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경산정평DT점’ 오픈…이디야커피, ‘에티오피아 참전용사 유족 지원 협약’ 체결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맥도날드, ‘경산정평DT점’ 오픈…이디야커피, ‘에티오피아 참전용사 유족 지원 협약’ 체결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3.11.16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보도사진1] 맥도날드는 경상북도 경산시 최초 매장인 ‘경산정평DT점’을 내일(17일) 신규 오픈하며 고객 맞이에 나선다고 밝혔다
맥도날드 ‘경산정평DT점’ ⓒ맥도날드

맥도날드, ‘경산정평DT점’ 오픈

맥도날드가 경상북도 경산시 최초 매장인 ‘경산정평DT점’을 오는 17일 신규 오픈한다.

경산정평DT점은 정평역에서 도보 약 1분 거리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으며, 인근에 아파트 단지와 대형마트 등의 생활 인프라가 형성돼 있다.

해당 매장은 지상 2층, 약 140평 규모로 구성됐다. 건물 내부는 친환경 인증을 받은 도장 도료, 천장재, 마감재 등으로 꾸몄다. 또한 2대의 차량이 동시에 드라이브 스루(DT)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탠덤 드라이브 스루’(Tandem DT) 구조로, 주문 후 메뉴 준비 시까지 차량을 대기시킬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해 해당 위치에서 매장 직원에게 메뉴를 서비스받을 수 있게 했다.

이디야커피, ‘에티오피아 참전용사 유족 지원 협약’ 체결

이디야커피가 국가보훈부와 16일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서울지방보훈청에서 ‘에티오피아 참전용사 유족들의 자립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디야커피와 국가보훈부는 이번 협약을 통해 600만 회원을 보유한 이디야멤버스 앱을 중심으로 국민 참여형 캠페인을 추진해 에티오피아 참전용사 유가족들을 대상으로 한 자립지원 후원금을 조성, 전몰군경미망인회와의 협력을 통해 해당 후원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6·25전쟁 유엔참전국인 에티오피아의 참전용사 유족 지원을 통해 호국과 보훈의 가치를 높이고 일상 속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디야커피는 커피의 발상지인 에티오피아와 깊은 연관이 있는 만큼 이번 협약에 참여하기로 결정했다. 이디야커피의 브랜드명은 암하라어(에티오피아 공용어)로 ‘대륙의 황제’를 뜻한다.

농심,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 출시

농심이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을 16일 출시한다. 

이 제품은 콩가루 토핑으로 고소한 맛을 살리는 동시에 눈이 내리는 듯한 모습을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포장디자인은 겨울 시즌에 맞춰 ‘눈 내리는 배홍동’ 콘셉트로 꾸몄다. 흰색 배경과 눈사람 이미지로 포인트를 부여했다. 또한 ‘豆(콩 두)배 더 즐거운 배홍동비빔면 겨울(동, 冬) 한정판’이라는 문구로 제품의 특징인 콩가루 토핑을 강조했다.

CJ프레시웨이, 이연복 셰프와 ‘해천 시그니처 굴소스’ 홍보

CJ프레시웨이가 중식 전문가 이연복 셰프와 함께 중국 최대 조미료 전문기업 해천미업의 ‘해천 시그니처 굴소스’ 홍보에 나선다. 

CJ프레시웨이와 이연복 셰프는 이번 협업을 통해 해천 시그니처 굴소스를 활용한 중식 레시피 소개 영상을 제작, 유튜브 채널 ‘이연복의 복주머니’와 CJ프레시웨이에서 공개했다. 1편에서 이연복 셰프는 중식당의 인기 메뉴인 ‘어향동고’를 가정에서도 간편하고 맛있게 조리할 수 있도록 직접 만든 레시피를 소개했다. 2편에서는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해천 시그니처 굴소스를 활용한 ‘팔진탕면’ 레시피를 전수하고, 이를 기반으로 조리 실습을 진행했다.

CJ프레시웨이가 독점 공급하고 있는 해천 시그니처 굴소스는 생굴로 만들어 감칠맛을 더한 프리미엄 소스로, 중식은 물론 한식·일식·양식 등 여러 종류의 요리에 활용 가능하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