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테일 “올해 블프 1위 품목은 ‘패션’…일본 직구 136% 증가”
스크롤 이동 상태바
몰테일 “올해 블프 1위 품목은 ‘패션’…일본 직구 136% 증가”
  • 정경환
  • 승인 2023.12.01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직구족, 의류 및 패션용품 39%·전자제품 35%로 구매 비중 높아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경환 기자]

올해 블랙프라이데이(이하 블프)에서 패션 상품이 제일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다. 일본 직구는 두 배 넘게 늘었다.

몰테일은 1일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하는 올해 블프 및 사이버먼데이 기간 국내 직구족의 주요 구매 품목과 방문 사이트 통계를 공개했다.

이번 데이터는 관련 행사 기간(11월 24일~26일) 몰테일의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구입한 상품을 분석한 것으로, 주요 구매 품목은 패션용품(39%)과 전자제품(35%) 이었다. 직구족이 많이 방문한 사이트로는 아마존 23%, 이베이 10%, 피트니스 브랜드인 줌바가 7%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대비 주요 품목의 큰 변화는 없었지만 코로나19 엔데믹으로 마스크 착용 해제와 야외활동이 늘면서 △스포츠·아웃도어 및 뷰티 카테고리 비중 증가 △저환율로 인기가 높아진 일본 직구 확대 △구매가 편리한 쇼핑 환경을 선호하는 모습 등을 보였다.

실제로 지난해 블프 기간(2022년 11월 25일~28일)과 비교하면 스포츠·아웃도어의 경우 11%에서 19%로, 뷰티는 2%에서 3%로 비중이 증가했다.

ⓒ 몰테일
ⓒ 몰테일

이와 함께 블프 기간에 맞춰 세계 곳곳에서 대규모 할인행사가 시작되면서 몰테일을 통한 일본 직구 건수도 같은 기간에 비해 136% 증가, 역대급 성장률을 기록했다. 또한 몰테일의 편리한 해외상품 구매 서비스인 다해줌 이용률도 40% 넘게 확대됐다.

다해줌은 현지 언어를 몰라도 아마존, 이베이, PXG 등 해외 주요 쇼핑몰의 제품 구입부터 배송까지 원스톱으로 진행 가능한 몰테일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다. 최근에는 다해줌 미입점 상점의 제품 URL을 입력하면 구매부터 배송까지 가능한 ‘사줘요’ 서비스도 론칭, 편의성을 한층 더 강화했다.

해당 기간 높은 할인율로 주목받은 제품은 애플 펜슬 2세대(79.99달러), 에어팟 프로2(189달러)부터 줌바(최대 80% 할인), PXG 홀리데이 드라이버(199.99달러), 띠어리아울렛(최대 85% 할인), 에스티로더 갈색병(2개 145달러), 빌보 공홈 커트러리(최대 70% 할인) 등이다.

또 일본에서는 SK하이닉스 저장장치(SSD) Platinum P41 2TB가 블프 할인가에 다해줌 상품할인(25달러), 농협카드(15달러) 중복할인으로 약 88달러로 구매 가능해 지면서 1000개 이상 판매됐다. 개파카 밀리터리 야상, 아식스 런닝화, 와인 및 위스키와 같은 주류 등도 높은 인기를 얻었다.

몰테일 관계자는 “올해 블프의 경우 예년과 같은 큰 폭의 할인 행사는 줄었지만 대부분의 쇼핑몰들이 연말까지 할인 이벤트를 지속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모든 상품을 합리적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편리한 쇼핑 환경과 정보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몰테일은 블프를 맞아 해외직구 이용자에게 상품 할인 및 캐시백 증정, 무료배송까지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하는 '무배절' 행사를 오는 10일까지 진행한다.

담당업무 : 산업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