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정원e샵, ‘김장대전’ 진행…풀무원, 냉장 생선구이 가정간편식 출시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대상 정원e샵, ‘김장대전’ 진행…풀무원, 냉장 생선구이 가정간편식 출시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3.11.13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2023 종가 김장대전 대상
2023 종가 김장대전 ⓒ대상

대상 정원e샵, ‘김장대전’ 진행

대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이 오는 16일부터 다음 달 29일까지 김치 브랜드 종가의 ‘김장대전’ 본 판매를 진행한다.

김장대전에서는 국내산 포장김치를 비롯해 김장양념, 액젓, 맛술, 소금 등 김장에 필요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평소 구매하기 어려웠던 10kg 대용량 김치도 선보인다. 이밖에 수육 요리에 필요한 ‘청정원 맛선생 고기삶는 티백’을 준비했다.

손영후 대상 몰(Mall)사업팀장은 “합리적으로 김장을 준비할 수 있도록 포장김치와 김장양념, 소금 등 김장에 필요한 다양한 제품들을 풍성한 혜택과 함께 선보이게 됐다”며 “대한민국 대표 김치 브랜드이자 국내 시장점유율 1위 브랜드 종가의 김장김치와 함께 든든한 겨울 보내길 바란다”고 했다. 

풀무원, 냉장 생선구이 가정간편식 출시

풀무원식품은 ‘1400도 직화 생선구이’ 4종(고등어·순살 고등어·갈치·가자미)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1400도 직화 생선구이는 300℃ 이상의 과열증기 오븐에서 생선 속을 익히는 일반적인 공정에 1400℃ 고온의 불꽃으로 직화하는 공정을 추가해 겉면은 노릇하게 굽고 풍미와 감칠맛을 살렸다. 여기에 청귤 농축액을 사용한 염지 방식을 적용해 비린내는 줄이면서 생선 고유의 맛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

100g 이상 ‘빅 사이즈’ 원물만을 사용해 부드럽고 촉촉한 것도 특징이다. 생선 원물의 크기가 클수록 수분 함량이 높아져 생선 속살의 촉촉함이 살아난다는 점을 고려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JM커피그룹, ‘2023 서울 카페쇼’ 성료

JM커피그룹(제이엠커피그룹)은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 커피 전문 박람회 ‘2023 서울카페쇼’에 참가하며 나흘간의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제이엠커피그룹은 약 110평 규모의 여섯 개 부스를 통해 카페쇼 방문객들에게 기업 철학과 제품, 서비스를 소개했다. 특히 이태리 밀라노에 본사를 둔 커피머신 전문 회사 ‘브루그네띠’와 제이엠커피그룹이 합작 프로젝트를 통해 론칭한 전문가용 하이엔드 커피머신 ‘아티누스’(ARTINUS)를 현장에서 공개했다. 원두 정기 구독 시 전자동 커피머신 무상 렌탈부터 케어시스템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한 FRC(Freshly Roasted Coffee) 시스템도 소개했다. 

JM커피그룹 관계자는 “이번 카페쇼를 통해 자사의 우수한 서비스와 제품을 많은 소비자들에게 소개할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며 “글로벌 커피컴퍼니로 거듭나기 위해 앞으로도 커피와 관련된 다양한 비즈니스 확장 계획을 가지고 있는 만큼 JM커피그룹의 행보를 기대해 달라”고 했다.

SPC 섹타나인, BBQ와 마케팅 플랫폼 파트너십 강화

SPC의 IT서비스·마케팅 전문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이 제너시스 BBQ(이하 BBQ)와 플랫폼 사업 협업을 통해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섹타나인은 지난 5월 BBQ와 체결한 ‘공동 마케팅 추진을 위한 MOU’를 바탕으로 상호 멤버십 혜택을 강화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우선 지난 1일 BBQ 어플리케이션(이하 BBQ앱)에서 해피포인트 적립·사용이 가능한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달 30일까지 BBQ앱으로 주문 시 해피포인트 적립과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이달 중 섹타나인의 배달·픽업 플랫폼 서비스인 해피오더를 통해 BBQ의 모든 메뉴를 배달·픽업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를 론칭하고, 내년 상반기 중에는 BBQ 매장에서 현장 결제 시 해피포인트를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