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 中 Tosun과 ‘베니디핀’ 수출 계약…한미약품, 차세대 면역항암제 글로벌1상 연내 착수 [의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일동제약, 中 Tosun과 ‘베니디핀’ 수출 계약…한미약품, 차세대 면역항암제 글로벌1상 연내 착수 [의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3.08.22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이대대동맥혈관병원, 대동맥 수술 100례 달성

이대대동맥혈관병원은 대동맥 수술 100례 돌파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대대동맥혈관병원
이대대동맥혈관병원은 대동맥 수술 100례 돌파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대대동맥혈관병원

이대대동맥혈관병원은 대동맥 수술 100례를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대동맥(Aorta)은 심장에서 나가는 가장 큰 동맥 혈관으로 온몸의 장기로 가는 고속도로 역할을 하는 혈관이다. 대동맥 안쪽 벽에 작은 상처가 나서 혈액이 대동맥의 벽을 뚫고 외부로 흐를 경우를 '대동맥박리'라고 하며, 대동맥이 파열되는 '대동맥파열'과 대동맥의 벽이 약해져 주머니 모양으로 부풀어 오르는 '대동맥류' 등 질환이 나타날 수 있다. 

대동맥 수술 100례 돌파는 지난 6월 19일 진료 개시 이후 2개월 만에 이룬 성과로, 송석원 병원장이 주도했다. 송 원장은 20%에 달하는 대동맥 관련 수술 후 사망률을 3%로 낮춘 성과를 거뒀으며 통상 6시간 걸리는 t-Branch 스텐트-그라프트 수술을 2시간 만에 성공했다.

일동제약, 中 Tosun과 '베니디핀' API 수출 계약 체결

일동제약은 중국 광저우 토선 파마슈티컬(Guangzhou Tosun Pharmaceutical, 이하 토선)에 자사의 심혈관계 원료의약품(API) '베니디핀 염산염'을 수출하기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베니디핀은 혈관과 심장 근육의 수축에 관여하는 칼슘 이온의 이동 통로를 막아 혈관을 확장시키고 심장의 부담을 완화하는 칼슘 채널 차단제(CCB) 계열의 약물로, 주로 고혈압과 협심증 치료제 등에 사용된다.

회사 측은 최근 토선과 베니디핀 공급 등 양사 제휴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고, 중국 현지 진출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앞서 일동제약은 중국 의약품 관리 당국으로부터 베니디핀에 대한 원료의약품 등록 및 허가를 취득한 바 있다.

한미약품, 차세대 이중항체 적용 면역항암제 글로벌1상 연내 착수

한미약품은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차세대 면역항암제 'BH3120'(PD-L1/4-1BB BsAb)의 국내 1상 임상시험계획(IND)을 승인받았다고 22일 밝혔다. 

한미약품과 북경한미약품이 공동 개발 중인 BH3120은 하나의 항체가 서로 다른 2개 표적에 동시 결합하는 이중항체 플랫폼 기술 '펜탐바디'를 적용한 신약 후보물질로, 이를 통해 면역세포를 활성화시키는 면역 항암치료와 암세포만 공격하는 표적 항암치료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영장류 대상 안전성 연구에서 독성 및 면역계 부작용이 관찰되지 않았으며, 현재 개발 중인 동일계열 경쟁 품목 대비 우수한 수준의 안전성 프로파일이 확인됐다. 한미약품은 이 같은 전임상 연구결과를 토대로 연내 한국과 미국에서 동시에 글로벌 임상 1상에 착수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