. 이번 협업을 통해 선보이는 오쏘몰 &말본 골프 레디백은 오쏘몰의 시그니처 블루 컬러를 반영한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오쏘몰 이뮨 7일분과 말본 골프의 시그니처 캐릭터(버킷 햇)을 담은 골프공 4구, 볼마커 4종, 골프 네임택, 스티커가 포함된다. 

이날부터 롯데백화점 잠실점, 영등포점 및 동아제약 공식몰 디몰(:Dmall), 카카오 선물하기,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만날 수 있다. 이후 말본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 및 말본 공식온라인 몰에서도 판매가 진행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 잠실점, 영등포점은 오는 5월 7일까지 총 10일 동안, 롯데백화점 본점은 5월 5일부터 17일까지 총 13일 간 구매가 가능하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