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인원 메타버스 ‘컴투버스’, 메타 커뮤니티 ‘SPAXE’ 사전예약 실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올인원 메타버스 ‘컴투버스’, 메타 커뮤니티 ‘SPAXE’ 사전예약 실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7.19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소프트 리니지 리마스터, 신규 클래스 ‘성기사’ 업데이트
넷마블, 기대 신작 ‘신의 탑: 새로운 세계’ 개발 비하인드 영상 공개
5민랩, 탑다운 슈터 ‘킬 더 크로우즈’ 데모 출시 기념 이벤트 진행
컴투스홀딩스 MMROPG ‘제노니아’, 캐릭터 성장 재미 강화 업데이트
펄어비스 검은사막 ‘솔라레의 창’ 신규 시즌 시작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이주환)의 메타버스 자회사 컴투버스(대표 이경일)가 올인원 메타버스 ‘컴투버스(Com2Verse)’의 첫 번째 공간인 ‘스페이스(SPAXE)’의 공식 론칭을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올인원 메타버스 ‘컴투버스’, 메타 커뮤니티 ‘SPAXE’ 사전예약 실시

컴투스(대표 이주환)의 메타버스 자회사 컴투버스(대표 이경일)가 올인원 메타버스 ‘컴투버스(Com2Verse)’의 첫 번째 공간인 ‘스페이스(SPAXE)’의 공식 론칭을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컴투버스는 현실에서의 삶을 온라인에서 구현하는 컴투스의 올인원(ALL-IN-ONE) 메타버스로, 일, 생활, 놀이 등 현실 세계의 시스템을 디지털 세계로 옮겨와 일상을 영위하는 삶의 공간으로 마련되고 있다. 메타버스 인프라스트럭처로 조성되는 컴투버스는 이번 스페이스를 시작으로, 향후 컨벤션 센터와 파트너사들의 커머셜 서비스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컴투버스에서 첫 번째로 공개되는 ‘스페이스(SPAXE)’는 기업부터 개인까지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메타 커뮤니티 공간이다. 메타버스로 향유할 수 있는 공간(SPACE)과 경험(EXPERIENCE)의 의미를 아우른다. 기업 회원뿐만 아니라 개인 회원도 사용 가능하며, 이용자들은 ‘스페이스’의 여러 기능을 업무부터 취향과 추억 공유 등 개인 간 커뮤니티와 같은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스페이스’에서는 입장과 동시에 음성 연결 등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론칭 이후 한달 간, 화상 및 음성 대화, AI회의록, 화면 공유 등 업무 및 커뮤니티 활동 전반에 활용하는 협업툴이 구비된 커넥팅룸을 무료로 개방할 예정이다.

한편 스페이스 론칭 사전예약은 오는 7월 31일까지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서비스 개시 후 그룹에게 주어지는 커뮤니티 공간의 이름을 사전에 선점할 수 있는 기회로, 참여자에게는 스페이스의 커넥팅룸을 무료로 한 달 더 사용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친구 초대 이벤트를 완료한 참여자 중 1천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선물한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PC 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 리마스터(이하 리니지)’가 19일 신규 클래스 ‘성기사’를 업데이트 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리니지 리마스터, 신규 클래스 ‘성기사’ 업데이트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PC 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 리마스터(이하 리니지)’가 19일 신규 클래스 ‘성기사’를 업데이트 했다.

성기사는 리니지에 등장하는 11번째 클래스(Class, 직업)다. 성기사는 양손검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근거리 클래스로, 신성력을 활용해 언데드와 데몬 사냥에 강한 것이 특징이다. 특화 시스템 ‘신성 방패’를 통한 보호막으로 생존력을 높여, 공격과 방어 능력의 균형이 뛰어나다. 행동 불가 상태로 만드는 군중제어 기술도 사용 가능하다.

이용자는 9월 20일까지 ‘실시간 클래스 체인지’에 참여할 수 있다. 계정당 1회를 무료로 지원하며, 기간 내 최대 2회까지 클래스를 변경할 수 있다. 게임 내 전용 UI(User Interface, 사용자 환경)를 통해 클래스, 장비, 스킬, 액세서리 등 교체가 가능하다.

리니지에 신규 서버 ‘데몬’이 추가된다. 데몬 서버는 이용자의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아인하사드 축복 △유물 △잠재력 시스템 등 일부 콘텐츠를 제외한 특화 서버다. 이용자는 데몬 서버 전용 사전예약 보상과 이벤트를 통해 캐릭터를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다. 데몬 서버는 19일 오후 8시에 열린다.

리니지는 가이드 시스템 ‘핸드북’을 업데이트했다. 핸드북은 리니지의 콘텐츠와 이벤트 정보를 게임 내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용자는 핸드북을 활용해 콘텐츠 주요 일정 및 소식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플레이 진척도에 따라 자연스러운 캐릭터 성장과 보상 획득도 가능하다.

