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로직스, ESG 보고서 발간…광동제약, 기부 자원순환 캠페인 ‘KD 굿사이클링’ 성료 [제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바이오로직스, ESG 보고서 발간…광동제약, 기부 자원순환 캠페인 ‘KD 굿사이클링’ 성료 [제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3.06.30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 ESG 보고서 발간

삼성바이오로직스는 2022년 ESG 경영 주요 성과와 중장기 추진 전략을 담은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2022년 ESG 경영 주요 성과와 중장기 추진 전략을 담은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올해로 3번째 발간된 이번 보고서는 지난해 지분 전량을 인수한 삼성바이오에피스와의 첫 연계 공시로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SASB(Sustainability Accounting Standards Board), TCFD(Task Force of Climate-related Financial Disclosure) 등 글로벌 가이드라인을 준수해 작성됐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측은 "과학 기반 온실가스 감축 목표(SBTi) 이니셔티브 가입을 검토하고 자연 관련 재무정보공개 협의체(TNFD)에 대한 지지 선언·보고서 발간을 통해 전세계 지속 가능 환경 조성 움직임에 동참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동제약, 기부 통한 자원순환 캠페인 'KD 굿사이클링' 성료

광동제약은 장애인의 사회적 참여와 자립을 돕기 위한 임직원 기부 캠페인 'KD 굿사이클링'을 성료했다고 30일 밝혔다.

KD 굿사이클링은 사회적 기업 굿윌스토어에 임직원들이 생활용품을 기부하는 행사로 지난 5월 중순부터 약 한 달간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본사에서 제공하는 기부물품 수거용 봉투에 의류 등을 담아 회사로 가지고 오거나 안내된 방법에 따라 가정에서 기부물품 택배를 직접 발송하는 방식으로 캠페인에 동참했다.

광동제약 임직원이 기부한 물품은 의류·잡화, 도서, 기타 생활용품 등으로 약 2000여 점이다. 기부 증서가 교환됐으며 임직원 기부물품 외 광동 흑미차가 함께 전달됐다.

용마로지스, 부동산 자산 매각

동아쏘시오홀딩스는 물류전문 자회사인 용마로지스가 지난 29일 용인기흥PFV에 보유 중인 토지와 건물을 매각했다고 30일 밝혔다.

매각 대상은 경기 용인 기흥구 신갈동 소재 부동산으로 매각금액은 약 520억 원이다. 용마로지스는 매각대금을 신허브센터 건립 등 인프라 투자에 활용할 예정이다.

대웅제약, 첫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대웅제약은 첫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하고 ESG 전략인 'CARE for people and planet'을 실천해 나갈 방침이라고 30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고객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토탈솔루션(의약품, 서비스)을 가장 가치 있는 방식으로 제공한다는 기업 미션을 담아 ESG 전략 CARE for people and planet가 제시됐다. CARE는 △인류의 건강을 위한 헬스케어(Care) △진보하는 윤리경영(Advance) △함께하는 상생경영(Respect) △지속가능한 환경경영(Earth)을 뜻한다.

재무적 성과를 넘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으로 도약하기 위해 지속가능한 경영을 실천하겠다는 다짐을 담았다는 게 대웅제약 측 설명이다.

보령, 무알코올 도세탁셀 항암제 '디탁셀' 출시

보령(구 보령제약)은 무알코올 도세탁셀 액상제제 항암제인 '디탁셀'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2012년 처음 출시된 디탁셀(성분명 도세탁셀)은 유방암 치료에 주로 사용하는 탁산계열 항암제로, 비소세포폐암, 전립선암, 난소암, 두경부암, 위암, 식도암 등 다양한 적응증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기존 도세탁셀 제품에서 첨가제인 에탄올을 다른 첨가제로 대체해, 알코올 성분으로 인한 증상을 감소시킬 수 있는 제품이다.

종근당홀딩스, 송일초등학교서 '종근당 KIDS HOPERA' 공연 개최

종근당홀딩스는 지난 28일 경기도 평택 송일초등학교에서 올해 첫 '종근당 KIDS HOPERA'공연을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종근당 KIDS HOPERA는 문화공연 관람 기회가 적은 어린이들을 위해 전국 병원과 학교를 직접 찾아가 진행하는 오페라 공연이다.

올해 공연 작품인 '작은 귀가 갖고 싶어!'는 커다란 귀로 주위 친구들에게 도움을 주면서도 남들처럼 평범하고 작은 귀가 갖고 싶은 다람쥐 '다람이'의 여정을 담은 작품이다. 이번 공연은 연말까지 전국 병원, 문화 소외지역 초등학교와 특수학교 등 20여 곳에서 진행된다.

유한양행, '렉라자' 임상 3상 결과 임상종양학회지 게재

유한양행은 상피세포 성장인자 수용체(Epidermal Growth Factor Receptor, 이하 EGFR) 돌연변이 양성 비소세포폐암 치료제인 렉라자®(영문 제품명: LECLAZA®, 성분명: 레이저티닙 메실산염일수화물)의 다국가 임상 3상 결과가 국제학술지인 '임상종양학회지'(JCO, Journal of Clinical Oncology)에 게재됐다고 30일 밝혔다.

JCO는 미국임상종양학회(ASCO)가 발간하는 국제학술지로 '글로벌 논문 피인용 지수'(Impact Factor)가 50.739에 이르는 종양학 분야 국제학술지다. 논문 내용은 렉라자® 3상 임상시험(LASER301)의 주요 결과를 포함하고 있다.

일차 평가변수인 시험자 판독에 근거한 무진행 생존기간(PFS)에 대한 분석 결과, 레이저티닙 투여군은 20.6개월, 게피티니브 투여군은 9.7개월로 나타나 레이저티닙 투여가 게피티니브 투여에 비해 통계적으로 유의미하게 무진행 생존기간을 개선시키는 결과가 확인됐다(위험비 0.45, 95% 신뢰구간 0.34-0.58, p<0.001). 전체 생존 기간(OS)에 대한 중간 분석 결과, 중앙값에는 도달하지 않았으며(데이터 성숙도 29%) 사망에 대한 위험비는 0.74(95% 신뢰구간 0.51-1.08, p=0.116)로 확인됐다.

동성제약, 국전약품과 '포노젠' 공급 업무 협약 체결

동성제약은 국전약품과 '포노젠' 공급 체제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동성제약의 자체 개발 광과민제 포노젠의 임상 2상을 위한 원활한 원료 공급과 생산을 위해 체결됐다. 동성제약은 포노젠(DSP-1944)의 임상 연구 등을 진행하며, 국전약품은 포노젠의 원료 공급을 맡아 향후 본격적인 판매시점의 원료 생산을 담당할 예정이다.

GC녹십자, ISTH 2023에서 희귀출혈질환 파이프라인 발표

GC녹십자는 지난 24~28일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진행된 국제혈전지혈학회(International Society on Thrombosis and Haemostasis, ISTH) 2023 총회에서 자사의 희귀출혈질환 관련 치료제 개발 동향을 발표했다고 30일 밝혔다.

ISTH는 혈액 응고 및 혈전증과 같은 다양한 혈액 질환 관련 전문가들이 최신 연구 내용을 공유하고 더 나은 치료법에 대해 연구하는 전문의학학술대회다.

이번 총회에서 GC녹십자는 개발 중인 '혈전성 혈소판 감소성 자반증'(Thrombotic Thrombocytopenic Purpura, TTP) 치료제(GC1126A) 관련 구두 발표와 혈우병 항체치료제(MG1113)에 대한 포스터 발표를 각각 진행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