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바람의나라: 연’ 3주년 업데이트 사전 이벤트 실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넥슨, ‘바람의나라: 연’ 3주년 업데이트 사전 이벤트 실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7.03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위즈 ‘아바(A.V.A)’, 서비스 16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엔씨소프트, 차량용 AI 뉴스 솔루션 개발 위한 MOU 체결
컴투스 그룹, 금천구 지역사회 어르신 위한 미술 봉사활동 전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슈퍼캣(대표 김영을)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의 3주년 업데이트에 앞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사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바람의나라: 연’ 3주년 업데이트 사전 이벤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슈퍼캣(대표 김영을)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의 3주년 업데이트에 앞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사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우선 사전등록은 7월 12일까지 ‘바람의나라: 연’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신청자에게는 3주년 기념으로 제작된 ‘[이벤트][보물] 람쥐왕 환수소환석’ 1개와 ‘[시즌2] 전설 탑승 선택 환수소환석’ 1개, ‘[이벤트][보물] 변신 환수소환석’ 3개, ‘[이벤트] 환수소환석:99레벨’ 333개 등 풍성한 보상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7월 13일 점검 전까지 단계별 일일 미션에서 획득한 ‘3주년 연회 예열 주화’로 ‘3년산 바람주’, ‘[이벤트][보물] 환수소환석’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3주년 연회 예열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에 앞서 넥슨은 지난 6월 30일에 ‘바람의나라: 연’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김동현 디렉터, 류광열 기획팀장, 이현경 아나운서가 출연한 가운데 3주년 기념 라이브 방송 ‘바람:연회’를 진행했다. 이날 방송은 상반기 결산부터 하반기 로드맵 공개, Q&A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상반기 결산에서는 지난 4월 ‘지옥’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인 신규 장비 정책 및 지역 안촉비(강화안정제, 강화촉진제, 강화비급)의 도입을 되돌아보면서 개선점을 이야기했으며, 지속적인 최적화 업데이트로 더 안정적인 서비스 환경을 구축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이어서 하반기에는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구축하고, 경쟁의 재미를 강화하겠다는 목표를 밝히며, △편의성 개선 △콘텐츠 정비 △오리지널리티 강화를 필두로 한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했다. 특히, 넥슨은 ‘바람의나라: 연’만의 특징을 강화하고자 원작 ‘바람의나라’의 개성을 재해석한 독창적인 신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으로, 7월 13일 3주년 업데이트에는 서버 간 경쟁이 가능한 월드 PVP 사냥터와 신수 변신이 더해진 6차 승급을 도입하고, 8월에는 북방 지역을 보강한다. 9월에는 ‘바람의나라: 연’의 첫 오리지널 직업과 지역 업데이트를 예고해 유저들의 기대와 궁금증을 자아냈다.

‘바람의나라: 연’ 김동현 디렉터는 이날 “수행자분들의 지지와 사랑 덕분에 ‘바람의나라: 연’이 서비스 3주년이라는 뜻깊은 시간을 맞을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 선보일 ‘바람의나라: 연’만의 개성을 담은 신규 콘텐츠들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더욱 발전하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온라인 FPS(1인칭 슈팅)게임 ‘아바(A.V.A)’가 서비스 16주년을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아바(A.V.A)’, 서비스 16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온라인 FPS(1인칭 슈팅)게임 ‘아바(A.V.A)’가 서비스 16주년을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우선 이날 단 하루 동안 ‘퀵매치’를 완료하면 참여자 전원에게 참여 보상으로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1회만 참여해도 지급 조건을 만족하며, 추첨을 통한 추가 경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오는 8월 14일까지 게임에 매일 출석 또는 플레이하면 총기, 캐릭터, 유로 등 다양한 보상을 선사한다. 해당 기간 1일, 3일, 5일 누적 출석시 각각 30일 동안 이용 가능한 ‘HK416 슈퍼 마샬(HK416 Super Marshal 16th)’, ‘P90 솔라 파워(P90 Solar Power)’, ‘PGM.338 더티 워리어(Dirty Warrior 16th)’을 지급한다. 