엔씨(NC)는 7월 2일부터 9월 20일까지 ‘전장의 구원자: 성기사’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다. 이용자는 리니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에 참여하고, 기존 서버와 데몬 서버 중 하나를 선택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데몬 서버 이용자에게는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추가로 제공한다.

모든 리니지 이용자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제공되는 4개의 ‘시그니처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시그니처 쿠폰은 2022년 10월 5일부터 2023년 7월 4일 18시까지 강화에 실패해 파괴된 아이템을 복구할 수 있는 쿠폰이다. 복구 대상인 8부위의 장비를 4개까지 복구할 수 있고, 같은 부위의 아이템도 중복으로 선택 가능하다. 게임플레이를 통해 주요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구원의 시즌패스’도 운영한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오는 26일 출시하는 기대 신작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개발사 넷마블엔투)의 개발 비하인드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기대 신작 ‘신의 탑: 새로운 세계’ 개발 비하인드 영상 공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오는 26일 출시하는 기대 신작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개발사 넷마블엔투)의 개발 비하인드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신의 탑: 새로운 세계'는 조회수 60억회를 돌파한 네이버웹툰 '신의 탑'을 기반으로 한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다. 원작을 압도적 퀄리티의 그래픽으로 한 편의 애니메이션처럼 즐길 수 있고, 쉽고 간편한 게임성이 특징이다. 오는 7월 26일부터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출시 전 사전등록에 참여하면 11만9000원 상당의 패키지 상품과 SSR등급 ‘스물다섯번째 밤’ 캐릭터와 '캐릭터 소환티켓' 10장을 받는다.

이번 영상에는 '신의 탑: 새로운 세계' 개발을 총괄하는 넷마블엔투 정언산 PD와 김용원 아트디렉터가 참여해 게임의 특장점을 직접 소개했다.

정언산 PD는 이날 "살아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같은 스토리 전달을 위해 퀄리티 높은 컷씬 제작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라며 "어떤 장소에서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세로 모드로 개발을 했고, 다수의 캐릭터들로 전략적인 실시간 전투를 즐길 수 있도록 구현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신의 탑'을 수집형 RPG로 제작한 배경에 대해서는 정PD는 "개성 있는 성격의 수많은 등장인물들이 가지고 싶은 캐릭터로 디자인하기에 충분히 매력적"이라며 "아직 끝나지 않은 방대한 스토리와 설정들 또한 게임과도 매우 잘 어울리는 IP라고 생각했다"라고 말했다.

김용원 아트디렉터는 웹툰을 게임화하며 집중한 부분에 대해 "실제 TV나 극장판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플로우들을 적극적으로 제작 과정에 도입했다"며 실감나는 연출을 위해 애니메틱 콘티까지 제작하고, 액션 전문 배우들을 통한 모션 캡쳐와 성우 기용으로 완성도를 높였다고 강조했다.

이외에도 영상을 통해 원작에서 볼 수 없었던 스토리, '신의 탑' 캐릭터 구현을 하며 신경 쓴 부분들을 실제 작업물과 함께 공개했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독립 스튜디오 5민랩(대표 박문형)이 신작 ‘킬 더 크로우즈(Kill The Crows)’의 데모를 출시하고 기념 이벤트를 다음달 1일까지 진행한다고 19일 전했다. ⓒ크래프톤 제공

5민랩, 탑다운 슈터 ‘킬 더 크로우즈’ 데모 출시 기념 이벤트 진행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독립 스튜디오 5민랩(대표 박문형)이 신작 ‘킬 더 크로우즈(Kill The Crows)’의 데모를 출시하고 기념 이벤트를 다음달 1일까지 진행한다고 19일 전했다.

‘킬 더 크로우즈’의 데모 버전을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서 다운받아 이벤트 기간 내 누적 50킬을 달성하면, 5민랩의 인기 게임 ‘스매시 레전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크레딧 1,000개, 스페셜 각성 상자 1개, 이벤트 기념 한정 아이콘 1개 등을 받을 수 있다.

‘킬 더 크로우즈’ 게임 로비에서 쿠폰 버튼을 눌러 쿠폰 번호를 발급받은 뒤, ‘스매시 레전드’에 접속해 쿠폰 번호를 입력하면 보상이 지급된다.

‘킬 더 크로우즈’는 뒤틀린 서부시대를 배경으로 한 탑다운 슈터 장르 게임이다. 이용자는 복수심에 불타는 총잡이 ‘이사벨라’가 되어 까마귀 모습으로 변한 적들을 무찔러야 한다.

이용자는 리볼버로 총격전을 펼쳐야 한다. ‘이사벨라’를 비롯해 보스를 포함한 모든 적들이 한 발의 총알에 쓰러지기 때문에, 이용자는 적들의 사격과 근접 공격을 피해 숨고 구르면서 주어진 무기와 환경을 활용해 최대한 많은 적들을 제압해야 한다.

