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페론, 美 ‘2023 바이오 인베스터 포럼’ 참가…“JP모건과 기술이전 논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샤페론, 美 ‘2023 바이오 인베스터 포럼’ 참가…“JP모건과 기술이전 논의”
  • 정경환 기자
  • 승인 2023.10.17 09: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경환 기자]

샤페론은 성승용 대표가 17일부터 이틀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2023 바이오 인베스터 포럼(BIO Investor Forum)'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성승용 샤페론 대표는 "이번 포럼에서 JP모건, 팔로알토 인베스터스 등과 미팅을 갖게 된다"며 "미팅에서는 미국 내 자회사인 '허드슨 테라퓨틱스'와 샤페론의 투자 면담 및 기술 이전 논의 그리고 임상 데이터의 최근 진전사항을 공개한다"고 했다.

샤페론 CI. ⓒ 샤페론
샤페론 CI. ⓒ 샤페론

샤페론에 따르면, 허드슨 테라퓨틱스는 노스캐롤라이나주 '리서치 트라이앵글 파크'에 본사를 두고 있다. 모회사 샤페론이 보유한 주요 파이프라인들의 글로벌 임상 콘트롤타워 역할과 함께 글로벌 라이센싱 아웃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노스캐롤라이나주의 리서치 트라이앵글 파크는 세 개 대학(노스캐롤라이나주립대, 듀크대, 노스캐롤라이나대)을 중심으로 구축된 첨단기술 연구단지로, 캘리포니아주의 '실리콘밸리'와 쌍벽을 이루는 연구센터로 평가받고 있다. 

성 대표는 "샤페론은 창립 이래로 연구 개발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유지해 왔다"면서 "새로운 미국 자회사 허드슨 테라퓨틱스의 출범과 함께 성공적인 기술 이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했다.

한편, 샤페론은 최근 아토피 피부염 파이프라인에 대한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임상시험계획 승인을 받았으며, 국내에서 수집한 임상 데이터를 바탕으로 임상 2상 시험을 준비 중이다.

담당업무 : 산업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전북현대 2023-10-17 09:06:21
샤페론 기술수출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