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아문디자산운용 2대주주 아문디 “2024년 글로벌 성장 점진적 둔화”
스크롤 이동 상태바
NH아문디자산운용 2대주주 아문디 “2024년 글로벌 성장 점진적 둔화”
  • 박준우 기자
  • 승인 2023.11.24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준우 기자]

아문디자산운용 로고. ⓒ아문디자산운용 홈페이지 갈무리
아문디자산운용 로고. ⓒ아문디자산운용 홈페이지 갈무리

NH아문디자산운용은 최근 자사의 2대주주인 아문디가 ‘2024년 글로벌 투자 전망’을 발표했다고 24일 밝혔다.

아문디는 지난 23일 발표한 글로벌 투자 전망에서 내년 글로벌 성장이 점진적으로 둔화될 것으로 내다봤다. 인플레이션이 완화되더라도 연말까지 중앙은행 목표치를 웃도는 파편화된 성장을 거둘 것이란 예상이다.

중동 위기가 억제된다고 가정할 시 글로벌 경제 약화 전망은 주로 선진시장의 둔화에 따른 것이라는 게 아문디 측의 설명이다.

아문디는 오는 2024년 글로벌 GDP 성장률 2.5%, 선진시장 평균 0.7%, 이머징시장 평균 3.6%로 전망한다. 2025년 성장률은 글로벌, 선진, 이머징시장 실질GDP 기준 각각 2.7%, 1.5%, 3.6%로 예상하고 있다.

뱅상 모르티에 아문디그룹 CIO는 “2024년 투자는 우량 국채 및 회사채에 집중하게 될 것”이라며 “경제성장 전망이 좋은 아시아 성장의 수혜를 받는 아시아주식을 통해 수익을 추구하고, 에너지 전환이나 공급망 재편과 같은 장기 유망테마 주식에서 기회를 찾게 될 것이다. 투자자들은 하반기나 돼서야 유럽주식에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 “성장, 인플레이션 그리고 통화정책의 변곡점에서 연중 내내 투자자들이 위험자산을 추가할 기회들이 올 것"이라고 덧붙였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증권·핀테크 담당)
좌우명 : 닫힌 생각은 나를 피폐하게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