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카페, ‘인기글 찾기’ 추첨 이벤트…카카오, ‘카톡 예약 서비스’ 사업 파트너 모집 [IT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네이버 카페, ‘인기글 찾기’ 추첨 이벤트…카카오, ‘카톡 예약 서비스’ 사업 파트너 모집 [IT오늘]
  • 편슬기 기자
  • 승인 2023.08.07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카페, 인기글 ‘미션 스티커’ 찾으면 ‘네이버 페이’ 지급
카카오, 카카오톡 예약 서비스 ‘사업자 입점’ 신청 접수 개시
LG유플러스, 물류 로봇 시장 진출로 ‘물류센터’ 자동화에 기여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네이버 카페가 인기글 기능 추가와 함께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 네이버
네이버 카페가 인기글 기능 추가와 함께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 네이버

네이버 카페, 인기글 확인 기능 추가에 '이벤트' 개최

네이버 카페는 '전체 카페 인기글'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카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카페 인기글 스티커 이벤트는 7일부터 오는 9월 5일까지 총 30일간 이어진다. 해당 기간 동안 전체 인기글 탭 목록에 오른 인기글에는 미션 참여로 이어지는 스티커가 노출된다. 사용자는 이를 클릭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미션 스티커는 인기글에 무작위로 노출된다. 사용자가 하루 동안 미션 스티커를 찾아 총 3개 이상 클릭하면 해당 일차  미션을 달성한 것으로 인정된다.

고객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일 단위로 연속 참여할 수 있다. 1일차부터 15일차까지 특정일 마다 추첨을 통해 네이버 페이 포인트를 지급한다. 누적된 미션 성공 일 수에 따라 획득 가능한 보상이 늘어나는 것이 특징이다. 또 15일 이상 미션을 수행하고 가장 많은 스티커를 수집한 참여자 5명에게는 추가 보상을 제공한다.

카카오가 카카오톡 예약하기 기능의 비즈니스 파트너 모집에 나선다. ⓒ 카카오
카카오가 카카오톡 예약하기 기능의 비즈니스 파트너 모집에 나선다. ⓒ 카카오

카카오, '카카오톡 예약하기' 사업 파트너 모집

카카오는 다양한 예약 상품을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는 '카카오톡 예약하기' 서비스를 확장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카카오톡 예약하기'는 카카오톡으로 예약부터 결제, 예약 정보 확인 및 전달, 친구 공유까지 가능한 기능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된 예약 경험을 제공한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예약하기를 더 많은 비즈니스 파트너들과 이용자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직접 입점 신청을 받는다. '카카오톡 예약하기 파트너센터'에서 사업자 정보를 입력하고, 장소 및 상품 등을 등록하면 된다. 내부 심사를 거쳐 승인이 완료되면, 예약하기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예약하기를 활용하는 비즈니스 파트너들에게는 사업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리플렛 △배너 △스티커 등으로 구성된 '예약하기 웰컴키트'를 제공한다. 또한 파트너사의 카카오톡 채널에서 사용가능한 '채널 스킨'을 특별 제작해 무상 지급한다. 

LG유플러스가 서빙에 이어 물류 로봇 산업으로 확장 진출한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서빙에 이어 물류 로봇 산업으로 확장 진출한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서빙 이어 물류 로봇 시장 진출

LG유플러스는 로봇사업 분야를 서빙에 이어 물류로 확대한다고 7일 밝혔다.

LG유플러스의 물류로봇 사업은 기존 스마트팩토리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한다. 안정적인 통신망을 공급해 실질적인 물류자동화를 구현하고, 로봇 관제 플랫폼을 개발·공급해 사용 편의성을 높이는 게 목표다.

그 일환으로 LG유플러스는 자율주행 솔루션 전문기업 '유진로봇'과 물류로봇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LG유플러스는 5G 통신망 및 플랫폼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로봇 사용환경을 구축하는 역할을 맡는다. 유진로봇은 고품질의 물류로봇과 시장 내 사업운영 노하우를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양사는 초기 투자비용에 대한 고객 부담을 낮출 수 있도록 구독형 상품을 출시한다는 방침이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 항공, 물류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