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한샘디자인파크 하남스타필드점’ 리뉴얼 오픈…공영홈쇼핑, 300억 원 상생펀드 운영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샘, ‘한샘디자인파크 하남스타필드점’ 리뉴얼 오픈…공영홈쇼핑, 300억 원 상생펀드 운영 [유통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3.05.02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한샘, '한샘디자인파크 하남스타필드점' 리뉴얼 오픈

한샘은 한샘디자인파크 하남스타필드점(하남점)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한샘
한샘은 한샘디자인파크 하남스타필드점(하남점)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한샘

한샘은 한샘디자인파크 하남스타필드점(하남점)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하남점은 한샘이 지난해 8월 '크리에이티브 데이'에서 밝힌 전시 전략이 적용된 네 번째 사례로, 이번 리뉴얼을 통해 한샘의 디지털 역량을 집약한 매장으로 디자인됐다. 대표 콘텐츠는 삼성전자와 제휴한 스마트홈 전문 전시공간 '한샘 스마트홈 패키지 체험존'이다.

해당 체험존에서는 부엌·거실·다이닝 모델하우스에서 한샘이 개발한 스마트스위치 등 사물인터넷(IoT) 기기와 삼성 비스포크 가전의 연동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또한 △버튼 클릭만으로 집을 극장처럼 만드는 '나만의 극장' △자동으로 공기청정기·후드가 작동되는 '미세먼지 안심 패키지' 등 총 4개의 스마트홈 시나리오도 직접 실행해 볼 수 있다. 

홈앤쇼핑, 스타트업 발굴 시작

홈앤쇼핑은 서울경제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서울창업허브 성수·창동과 함께 ESG 및 Tech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을 오는 6월 7일까지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ESG 및 Tech 분야의 유망 기업을 발굴해 홈앤쇼핑과의 협업 및 서울창업허브 성수·창동의 다양한 성장지원 프로그램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 당 1000만 원의 사업화지원금과 입주공간 및 시설(창동 스튜디오)사용 기회와 투자자금유치를 위한 데모데이 참여기회 등 스타트업의 성장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이 제공될 계획이다.

또한 PoC협업, TV 홈쇼핑방송 판매지원, 대형 해외박람회 참가 지원, 해외 오프라인매장 입점 및 수출 지원 등의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서울시 마곡동에 소재한 창업보육공간의 입주기회도 제공된다. 모집분야는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ICT & 디지털기반 혁신기술 영역으로 해당 분야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고 협업의지가 있는 스타트업이면 지원가능하다. 참가신청은 오는 6월 7일까지이며 참여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스타트업플러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영홈쇼핑, 300억 원 상생펀드 운영

공영홈쇼핑은 지난해 4분기 조성된 300억 원 규모의 '상생펀드'에 대한 운영을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상생펀드는 사회적 약자 기업과 소상공인을 우대해 수립됐다. 이날부터 신청을 받는 이번 상생펀드 저금리 대출은 공영홈쇼핑 협력기업을 대상으로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대출한도는 공영홈쇼핑 추천금액 이내로, 대출금리 연 2.60%p(포인트)를 자동 감면한다. 또한 거래기여도와 신용등급에 따라 최대 1.40%p를 추가 감면하면 최대 4%p의 금리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업당 최대 2억 원, 대출 기간은 최대 2년(1년+1년 연장)이다.

배민, 서빙로봇 '인증중고' 서비스 오픈

우아한형제들의 자회사 비로보틱스는 지난달부터 서빙로봇 '인증중고' 렌탈 상품 판매를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인증중고 서비스는 중고 서빙로봇을 비로보틱스가 로봇 엔지니어의 검증 과정을 거쳐 인증해 렌탈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이전까지 가장 저렴한 상품은 월 30만 원대(36개월 약정 기준)였지만, 인증중고는 최저 월 19만9000원(24개월 약정 기준)에 이용할 수 있어 요금을 기존 3분의2 수준으로 낮췄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비로보틱스는 케어프로그램, 보험이 포함된 상품도 함께 선보였다. 월 20만 원 후반대 요금으로 로봇 정비와 소모품 교체를 지원하고, 사고가 발생할 경우를 대비해 영업배상 책임보험도 제공한다. 또한 고객 수요를 파악하여 서빙로봇을 기능이나 서비스 측면에서 개선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KT알파 기프티쇼, 노랑통닭 모바일 상품권 출시

