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마이구미·왕꿈틀이 버라이어티 팩 2종 출시…한국맥도날드, 워킹홀리데이 프로그램 참가 직원 모집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오리온, 마이구미·왕꿈틀이 버라이어티 팩 2종 출시…한국맥도날드, 워킹홀리데이 프로그램 참가 직원 모집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3.11.23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오리온 사진자료] 오리온 마이구미 왕꿈틀이 버라이어티 팩 2종 제품 이미지
마이구미·왕꿈틀이 버라이어티 팩 2종 제품 ⓒ오리온 

오리온, 마이구미·왕꿈틀이 버라이어티 팩 2종 출시

오리온은 ‘마이구미’, ‘왕꿈틀이’ 버라이어티 팩 2종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마이구미 버라이어티 팩은 다양한 맛을 동시에 즐기길 원하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기존 포도, 청포도, 복숭아에 파인애플 맛까지 한 봉지에 담은 제품이다. 왕꿈틀이 버라이어티 팩은 오렌지, 복숭아 맛 미니꿈틀이와 함께 소포장마다 콜라 또는 요구르트 맛 왕꿈틀이를 무작위로 넣어 ‘펀’(fun) 콘셉트를 한층 강화했다. 제품은 소포장한 젤리 25개를 담은 패키지로 취식 편의성을 높였다.

한국맥도날드, 워킹홀리데이 프로그램 참가 직원 모집

한국맥도날드는 강릉 지역에서 진행되는 제2차 ‘맥도날드 워킹홀리데이’ 프로그램의 참가 직원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워킹홀리데이 프로그램은 시니어, 주부, 외국인 크루를 포함해 올해 7월 15일 이전에 입사해 근속 기간이 6개월 이상이 되는 만 19세 이상 ‘크루’(아르바이트 직원)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맥도날드는 참가자들에게 왕복 교통비와 근무지 인근 숙박, 다양한 기념 선물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인원들은 내년 1월 15일부터 2월 12일까지 약 4주간 강원도 강릉 지역의 매장에서 근무하게 된다. 워킹홀리데이 기간 근무 시간에 따른 급여는 기존과 동일한 기준으로 적용된다. 또한 이번 워킹홀리데이에서는 해변 정화 활동 등 다양한 ESG 활동 참여도 계획돼 있다.

이디야커피 겨울 길거리 간식, 25만 개 판매

이디야커피는 지난달 선보인 ‘겨울 길거리 간식’ 2종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5만 개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겨울 길거리 간식 2종은 ‘콘치즈계란빵’과 ‘꿀호떡’이다. 이번 동절기 간식 2종과 기존 붕어빵 2종의 인기로 신제품 출시 직후 3주간 이디야커피 베이커리 판매량은 출시 직전 3주 대비 약 37% 증가했다. 그 중 재출시 메뉴인 꿀호떡은 전체 베이커리 매출의 약 15%를 차지하고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날씨가 급격하게 추워지면서 겨울철 간식에 대한 수요가 점점 늘어 겨울 간식 판매량도 앞으로 더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앞으로도 트렌드를 반영한 적극적인 메뉴 개발을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간식을 어디서든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폴 바셋, 상반기 개인컵 사용 전년 대비 34% 증가

매일유업 관계사인 엠즈씨드에서 운영하는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은 올해 상반기 개인컵 사용량이 35만 건 이상을 기록하면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상반기와 비교했을 때 약 34% 이상 증가한 수치다.

최근 3년간의 폴 바셋 연간 개인컵 사용량을 보면 2020년 약 26만 건에서 2021년 약 36만 건으로 10만 건 이상 증가했다. 2022년에는 약 59만 건 이상으로 전년 대비 62% 이상 늘었다.

폴 바셋은 개인컵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500원의 음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폴 바셋은 탄소중립포인트 참여 기업으로 텀블러, 다회용 컵 사용 시 300원, 전자영수증 발급 시 100원의 포인트도 추가로 지급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