해당 총구를 활용해 퀵매치 라운드 미션 16분 이상, 7킬 이상, 헤드샷 3킬 이상 등을 달성할 경우, 영구제 총기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미션을 통해 영구 총기 2종을 100% 획득할 수 있는 16주년 기념 ‘테이크 유어 건(Take Your Gun)’ 이벤트를 진행하고, 별도 조건 없이 ‘아바(A.V.A)’ 전체 이용자에게 지급되는 16주년 기념 쿠폰도 마련했다. 쿠폰의 경우, 인게임에 안내된 쿠폰 번호를 등록하면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이날 “이용자분들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서비스 16주년을 기념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라며 “오는 9월까지 더욱 풍성한 혜택의 추가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왼쪽부터) 이연수 엔씨소프트 NLP 센터장, 이세연 드림에이스 CCO, 박상현 연합뉴스 디지털분야총괄 상무.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차량용 AI 뉴스 솔루션 개발 위한 MOU 체결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가 연합뉴스, 드림에이스와 함께 ‘차량용 AI 뉴스 솔루션’ 개발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차량용 AI 뉴스 솔루션’은 운행 중인 차량에서 AI가 운전자에게 개인화된 뉴스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운전자가 운전에 집중하면서도 관심있는 뉴스만 요약해 들을 수 있어 새로운 모빌리티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자체 개발 중인 거대언어모델(LLM)을 차량용 AI 솔루션에 적용할 계획이다. AI 큐레이션 기술을 통해 운전자의 관심사를 기반으로 뉴스를 선별하고, 거대 모델이 구어체로 요약한 뒤 음성합성 기술을 통해 뉴스를 전달하는 방식이다.

언론에서 뉴스를 작성하면 AI가 즉시 가공해 운전자에게 전달한다는 부분에서 사람이 직접 차량용 뉴스를 제작하던 기존 솔루션들과 차별점을 뒀다.

‘차량용 AI 뉴스 솔루션’ 개발은 국가기간뉴스통신사 연합뉴스,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 드림에이스와 함께 진행한다. 연합뉴스는 주요 뉴스와 속보 기사 작성을, 드림에이스는 인포테인먼트 디바이스와 소프트웨어 플랫폼 제어를 담당한다. 

엔씨소프트 이연수 NLP 센터장은 "이번 협업은 AI 기술이 콘텐츠, 플랫폼과 만났을 때 사용자에게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줄 수 있다는 걸 보여준 중요한 사례”라며 “앞으로도 차량에서 보내는 시간이 유의미하고 즐거울 수 있도록 3사의 전문성과 역량을 결합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그룹(의장 송병준)이 금천구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위한 여름 봉사활동을 지난 1일 진행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그룹, 금천구 지역사회 어르신 위한 미술 봉사활동 전개

컴투스 그룹(의장 송병준)이 금천구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위한 여름 봉사활동을 지난 1일 진행했다. 

이날 서울특별시 금천구 소재 혜명양로원에서 진행된 이번 활동에는 컴투스, 컴투스홀딩스, 컴투스플랫폼, 컴투버스 등 그룹사 임직원 및 가족들로 구성된 '컴투게더' 봉사단과 함께 NGO 단체 '좋은변화', 금천자원봉사센터 관계자 등이 참여했다. 

이날 활동은 지역 어르신과 함께하는 미술 봉사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지역 어르신들의 말벗이 되어 드리며 다양한 미술 작품을 완성하고 기능회복과 치매 예방 등 건강 증진을 지원했다. 컴투스에 따르면, 활동 참여자들 또한 어르신들과 소통하며 세대를 뛰어넘은 연대감을 키웠다. 

또한 양로원 내 산책로와 쉼터를 정비하고 힐링 둘레길을 조성하는 활동도 함께 진행됐다. 컴투스 임직원들은 어르신들과 함께 새로 조성된 둘레길을 산책하며 운동을 돕고 한층 쾌적해진 산책로를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 밖에도 컴투스 임직원들은 식사를 준비하고 직접 배식을 진행하기도 했으며, 어르신들의 여가 활동과 사회적 연결 등을 돕고자 NGO 단체 '좋은변화'를 통해 혜명양로원에 43인치 TV 총 15대를 기증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