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콘텐츠 ‘므로웨크의 미궁’ 업데이트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콘텐츠 ‘므로웨크의 미궁’ 업데이트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7.04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 ‘낚시의 신: 크루’ 7월 20일 글로벌 출시 확정
‘XPLA’-’일드길드게임즈’ 파트너십 강화, 웹3 생태계 영향력 확대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콘텐츠 ‘므로웨크의 미궁’을 4일 업데이트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콘텐츠 ‘므로웨크의 미궁’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콘텐츠 ‘므로웨크의 미궁’을 4일 업데이트했다.

므로웨크의 미궁은 위치와 경로에 대한 정보가 없는 상황에서 거미굴 형태의 지역을 탐험하는 콘텐츠다. 기믹 파훼, 숨겨진 요소 발견, 우두머리 제압 등으로 모험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모험가는 ‘침식의 마녀 케헬’ 이야기 중 ‘므로웨크의 미궁 의뢰’를 완료하면 입장 자격을 얻을 수 있다. 자격과 함께 일정 수준의 레벨 및 전투력을 갖추고 ‘므로웨크의 길잡이’ 아이템을 사용해 입장 가능하다.

끝없는 겨울의 산 신규 이야기 4종이 추가됐다. 추가된 이야기 중 ‘몽실몽실 알파카’, ‘겨울의 닮은 순록’ 완료 시 끝없는 겨울의 산 전용 탈것인 ‘알파카’와 ‘얼음 순록’을 획득할 수 있다. 알파카는 클래스 ‘샤이’ 전용이며 얼음 순록은 모든 클래스가 이용할 수 있다.

이벤트 던전 ‘시들지 않는 눈꽃의 계곡’을 18일 09시까지 개방한다. 70레벨 이상부터 아이템 ‘핫초코‘를 소모해서 이용할 수 있다. 던전 몬스터 사냥 시 고결한 흑결정, 고대의 지식 경험의 서, 아토르의 시련 : 고대 입장권 등을 얻는다. 이외에도 18일 09시까지 혼돈의 결정, 핫초코를 얻을 수 있는 ‘알파카 농장 먹이 조달’, 끝없는 겨울의 산에서 미션 완료 시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겨울의 상자 주간 미션’을 23일까지 진행한다.

신규 및 복귀 모험가를 위한 특별 출석부 이벤트도 진행한다. 모험가들은 이벤트를 통해 접속 7일 동안 △빛의 성수 3000개 △플러스 종합 패키지 14일 △오네트의 정령수 15일 △심연 등급 유물 상자 5개 △모험의 증표 1만 개 △혼돈의 축 1개, 아크라드 3개 선택 상자 △저주받은 해적섬 입장권 10개를 받을 수 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자사 3D 레포츠 게임 '낚시의 신: 크루(영문명 Ace Fishing: Crew)’ 글로벌 출시일을 오는 7월 20일로 확정했다고 4일 전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낚시의 신: 크루' 7월 20일 글로벌 출시 확정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자사 3D 레포츠 게임 '낚시의 신: 크루(영문명 Ace Fishing: Crew)’ 글로벌 출시일을 오는 7월 20일로 확정했다고 4일 전했다.

'낚시의 신: 크루'는 글로벌 7000만 다운로드를 자랑하는 '낚시의 신' IP 기반 수집형 레포츠 게임으로, 3D 그래픽으로 구현된 바닷속을 1인칭 시점으로 탐험하며 다양한 어종과 해양 환경을 눈으로 보고 낚시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전작의 가장 큰 장점이었던 손맛은 그대로 살리면서, 한 손으로도 충분히 낚시의 재미를 느낄 수 있게 조작법을 간소화했다.

손맛뿐만 아니라 여러 즐길 거리도 폭넓게 제공한다. 다양한 개성을 지닌 게임 캐릭터들을 조합해 자신만의 파티를 구성할 수 있으며, 여러 물고기를 낚고 장비와 보트를 업그레이드하며 성장시킬 수 있는 등 수집형 RPG가 연상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획득한 물고기로 요리를 개발하고 식당을 운영하거나, 낚시 대회나 원정에 참여해 특별한 보상을 획득하는 등 여러 콘텐츠가 마련돼 있다.

