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 신규 단원 공개 모집…전자랜드, 6월 ‘제습 가전’ 판매 급증 [가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 신규 단원 공개 모집…전자랜드, 6월 ‘제습 가전’ 판매 급증 [가전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3.06.22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 신규 단원 공개 모집

코웨이는 물빛소리 합창단이 신규 단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코웨이
코웨이는 물빛소리 합창단이 신규 단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코웨이

코웨이는 물빛소리 합창단이 신규 단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물빛소리 합창단은 문화예술을 통한 장애인의 직업 재활과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해 지난해 12월 중증 시각장애인 10명으로 창단됐다. 신규 단원 모집 대상은 성별과 나이에 상관없이 성악이나 합창에 관심 있는 시각장애인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접수 기한은 오는 7월 5일 자정까지다.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 장애인고용공단 서울맞춤훈련센터를 통해 유선 또는 이메일로 지원하면 된다.

청호나이스, '냉온정수기 토타' 출시

청호나이스는 '냉온정수기 토타'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냉온정수기 토타는 총용량 11.2ℓ로 냉수 3ℓ, 온수 2.7ℓ, 정수 5.5ℓ의 저장용량을 갖추고 있으며, 10℃ 이하 냉수를 최대 45잔(5.4ℓ)까지 출수할 수 있다. 가로 29.5㎝의 슬림한 사이즈로 오트밀 베이지 컬러가 적용됐다.

RO모델과 SMF모델 2종으로서 소비자들의 기호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RO모델의 경우 RO멤브레인 필터가 중금속과 44개의 물질 제거가 가능하며, SMF모델은 대장균 등 32종의 물질을 제거하는 전략형 SMF필터가 적용됐다.

SK매직, 먹는물 국제숙련도 평가서 5년 연속 최우수 분석기관 선정

SK매직은 자사의 환경분석센터가 미국 환경자원협회(ERA)가 주관하는 먹는물 분야 국제숙련도 평가에서 5년 연속 최우수 분석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국제숙련도시험은 세계적인 숙련도시험 운영 기관인 미국 환경자원협회(ERA, Environmental Resource Associates)에서 매년 실시하고 있는 국제 공인 평가 프로그램으로, 이번 시험에 전 세계 약 200여 개 분석기관이 참여해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이번 평가에서 SK매직 환경분석센터는 먹는물 분야에 참가해 중금속류 5종, 음이온류 4종, 유기화합물 5종, 일반 항목 3종 등 총 17개 평가 항목 모두 최고 등급인 '만족'(Satisfactory) 판정을 받았다.
 
전자랜드, 6월 '제습 가전' 판매 급증

전자랜드는 6월 '제습 가전'의 판매가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2023년 6월 1일부터 18일까지 전자랜드의 제습 가전 판매량에 따르면 제습기, 의류관리기, 의류건조기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38%, 124%, 2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자랜드는 이 같은 현상의 이유를 7월 예보된 긴 장마에 대한 불안감으로 꼽았다.

전문가들은 다음 달 적도 부근 해수온이 상승하는 '엘리뇨' 현상의 심화로 비가 장기간 내려 후텁지근한 날씨와 열대야가 지속될 것으로 예측했다. 과거 습한 날씨에 제습기를 구할 수 없어 곤란했던 경험이 있는 소비자들이 제습기를 6월에 미리미리 구비해 판매가 증가했다는 게 전자랜드의 설명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