오민랩에 따르면, 특수 기술인 ‘쇼다운’을 적극적으로 사용해 게임을 풀어나가야 한다. ‘쇼다운’은 동시에 여러 적들을 조준 사격하고 한 번에 모든 총알을 재장전해 위기를 벗어날 수 있는 기술로, 적을 하나씩 쓰러트릴 때마다 차오르는 ‘쇼다운’ 게이지를 모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게임을 플레이하며 다양한 조건을 만족시키면 리볼버, 탄창, 패시브 기술 등을 추가로 해금할 수 있다. 시간이 지날수록 더 어려운 적들과 보스가 나타나므로, 장비를 다양하게 조합해 싸움을 헤쳐 나가야 한다. 추가 장비 요소는 추후 정식 버전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킬 더 크로우즈’는 오는 8월 정식 출시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스팀 페이지와 공식 트위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컴투스가 개발한 대작 MMORPG ‘제노니아’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 MMROPG ‘제노니아’, 캐릭터 성장 재미 강화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컴투스가 개발한 대작 MMORPG ‘제노니아’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캐릭터 성장의 재미를 강화하는데 특징이 있다. 캐릭터 성장에 필수적인 레어 등급 방어구를 손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바뀐다. 갑옷, 투구, 부츠, 글러브 등 4개 파트로 구성된 ‘정예군 가죽 방어구 세트’는 레시피 조각을 직접 활용해 100% 제작 성공할 수 있다. 제작에 필요한 다른 아이템들도 좀더 손쉽게 획득할 수 있는 재료들이 사용된다. 난이도가 높았던 레어 등급 장비들을 더 많은 유저들이 제작할 수 있게 되어 캐릭터 성장을 빠르게 체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컴투스홀딩스에 따르면, 게임 내 페어리 성장도 쉬워진다. ‘페어리 더스트’와 ‘페어리 스톤’ 등 성장 아이템의 수급처가 늘어난 것. 상점에서 구입하는 방법 외에도 침공전에서 획득한 ‘차원의 정수’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60레벨에 도달하면 게임 내 재화인 ‘골드’를 사용해 에픽 등급 페어리를 얻을 수 있도록 해 캐릭터 성장을 촉진시킨다.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들도 펼쳐진다. 이번 달 25일까지 열리는 ‘파티 던전 붐 업 이벤트’에서는 ‘크레이던의 묘지’를 난이도별로 공략하고 두 배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수호자 감사 선물 이벤트’를 통해 풍성한 육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PvP (Player VS Player, 이용자간 대결) 콘텐츠 ‘솔라레의 창’ 신규 시즌을 19일 시작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솔라레의 창’ 신규 시즌 시작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PvP (Player VS Player, 이용자간 대결) 콘텐츠 ‘솔라레의 창’ 신규 시즌을 19일 시작했다.

‘솔라레의 창’은 3명이 한 팀이 되어 장비 격차 없이 모든 모험가 동일한 장비로 겨루는 3:3 매칭 PvP 콘텐츠다. 신규 시즌 ‘솔라레의 창’은 아름다운 ‘아침의 나라’ 지역을 배경으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모험가는 △달벌마을 매화나무길 △십리대숲 △도깨비 동굴 △동해도 감영(이덕수 관저) △고운마루 갈대밭 총 5곳 중 무작위로 전장에 입장한다. 각 전장에는 전투에 영향을 주는 변수가 등장하며, 전장의 특성을 활용해 전략적인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전장에 변수로 등장하는 ‘물의 냉기’는 방어력을, ‘바람의 노래’는 이동 속도 증가 버프를 제공한다.

‘솔라레의 창’은 60레벨 이상의 전승/각성을 완료한 캐릭터로 참여할 수 있다. ‘솔라레의 창’ 랭크 경기 획득 점수에 따라 모험가는 ‘[V] 솔라레’, ‘[IV] 영광의 창‘ 등 ‘솔라레의 문장‘을 받는다.

강력한 몬스터와 전리품 보상을 원하는 모험가를 위해 신규 아이템 ‘데키아의 등불’을 추가했다. 모험가는 오딜리타 지역 올룬의 계곡에 위치한 NPC ‘아레델’에게 의뢰를 받아 ‘데키아의 등불’을 얻을 수 있다. ‘데키아의 등불’ 사용 시 10분 간 각성한 상태의 몬스터가 출현하며, 각 사냥터에서 최대 광(II) 등급 ‘데보레카 귀걸이’를 획득할 수 있다.

‘데키아의 등불’은 ‘잿빛 숲’과 ‘올룬의 계곡’ 사냥터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가시나무 숲’, ‘툰크타’, ‘외눈박이 땅’ 등 지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검은사막 보물 아이템 ‘오네트/오도어의 정령수’ 제작 재료를 △폴리숲 △사막 나가 성전 △미루목 유적지 등 사냥터에서 8월 2일까지 이벤트를 통해 얻을 수 있다. 사냥으로 얻은 ‘[이벤트] 아타니스의 원소’를 NPC ‘메린돌라’에게 △크로그달로의 근원석 △카츠바리악의 맹독 △나크의 위로 △붉은 늑대의 맹세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