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니씨앤에스, ‘MEDICA 2023’ 참가…“유럽 진출 교두보 확보”
스크롤 이동 상태바
옴니씨앤에스, ‘MEDICA 2023’ 참가…“유럽 진출 교두보 확보”
  • 정경환 기자
  • 승인 2023.11.15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옴니핏 마인드케어 2.0 공개…독일·영국 등 유럽 파트너 및 바이어 발굴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경환 기자]

옴니씨앤에스가 세계 최대 규모 의료기기 전시회 참가를 통해 유럽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 확보에 속도를 낸다.

옴니씨앤에스는 오는 16일까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개최되는 ‘MEDICA(메디카) 2023’에 참가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옴니씨앤에스는 옴니핏 마인드케어 2.0 버전을 선보이고 유럽 의료기기 시장을 적극 공략할 예정이다. 지난 메디카 2022에서 미국, 일본, 태국, 홍콩, 스페인 등 전세계 28개사와 파트너링 미팅을 진행한 만큼 올해는 독일, 영국 등 유럽 중심 협력 파트너사 발굴에 나설 계획이다.

실제로 작년 파트너링 미팅을 진행한 기업 가운데 6개사와는 현지 의료기기 인증 진행, 옴니핏 제품 및 서비스를 활용한 시니어 서비스 구축 등 구체적인 사업을 논의 중이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 스트레스, 학습력, 뇌기능 노화 측정 프로그램 통합 버전을 소개하는 만큼 유럽 시장에서 가시적인 성과가 기대된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옴니씨앤에스의 ‘MEDICA 2023’ 부스. ⓒ 옴니씨앤에스
옴니씨앤에스의 ‘MEDICA 2023’ 부스. ⓒ 옴니씨앤에스

옴니씨앤에스는 측정 솔루션 옴니핏 마인드케어 2.0과 더불어 옴니핏 브레인트레이닝, 옴니핏 VR트레이닝 등 훈련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전세계적으로 멘탈 헬스케어 산업에 대한 사회적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증가되고 있으며, 특히 디지털 기술이 접목된 멘탈케어 솔루션 등의 서비스는 블루오션으로 꼽힌다”며 “이번 전시회 참가를 통해 경쟁력을 확보한 옴니핏 멘탈 헬스케어 솔루션을 기반으로 2025년 유럽시장 진출 목표 하에 협력 파트너사를 발굴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메디카 2023은 전세계 약 5000개사가 참가해 신제품과 기술을 선보인다. 주요 분야로는 디지털 헬스케어와 모바일 헬스케어, 의료영상진단기기, 실험실 기술, 진단의학, 물리치료·정형외과 기술, 의료 소모품 등이 있다.

담당업무 : 산업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