KT알파가 운영하는 모바일 쿠폰 서비스 기프티쇼는 노랑푸드의 치킨 프랜차이즈 '노랑통닭'과 노랑통닭 모바일 상품권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노랑통닭 모바일 상품권은 대표 메뉴인 순살 3종 세트(후라이드/양념/깐풍), 알싸한 마늘치킨 등을 포함한 52종의 교환권으로 출시된다. 또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금액권 총 4종(1만원권, 2만 원권, 3만 원권, 5만 원권)을 선보여 원하는 메뉴를 자유롭게 주문할 수 있다.

개인 고객은 기프티쇼 및 '카카오톡 선물하기' 채널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기업 고객은 모바일 쿠폰 대량발송 서비스 '기프티쇼 비즈'에서 구매 가능하다. 노랑통닭 모바일 상품권은 SSG랜더스필드점을 제외한 전국 노랑통닭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며, 매장 방문 또는 배달 주문 시, 쿠폰 번호 확인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

GS샵, '크레모아' 캠핑용품 방송

GS샵 라이브 커머스 샤피라이브는 유튜브 채널과 협업해 '크레모아' 캠핑용품을 방송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방송은 오는 3일 오후 10시에 진행되며 △무선 서큘레이터 V시리즈 △캠핑 조명 멀티페이스와 3FACE 네오 △LED 감성램프 등 인기상품 및 2023년 신상품 14종이 마련됐다. 

특히 16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신박TV'와 협업으로 방송이 진행된다. 신박TV는 캠핑, 낚시 등 야외 활동 관련 상품과 정보 콘텐츠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유튜브 채널로, 샤피라이브 방송 2시간 전인 오는 3일 오후 8시에 샤피라이브에서 판매하게 될 상품을 자세히 소개하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이후 이어지는 샤피라이브 방송에 신박TV 채널 운영자 신박이 게스트로도 출연한다.

현대백화점, 퐁피두센터와 '라울 뒤피'전 개최

현대백화점은 오는 17일부터 9월 6일까지 더현대 서울 6층 전문 전시공간 알트원(ALT.1)에서 더현대 서울 개점 2주년 특별전으로 '프랑스국립현대미술관전 : 라울 뒤피, 행복의 멜로디' 전시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퐁피두센터는 루브르 박물관, 오르세 미술관과 함께 프랑스 3대 미술관 중 하나로, 라울 뒤피 작품을 비롯해 피카소, 칸딘스키, 마티스, 샤갈 등 12만 여점의 근현대 미술작품을 소장하고 있는 프랑스국립현대미술관이 자리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더현대 서울 2주년을 기념해 현대백화점과 퐁피두센터, 전시기획사 지엔씨미디어가 공동 주최하고, 주한 프랑스 대사관이 공식 후원하는 전시로, 퐁피두센터의 프랑스국립현대미술관에서 소장중인 회화·판화 등 라울 뒤피의 대표 작품 130여 점이 전시된다. 수준 높은 전시를 위해 라울 뒤피 최고 권위자로 알려진 크리스티앙 브리앙 퐁피두센터 수석큐레이터가 전시기획 총감독으로 참여했다.

야놀자, 강원도청과 강릉 산불 피해 복구 지원

야놀자는 강원도청과 이달 말까지 '푸른 강릉 모두 함께 만들어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는 강릉 소재 호텔·펜션 등 660여 개 숙소를 대상으로 투숙일 기준 오는 6월 30일까지 5만 원 이상 결제 시 사용 가능한 2만 원 할인 쿠폰이 선착순 2000명에게 발급된다.

또한 이달 말까지 기차와 숙소를 통합 결제하면 최대 40% 결합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제휴카드와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 시 최대 1만5000원 중복 할인도 가능하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