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철 ˝김중태, 정신나간 사람˝
스크롤 이동 상태바
김현철 ˝김중태, 정신나간 사람˝
  • 윤종희 기자
  • 승인 2012.12.11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朴이 되면 박정희가, 文이 되면 노무현이…걱정˝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윤종희 기자]

▲ 김현철 전 여의도연구소 부소장 ⓒ뉴시스
김영삼(YS) 전 대통령의 차남인 김현철 전 여의도연구소 부소장이 김덕룡(DR) 전 의원 등 상도동계 일부 인사들의 문재인 민주통합당 후보 지지선언을 두고 김 전 대통령이 "'그 미친X들'이라고 표현했다"고 새누리당 국민대통합위원회 김중태 부위원장이 주장한 것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다.

김 전 부소장은 11일 오후 <한겨레>와의 통화에서 "아버님(김영삼 전 대통령)께서도 어처구니 없어 하시더라. 김중태 그분이 상도동 출입하는 분도 아니고, 그런 이야기 함부로 한다는 건 있을 수 없다"면서 "김중태 그 사람 정신 나간 사람 같다"고 말했다.

그는 또 "솔직히 전 DR 심정이랑 비슷하지만 가벼이 움직일 수 없지않느냐"고 말했다.

앞서 김중태 부위원장은 이날 아침 불교방송 라디오에 출연, 문재인 후보에 대해 지지선언을 한 김덕룡 전 의원과 문정수 전 시장 등 상도동계 인사들에 대해 "(이들의 문 후보 지지선언이) 선거에는 전혀 영향이 없으리라고 본다"며 "어제 상도동계 김기수 비서한테도 전화를 했는데 와이에스(YS·김영삼 전 대통령)도 '그 미친X들'이라고 그런 표현을 썼다"고 전한 바 있다.

한편, 김 전 부소장은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박근혜 후보가 당선되면 박정희 찬양가가 다시 울려 퍼질 것이고 문재인 후보가 당선되면 노무현 정신이 다시 판을 칠텐데…솔직히 벌써 걱정부터 앞선다"라는 글을 올려 현재 복잡한 심경을 드러냈다.

담당업무 : 大記者
좌우명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