‘낚시의 신: 크루’는 이처럼 탄탄한 게임성과 풍부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오는 7월 20일 글로벌 170여 개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한다. 지원 언어는 한국어·영어·일본어·중국어·독일어·프랑스어·태국어 등 12개이다.

이번 ‘낚시의 신: 크루’ 출시를 앞두고 컴투스 인기 게임 6종과 크로스 사전 예약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다. ‘낚시의 신’,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컴투스프로야구2023’, ‘MLB 9이닝스’, ‘NBA NOW’ 등을 통해 ‘낚시의 신: 크루’ 사전 예약을 완료하면 ‘낚시의 신: 크루’의 크루 획득권, 장비 뽑기권과 함께 해당 게임들의 보상을 지급받을 수 있다. 또한 각 앱 마켓 사전 예약에 참여하면 전설 등급 크루 ‘에블린’을 받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서울 강남구 삼성역 인근에 신작 ‘낚시의 신: 크루’의 대형 옥외광고를 설치, 화면 밖으로 청새치가 튀어나올 듯한 실감 나는 연출로 눈길을 끌며 출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컴투스 한지훈 게임사업부문장은 “낚시 게임 중 최고의 글로벌 IP 파워를 자랑하는 ‘낚시의 신’ 후속작인 ‘낚시의 신: 크루’가 드디어 본격적으로 전 세계 이용자들을 만나게 된다”며, “전작에서 한층 일신된 그래픽과 시스템, 새롭고 다양한 콘텐츠를 자랑하는 만큼 전작을 잇는 괄목할 만한 글로벌 성과를 보여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는 ‘일드길드게임즈(Yield Guild Games.이하, ‘YGG’)’와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XPLA’-’일드길드게임즈’ 파트너십 강화, 웹3 생태계 영향력 확대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는 ‘일드길드게임즈(Yield Guild Games.이하, ‘YGG’)’와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XPLA는 NFT 마켓플레이스,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아우르는 글로벌 메인넷이다. 올해에는 전 세계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을 비롯해 ‘낚시의 신: 크루’, ‘미니게임천국’ 등 다양한 게임을 온보딩 하며 본격적인 성장 국면에 진입할 전망이다. 

YGG는 탈중앙화자율조직(DAO) 게임 플랫폼이자 세계 최대의 웹3 게이밍 길드다. 특히 웹 3 게임 산업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수익 공유 모델, ‘스콜라십’을 운영하고 있다. YGG DAO가 여러 웹3 게임의 NFT 자산을 확보하고 길드 구성원들에게 임대해 가치가 발생하면 수익을 분배하는 방식이다. 길드 구성원들은 사전 투자 없이 웹3 게임의 자산을 획득할 수 있어 생태계로의 진입 장벽을 낮출 수 있으며, 생태계는 유저 참여가 활발해지는 상생 효과를 갖게 된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XPLA와 YGG는  상호 간의 지분을 교환해 파트너십을 강화한다. 또한 양 측의 지갑 시스템을 연결하여 참여자들의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콘텐츠에 대한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공동 마케팅도 추진한다. YGG 커뮤니티에서 XPLA 온보딩 게임에 대한 다양한 이벤트를 추진하고, 게임에 참여하고 보상을 받는 ‘YGG 퀘스트’를 적용한다. XPLA는 이를 바탕으로 동남아시아, 남아메리카 등 전 세계적 커뮤니티를 갖춘 YGG와 함께 글로벌 웹3 생태계에서 영향력을 높일 수 있을  전망이다. 

가비 디존(Gabby Dizon) YGG 공동설립자는 이날 “이번 파트너십 체결은 YGG와 XPLA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라며 “양 측은 참여자들의 소유권을 존중하는 웹3 비전을 토대로 참여자들에게 창작의 기회와 더 나은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부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