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측 ˝새누리, 국민 동의 없이 임명장 유포˝
스크롤 이동 상태바
文 측 ˝새누리, 국민 동의 없이 임명장 유포˝
  • 권지예 기자
  • 승인 2012.12.04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행복서포터즈´도 무단 명의 도용 중…´신종 스팸정치´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권지예 기자)

▲ 민주통합당 박용진 대변인 ⓒ뉴시스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 측은 새누리당이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임명장을 수령자 동의 없이 유포시키고 있다고 주장했다.

문 후보 측 박용진 대변인은 4일 오전 영등포 당사 브리핑에서 "새누리당이 무작위 선대위 임명장을 전국적으로 최소 수천건에서 많게는 수십만 건을 뿌리고 있다"면서 "수령자 중 많은 분들이 임명장이 왜 자신에게 왔는지 모른다고 문제제기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민주당에 접수된 제보"라며 임명장 수령 과정을 세세히 밝히기도 했다.

박 대변인은 "모 화학공업회사 명의로 한 개인에게 도착한 우편물인데 그 우편물 안에 또 봉투가 있다"면서 "(이는) 새누리당에서 보내온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봉투 안에는 임명장이 있다"며 "이 임명장에는 '제 18대 대통령 선거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중앙위 본부 고문단 홍보위원에 임명한다'고 돼 있다"고 밝혔다.

익명의 제보자는 이런 것을 신청한 적이 없다고 전하며, 박 대변인은 "'2012-직-2-6만 몇 천 몇 번'이라고도 돼 있는데 이것을 봐서는 적어도 이 계열의 사람만 해도 6만 몇천명이 이것을 받았다는 얘기"라고 지적했다.

새누리당이 모집하고 있는 '국민행복서포터즈'에 대해서도 국민들의 명의를 무단 도용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박 대변인은 "'국민행복서포터즈'를 모집하면서 본인의 동의도 구하지 않은 채 마구잡이로 국민들의 명의를 무단도용해 등록시키고 있는 사례가 곳곳에서 드러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국민행복서포터즈'에 왜 내가 가입돼 있는지 모르겠다는 트위터상의 제보, 당에 접수되고 있는 제보들이 끊이질 않고 있다"면서 "이런 불법명의도용 및 마구잡이 동원정치야말로 구태정치이며, 국민을 상대로 한 신종 스팸정치로 법적처벌 대상이다"라고 비난을 서슴지 않았다.

이와 관련해 박 대변인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조사에 착수해야 할 것이며 엄중한 처벌을 해야할 것이라 강조하기도 했다.

그는 또 새누리당에게 책임자 처벌과 동시에 사과할 것을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