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일 사망일에 빛난 문재인의 ‘동포사랑’
스크롤 이동 상태바
김정일 사망일에 빛난 문재인의 ‘동포사랑’
  • 김신애 기자
  • 승인 2012.12.17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국민’보다 ‘동포’를 사랑하나?”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신애 기자)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의 사망 1주기를 맞아 17일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통령 후보의 동포애(?)가 드러났다.

이승만, 박정희 전 대통령의 묘역에 참배를 거부했던 문 후보가 2011년 12월17일 김 위원장의 사망 소식에는 적극적으로 조의를 표한 것.

박재갑 새누리당 선대위 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김정일에게는 조의를 표하고 대한민국의 전직 대통령 묘역은 참배 거부하는 문 후보의 조국은 어디인지 묻고 싶다”며 문 후보의 안보관에 문제를 제기했다.

▲ 북한 인민군 고위 관계자들이 16일 평양에서 열린 김정일 국방위원장 사망 1주기 중앙추모대회에서 당 고위관계자들과 참석한 가운데 김정일 위원장의 대형 초상화에 묵념하고 있다. ⓒ뉴시스

박 부대변인은 “(김 위원장 사망 당시) 노무현 재단 이사장이었던 문재인 후보는 김정일에게 조의를 표하고 심지어 ‘북한에 조문을 가겠다’고도 했다”면서 “문 후보는 천안함 폭침과 연평도 포격사건을 일으키고, 핵무기로 동북아를 공포에 몰아넣은 김정일에게 조의를 밝히는 데는 어떤 ‘사과’나 ‘반성’의 조건도 없었다”고 지적했다.

문 후보는 대선 후보 선출 이후 이승만, 박정희 전 대통령의 묘역에는 가지 않았다. ‘가해자 측의 진정한 반성이 없기 때문’에 참배를 하지 않는다는 것이 문 후보 측의 입장이었다.

이에 박 부대변인은 김 위원장의 사망에는 아무 조건 없이 조의를 표한 문 후보의 사상을 지적한 것. 실제 김 위원장 사망 당시 문 후보가 이사장으로 있던 노무현재단은 김 위원장을 조문하기 위해 방북을 계획했지만 당시 통일부 측은 국민정서 등을 감안해 방북 조문을 허용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박 부대변인은 “문 후보는 대선기간 동안 줄곧 노무현 전 대통령의 NLL 영토포기 의혹과 제주해군기지 말바꾸기 등으로 ‘불안한 안보관’에 대해 지적받아왔다”면서 “북한이 ‘지난 12일 장거리 미사일을 쏘아올린 것은 김정일 사망 1주년 기념용’이라는 분석에 동의하는지 문 후보께 묻고 싶다”고 덧붙였다. 

박 부대변인은 또 국정원 여직원 댓글 논란과 관련해서도 현지 국민에 대한 ‘역차별’을 주장했다. 

그는 1996년 8월2일 남태평양 해상에서 11명의 목숨을 앗아간 선상살인사건(페스카마 15호 사건)의 항소심 당시 문재인 변호사의 변론을 문제 삼았다. 이 사건은 재중동포 선원이 한국인 간부 선원 7명 등 모두 11명을 흉기와 둔기로 잔인하게 살해한 후 시신을 바다에 던져버렸던 사건이다.

박 부대변인은 “당시 문재인 변호사는 ‘가해자들도 동포로서 따뜻하게 품어줘야 하고, 지금도 그 생각은 변함없다’는 말을 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 사건의 주범은 대법원의 사형 선고가 노무현 정권 말기인 2007년 12월 31일, 대통령 특별사면으로 무기징역으로 감형됐다”면서 “‘결과적으로 변론이 결실을 봤다’고 당시의 문재인 변호사, 현재의 문재인 민주통합당 후보는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밝힌 바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우리가 심각하게 주목하는 것은 문 후보의 인권에 대한 의식”이라면서 “11명이나 무참히 살해된 사건의 살인범 가해자를 동포로서 따뜻하게 품고, 대한민국의 건강한 여성은 ‘피해자’에서 ‘피의자’로 억지 둔갑시켜 야멸차게 인권을 유린하는가?”라고 질타했다.

“(문 후보 측이) 국정원 여직원 댓글 논란에서 불법 미행, 2박 3일간의 감금 등 28세 여성의 삶을 황폐화시킨 인권유린을 행하고, ‘피해자’를 ‘피의자’로 억지 둔갑시켰다“는 것이 박 부대변인의 설명이다. 
 
박 부대변인은 “민주당과 문 후보는 국가최고 정보기관을 선거에 개입시켜 영향을 미치려던 시도가 얼마나 큰 국민적 저항에 부딪힐 것인지 가슴깊이 깨닫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