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딸기 라떼’ 한정 출시…롯데칠성음료, 굿네이버스와 여아 위생용품 키트 전달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스타벅스, ‘딸기 라떼’ 한정 출시…롯데칠성음료, 굿네이버스와 여아 위생용품 키트 전달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3.11.20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20231120] 스타벅스 사진자료1_e-프리퀀시 미션 스티커를 하나 더! ‘스타벅스 딸기 라떼’ 한정 출시
‘스타벅스 딸기 라떼’ ⓒ스타벅스

스타벅스, ‘딸기 라떼’ 한정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가 오는 21일 ‘스타벅스 딸기 라떼’를 한정 출시한다.

올해는 딸기 수확철에 맞춰 평년보다 3개월 출시를 앞당겼다. 또한 사이즈가 다양했으면 좋겠다는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단일 사이즈가 아닌 톨, 그란데, 벤티 3가지 사이즈로 출시함으로써 선택의 폭을 넓혔다.

스타벅스는 오는 21일부터 28일까지 8일간 딸기 라떼를 구매한 고객에게 다음 달 31일까지 진행하는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의 미션 e-스티커를 즉시 추가로 증정하는 더블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칠성음료, 굿네이버스와 여아 위생용품 키트 전달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17일 자사 강릉공장에서 ‘빛나는 너의 날’ 여아지원사업을 통해 제작한 위생용품 키트를 강원지역의 다문화가정과 복지사각지대 여성청소년에게 지원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

롯데칠성음료 강릉공장 임직원 20여 명은 위생용품 키트를 직접 포장하는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키트에는 사이즈 별 위생용품 3개월 치, 파우치, 찜질팩, 트러블 패치, 연고, 얼룩제거제, 종합영양제 등이 포함됐다.

빛나는 너의 날은 롯데칠성음료 사회공헌 브랜드 ‘물결[W.A.V.E]’의 4가지 전략방향 중 ‘인권존중문화의 발전’(Advance of human right)에 해당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취약계층 여성청소년의 위생용품 구입으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을 감소시키고 건강한 발달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대상 종가, ‘김치 감동 나눔 캠페인’ 성료

대상 종가는 ‘김치의 날’(11월 22일)을 맞아 총 2톤 물량의 종가 김장김치를 이웃과 함께 나누는 ‘김치 감동 나눔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한국홍보전문가인 서경덕 교수와 함께했다.

대상은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종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전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했다. 종가 인스타그램 팔로우 후 이벤트 게시글 내 ‘김치를 전달하고 싶은 사연’을 댓글로 남긴 참여자를 대상으로 총 100명을 선정해 ‘종가 김장김치’ 각 10kg씩을 발송했다. SNS 당첨자 3명과 △다니엘복지원 △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 △원주종합사회복지관 등 복지시설 3곳에는 지난 18일 박은영 대상 식품BU장 전무와 이정훈 BE그룹장, 서경덕 교수가 직접 방문해 종가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한편, 김치의 날은 김치 산업의 진흥과 김치 문화를 계승, 발전시키고 김치의 영양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지난 2020년 제정된 법정기념일이다.

롯데웰푸드, ‘기린 호빵’ 4종 선봬

롯데웰푸드가 겨울 성수기를 앞두고 ‘기린 호빵’을 20일 선보였다.

신제품은 팥, 옥수수, 야채, 피자 등 총 4종이다. 특히 단팥호빵과 옥수수호빵은 호빵 속에 들어간 팥앙금 함량을 기존보다 약 2%P 높였다.

기린 호빵에는 롯데웰푸드 기린의 50년 노하우를 담은 발효빵 맞춤형 특허 유산균 발효공법이 적용됐다. 2종의 균주를 혼합한 독자적인 유산균으로 글루텐 분해 유산균을 함유, 빵 반죽을 더 부드럽게 하고 발효취를 낮춰 풍미를 높인다.

국순당, 라인프렌즈 캐릭터 막걸리 일본·대만 수출

국순당은 디지털 IP 엔터테인먼트 기업 IPX(구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라인프렌즈 캐릭터 막걸리 8종을 개발하고 일본에 수출한다고 20일 밝혔다. 

일본에 수출되는 라인프렌즈 캐릭터 막걸리는 국순당이 우리나라 전통주인 막걸리의 해외시장 개척과 활성화를 위해 해외에서 인기 있는 라인프렌즈 캐릭터를 담은 제품이다. 양사는 지난 9월 상호협력키로 계약을 체결하고 디자인 개발에 나섰다. 지난달 제품 개발을 완료하고 일본·대만 수출이 성사되며 해외시장 진출에 시동을 걸었다. 이번에 일본에 수출되는 막걸리는 현지 대형마트 등에서 다음 달 중순부터 선보인다. 대만 수출용 막걸리는 다음 달에 선적할 예정이다. 

라인프렌즈 캐릭터 막걸리는 국순당 쌀막걸리, 국순당 쌀바나나, 국순당 쌀복숭아, 국순당 쌀청포도 등 4개 브랜드다. 4개 제품 각각 페트와 캔을 출시, 총 8개 제품 특징에 어울리는 라인프렌즈 캐릭터가 디자인됐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