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 제주 야외정원, ‘굿디자인 어워드’ 장관상 수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호텔 제주 야외정원, ‘굿디자인 어워드’ 장관상 수상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3.11.16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사진)롯데호텔 제주 야외정원 미러폰드
롯데호텔 제주 야외정원 미러폰드 ⓒ롯데호텔

롯데호텔앤리조트는 롯데호텔 제주 야외정원이 ‘2023 굿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롯데호텔 제주 야외정원은 제주 고유의 자연과 특색을 지켜낸 친환경적인 공간과 돌담복원 참여 등을 통한 상생 가치 실천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 9월, 약 1년간의 리뉴얼을 마치고 새롭게 오픈한 롯데호텔 제주 야외정원은 제주 자연의 지형과 길, 초지, 돌, 해안 등 다양한 형태의 자연을 담아낸 바, 그 중에서도 제주 고유의 숲 ‘곶자왈’에 집중했다. 수목을 심어 친환경적인 공간을 조성하는 동시에 다간형 수목으로 야생의 깊은 매력이 가득한 정원을 구현했다. 산책로에 자리한 미러폰드(Mirror Pond)는 낮에 제주의 하늘과 숲을 반사해 정원을 더욱 다채롭게 만들어준다.

롯데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제주의 자연과 고유의 특색을 아름다운 하모니로 빚어낸 공간이 뜻깊은 상을 수상하게 돼 기쁘고, 설계에 함께 참여한 비오이엔씨, 얼라이브어스에도 감사하다”며 “야외정원은 앞으로 자연과 호텔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결합해 더 의미 있는 가치를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한편,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시상식이다. 산업디자인진흥법에 따라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으며, 선정된 작품에는 정부인증의 GD 마크를 부여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