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틀니세정제 ‘클리덴트EX’ 리뉴얼 발매…JW그룹, 과천 신사옥 이전 완료 [제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동아제약, 틀니세정제 ‘클리덴트EX’ 리뉴얼 발매…JW그룹, 과천 신사옥 이전 완료 [제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3.06.12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동아제약, 틀니세정제 '클리덴트EX' 리뉴얼 발매

동아제약은 틀니세정제 '클리덴트EX'를 리뉴얼 발매했다고 12일 밝혔다. ⓒ동아제약
동아제약은 틀니세정제 '클리덴트EX'를 리뉴얼 발매했다고 12일 밝혔다. ⓒ동아제약

동아제약은 틀니세정제 '클리덴트EX'를 리뉴얼 발매했다고 12일 밝혔다.

리뉴얼된 틀니세정제 클리덴트EX는 민트향으로, 테트라아세틸에틸렌디아민 성분과 옥손이 함유됐다. 특히 색소와 보존제가 첨가되지 않았다는 게 동아제약의 설명이다. 패키지 전면에는 제품 특장점·감각적 효과를 강화한 디자인이 적용됐다.

유한양행, 알레르기 질환 치료제 임상 1상 결과 발표

유한양행은 면역글로불린 E(IgE)가 매개된 다양한 알레르기 질환 치료용 신약으로 개발 중인 YH35324의 임상 1a상 파트A 결과를 유럽 알레르기임상면역학회(EAACI)에서 지난 10일 발표했다고 12일 밝혔다.

YH35324는 Fc 융합단백질 신약으로, 혈중 유리 IgE 수준을 낮춰 알레르기 증상을 개선시키는 작용을 한다. 국내 4개 대학병원 알레르기내과에서 진행한 임상시험결과를 EAACI 2023년 연례 회의의 포스터 발표 세션에서 예영민 아주대학교병원 알레르기내과 교수가 발표했다.

이 임상시험은 YH35324를 사람에게 처음으로 투여하는(First-In-Human, FIH) 임상 1a상 파트A 시험으로, 아토피가 있는 건강인 또는 경증의 알레르기 질환 환자에게 YH35324를 단계적인 용량 증량 방식으로 단회 투여한 후 안전성, 약동학, 약력학적 특성이 평가됐다. 그 결과, 모든 용량에서 우수한 내약성과 안전성이 관찰됐고 약동학적으로는 용량 비례성이 나타났다.

JW그룹, 과천 신사옥 이전 완료

JW그룹은 경기도 과천시 갈현동 과천지식정보타운에 위치한 'JW과천사옥'으로 본사를 이전했다고 12일 밝혔다.

JW과천사옥은 JW그룹의 연구개발(R&D) 인력이 집결하는 대규모 융복합 연구시설을 기반으로 조성됐다. 신사옥은 연면적 3만5557​㎡(1만756평)에 지하 4층~지상 11층 규모다.

연구시설은 신사옥 전체 연면적의 절반 이상인 지상 5개 층(1만9734㎡)에 들어섰다. 이곳에는 그동안 흩어져 있던 JW중외제약 신약·제제·원료연구센터를 비롯한 그룹사 연구인력이 근무한다. JW과천사옥에서는 그룹의 주력 연구 분야인 혁신신약과 함께 차세대 수액제, 정밀 체외진단 제품, 첨단 의료기기 등 미래 성장동력 개발에 집중할 방침이다.

한미약품, 반환된 '포셀티닙' 새 적응증 확인

한미약품은 글로벌제약사 일라이릴리가 반환했던 BTK 저해제 '포셀티닙'(Poseltinib)의 후속연구인 3제 병용요법 임상 2상의 중간 결과가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유럽 혈액학 학회(Eropean Hematology Association)에서 발표됐다고 12일 밝혔다.

본 연구는 포셀티닙이 포함된 3제 병용요법의 재발·불응 미만성 거대 B세포 림프종(Diffuse Large B-Cell Lymphoma, 이하 DLBCL)에서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확인한 것으로 한미약품과 지놈오피니언이 지원하고 서울대학교병원 혈액종양내과 변자민 교수가 발표를 맡았다.

이번 EHA에서 발표된 중간 결과에서 연구팀은 GPL 요법의 안전성과 효과를 확인했다. 임상 시작 후 반응이 평가된 환자 14명 중 유효성 평가 기준인 객관적 반응(OR)을 충족한 비율이 79%에 이르고, 초기 데이터임에도 불구하고 36% 환자는 암 세포가 사라진 완전관해(CR)가 관찰됐다. 안전성을 평가한 코호트 역시 특이성 있는 이상 반응은 없었다. 

동성제약, '2023년 도봉 마라톤대회' 성료

동성제약은 '2023년 동성제약 도봉 마라톤 대회'가 지난 10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12일 밝혔다.

동성제약과 서울 도봉구 체육회가 공동 주최한 2023년 동성제약 도봉 마라톤 대회는 전국의 마라토너와 신청자 2000여 명이 참가했다. 도봉구 다락원 체육공원 기점으로 서울 동북권을 관통하는 중랑천을 따라 뛰는 코스로 하프, 10km, 5km로 세 가지로 나눠 진행됐다.

광동제약, 'YES 프로젝트 2기' 유기동물 봉사활동 전개

광동제약은 제주 유기동물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YES 프로젝트는 광동제약과 제주삼다수, 페스룸이 함께하는 동물권 보호 캠페인으로, 제주 지역 유기견·묘들의 건강케어와 생활환경개선 지원을 통해 유기동물의 행복을 찾아주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번 봉사는 YES 프로젝트 2기의 일환이다. 광동제약, 제주삼다수, 페스룸 임직원과 개인 자원봉사자로 구성된 봉사단이 제주시 한림읍에 위치한 유기동물 보호소 '한림 쉼터'를 방문해 약 120마리의 유기견들에게 미용, 견사 청소, 보호소 내 시설 보수, 영양제 급여 등을 진행했다. 또한 유기견들의 2차 유실을 방지하기 위해 이름과 쉼터 SNS주소 등을 기입한 인식표가 전달됐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